-
안녕하세요! 항상 게시판 유저 여러분들의 글과 답변들을 보면서 여러가지 많은것들을 배우고 있어서, 먼저 감사하다는 인사 드리고싶습니다!
개인적으로 Biostatistics 석사에 대해서 질문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이번에 Fall 2020 입시에 Statistics 및 Biostatistics 석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몇몇 학교로 부터 합격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미국에서 통계학 학사를 했기 때문에 통계 석사로 진학했을 때 졸업 후의 진로는 잘 알고 있지만, 사실 biostatistics의 경우는 이전에 Intro to Biostatistics 수업 하나를 들었을 때 단순히 개인적으로 해당 과목에 나름 흥미를 느껴서 생물통계 석사 진로는 깊게 알아보지 않고 지원하기는 하였습니다 ^^;
요즘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는 COVID-19를 보면서, 이러한 재앙적인 바이러스가 이번 한번으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이런 재난이 터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 생물통계 분야가 크게 사용되지 않을까 하여 더욱 Biostatistics에 관심이 가기도 합니다.
학위를 받은 후에 직장을 잡고 미국에 정착하는 과정과 성공 확률이 개개인마다 정말 다르다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이고 현실적으로, 유학생이 Biostatistics 석사를 한 후에 해당 분야에 관련된 직업 (Biostatistician 이나, 의학 관련 Data Scientist 등)을 잡고 미국에 정착하는 것이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여타 전공들에 비해 수월할지 혹은 어려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여러 분들이 PhD 진학을 추천하실텐데, 현재로서는 석사로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 의견들이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합격한 학교 중 하나가 UC Davis의 Biostatistics 석사 프로그램 (https://biostat.ucdavis.edu/grad/masters-program-biostatistics)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코디네이터에게 이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들의 job placement를 문의해봤지만, 구체적으로 (해당 졸업생의 졸업년도나 잡 타이틀 등)을 알려주진 않고 회사 이름들만 알려주네요..ㅎㅎ 또한 LinkedIn에서 졸업생들을 검색해서 참고해보려고 했지만, 학교 디파트먼트 홈페이지 자체에 올라와있는 졸업생 명단도 실제 전체 졸업생에 비해 많이 제한적이라서 검색 풀도 많이 적을 뿐더러 그나마 올라와 있는 졸업생들도 LinkedIn 프로필이 없는건지 검색이 안되는 것들이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