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check 이후..

  • #3329378
    Shoneys 166.***.102.112 1328

    인터뷰 하고 오퍼레터 싸인하고 drug screening, back ground check 까지 한달 꼬박 걸렸네요. Back ground check 끝나자마자 시작날짜 잡을 줄 알았더니 삼일이 지나도 연락 없길래 물어보니 자기네 시스템에서도 clear 되면 그때 잡자고 합니다. 한가지 우려 되는 점은 background check시 몇가지 소소한게 discrepancy가 나왔다는 점인데요. 예를 들면 재학기간을 졸업식 날짜를 입력했는데 hire right에서는 마지막 수업날짜로 카운팅 하여 6개월 차이 발생 뭐 이런 것 입니다. 충분히 소명 할수 있는 것들이고 거짓은 없습니다. 이럴 경우 회사에서 추가 질문이 있을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맞는지 아니면 회사에 자진납세해서 불일치 하는 것들의 이유를 먼저 소명해야 하는것이 맞는지요. 만약 자진 납세 하라면 hr/recruiter/hiring manager 중 누구에게 컨택해야 하는지도요. 정말 가고싶은 회사이고 이제 진짜 door step에 와있다고 생각하니 현직장 일도 잡히지 않습니다. 고견 부탁드립니다.

    • 209.***.191.254

      저도 곧 background check 을 앞두고 있는데 혹시 어느분야의 industry 인지 알수있을까요?

    • 오케이 98.***.59.217

      일단 기다리시는게 어떨까요?

      재학기간이 틀려 문제 되는것 보단 안다닌 학교를 넣은게 문제 되겠지요.

      Hireright에서 리포트 나온 결과를 HR담당자가 보고 하루 이틀내 결정 내릴겁니다. 말씀하신대로 소명이 가능한부분이다싶으면 물어보지도 않고 승인 결정 내릴 겁니다.

      뽑으려고 체크하는거니 너무 걱정마세요. 서로 필요하면 연락 할 겁니다. 미리 자진납세는 필요없어보여요.

    • .. 107.***.106.21

      재학기간같이 그런 사소한거신경안써요 안다닌학교를 다녓다고하지않는이상. 거짓말친거없으면 걱정할거없으십니다. 어떤심정이신지는아는데 좀만 더 차분하게ㅎㅎ!

    • ㅇㅇㅇㅇ 64.***.73.222

      discrepancy가 나와도, 중요하지 않은것은, 대부분 소명으로 끝나요… 너무 맘 졸이지 마세요.. 범죄자로 밝히지 않는한, background 체크에서 약간의 discrepancy로 나가리 된 사례를 본적이 없습니다… discrepancy 사례는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