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nta 학교에 관해서

  • #289864
    새벽 218.***.25.53 2378

    우연히 이 곳을 알고는 오랜동안 들어와선,
    늘 많은 분들의 얘기만 들으면서 눈도장만 찍다가, 이제서야 다급해져서 문의를 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 애틀랜타로 취업이민을 진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데 이번에 노동허가가 나와서 여러가지 사정상 급하게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10월 15일 경이면 들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빨리 가는 것이 걱정이 되는게 아니라,
    물론 너무 놀라서 정신이 없기도 하지만, 그것보다는 제가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모르는 것이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그게 걱정이 되더라구요..
    (여적지 회사를 다니면서 살림을 한다는 핑계로..너무 탱자탱자 있었나 봅니다)
    곰곰 생각해보면,
    아주 기본적인 것들도 알지 못하는 것이 너무 많은 것 같고…
    그러다보니 여러분들에게 체면 불구하고 여러가지를 문의를 드리려고 하는데,
    이렇게 쉬운 것도 몰라? 하고 넘어가지 마시고, 우문에 현답을 주시면 진심으로 고맙겠습니다.

    우선은 제 상황부터 말씀드려야겠네요.
    저는 노동허가만 받고 들어가는, 해서 입국시엔 관광비자로 입국을 하게 되죠.
    들어가서 work permit을 신청하면서..이민허가나 영주권까지 같이 접수를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 몇 개월 동안은 제가 관광 비자 상태라서 여러가지 제약이 있을거로 생각이 되는데…
    그런 상황에 놓여졌을 때의 자녀의 학교 문제에 대해 조언을 구하려고 합니다.

    첫번 째는요, WORKING PERMIT을 받기 전에는 관광 비자 상태라서 대학내의 정규 ESL 과정을 등록할 수 없다는데, 만약 그렇다면 그리 많은 금액이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설 ESL 추천을 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웤 퍼밋을 받은 후에는 대학내의 정규 ESL 과정으로 등록이 가능한건가요?

    둘째, 우리 아이가 현재는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에 다니고 있습니다.
    물론 자퇴를 하고 가긴 하겠지만..
    입국하면 연말에 서류를 접수할 때까지 아니, 워킹 퍼밋이 나올 때 까지(예상은 내년 3~4월)는 관광 입국자의 신분이라서 바로 대학을 등록할 수가 없을 것 같은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그리고 WORK PERMIT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PENDING 상태에서는 영주권자가 아니라 학비 부담도 생각을 안할 수가 없는데, IN STATE 자격이 될 때까지, 그러니까 1년간 거주를 하고 거주지 증명을 받은 후까지 기다렸다가 입학을 시키는 방법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음..
    아직도 모르는 것이 너무 많긴 하지만 오늘은 이 두 가지만 문의를 드립니다..
    누구나 알 수 있는 것들을 몰라서 두리번거리는 모양새가 혹 답답함을 드릴까봐서요..^^
    그럼..많은 분들의 지혜로운 조언을 구합니다.
    언제나..모두모두 평안한 시간만 이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한국에서 인사드렸습니다.

    • 애틀란타 156.***.255.134

      자녀분께서 20세(흠…18세인가?)를 넘으셨으면, 동반자녀가 될 수 없습니다. 즉, 별도의 비자가 필요하다는 말씀이지요. 일단, SAT/TOEFL을 다시 치고 대학을 알아보려면 1년이상 걸리겠죠? 그렇다면, ESL이 있고 I-20를 발급하는 학교를 알아 보셔야 할텐데…. 애틀란타에서는 Georgia Tech이나 Mercer Univ. 부설 ESL이 그래도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우선 F-visa로 ESL에 입학해서 영어공부도 하고, SAT/TOEFL을 준비해서 다시 대학을 진학하는게 순서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