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T님 그리고 Home Security님 답변입니다.

  • #292014
    좋은느낌 70.***.108.193 2292

    답변이 늦였습니다. (일 좀 한다는 핑계로…;)

    우선 ADT님

    NO AC 메세지 이후 Battery도 나가서 완전히 시스템이 정지된 상태라고 하셨죠.

    현재 상황으로 볼 때 AC 파워 어뎁터 문제로 예상됩니다.
    AC 파워 어뎁터가 나가서 battery로 몇일 작동하다 이것도 다해 전원이 out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가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alarm system은 110VAC-16.5VAC-12VDC 순으로 transforming해서 사용합니다. 따라서 Touch Pad(현관 등에서 LCD있고 버튼으로 on/off하시는 패드) 말고 지하실이나 아니면 집안의 전화/전기 단자함 등의 근처에서 alarm control panel을 찾으셔야 합니다. 모든 alarm sensor는 이 곳으로 연결되어 있고 전화라인 역시 따로 이곳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panel box를 찾으셔서 열어 보시면 cover 왼쪽으로 control panel의 회로도가 있습니다. diagram이 알아 보기 쉽습니다. (회로도에 의하면) 주로 1,2번 연결 부분이 전원부분입니다. 테스터로 이곳을 측정해 보셔서 12VDC가 나오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파워 어뎁터는 panel box 근처에 cable을 따라 가면 있으며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에 상식 좀 있으셔도 안전문제 상 직접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advice한 저에게 책임 물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Home Security님

    말씀하신 Ascend라는 브랜드는 잘 알려진 브랜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수많은 회사들이 있는 시장이지만 그래도 왠만한 건 안다고 하는데 잘 모르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딱히 머라 말씀 드릴 수 없네요.

    보통 보안에 대해 많이 간과하시는데 위 분은 잘 챙기시는 것 같습니다. 보안은 항상 준비하는 것입니다. 아무 일이 없으면 더욱 좋은 거죠.

    그럼 도움이 됬으면 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