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 준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3292920
    학부형 75.***.156.217 373

    문의 드립니다
    저희 아이는 지금 11학년 입니다
    ACT 를 준비 해야 하는데~~
    형편이 좋으면 개인과외나 학원 등등
    도움 줄수 있는 걸 하겠지만
    빠듯하게 사는 가정 입니다
    ACT 를 어떻게 준비하면 될까요?
    좋은 인터넷 사이트나 책 등등
    도움말과 정보 좀 부탁 드려요~
    대학준비 하는 첫아이라 모르는 부분이 있어서요 ~
    대학은 지금 살고있는 지역의 공립 대학으로 가려 합니다
    학교 성적은 우수한 편에 속하고 착실 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 루가 73.***.145.22

      칸 아카데미에 나오지 않나요? 적어도 SAT는 그런데. 우리 애는 PSAT을 보고 또 Practice ACT 보고서 ACT가 더 잘 맞고 잘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학교들은 둘 다 받으니 뭘 하든 상관없죠. 특히 ACT를 보려는 이유가 있나요?

      우리 애는 ACT로 하려는 생각이 있었지만 11학년 시작하고 가을에 시험삼아 본 SAT가 만점 가까이 나오는 바람에 그냥 더 이상 안보고 끝냈습니다. 시니어 때 까지 서브젝트 테스트를 준비해서 몇개 봤죠.

      처음엔 칸 아카데미. 그 다음은 책으로 된 문제집 사서 풀어보며 공부했습니다. 학원은 안갔고요.

    • 아빠 108.***.216.195

      SAT 점수 안나오면, ACT 에서 점수 잘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도서관가면 ACT 문제집, 혹은 구입하셔서, 문제를 중점으로 푸셔야되요.
      공립대학을 원하시는데, 얘가 공부잘한다면, 좋은 사립대도 지원하세요. 공립대가 싸다고 생각하시나본데, 절대 안그래요.
      아이비, 혹은 아이비 레벨 학교가 돈이 많아서 장학급을 잘줘요.
      좋은 사립학교는 need-based 이기 때문에, 글쓴님 자녀는 전액장학금도 받을수 있어요. (빠듯하신다고 하니)
      학교 지원할때는 최대한 많이 지원하세요. 적어도 탑 5개, 중간 5개, 만만한것 5개,
      어디서 장학금이 나올지는 시어머니도 몰라요.
      하나 걱정되는것은, 공부만 잘해서 좋은대학 가는거 아니에요,
      열심히 대외활동 시키셔야되요. 그건 돈없어도 할수 있쟎아요, 그쵸?
      부모가 부지런하셔야, 얘들이 좋은 대학 들어가요.
      굿럿~

    • GoGo 97.***.145.20

      평소에 공부 잘하는, 특히 영어/언어 영역에서 잘하던 아이라면 ACT는 조금만 준비하면 34점 35점 이렇게 받을수 있을거에요. ACT SAT 같은 시험을 준비하는건, 시험공부를 하면서 특별히 뭘 더 배우는게 아니라, 그 시험을 잘보는 요령을 습득하는쪽에 더 가까와요. 그런데 윗분얘기대로 ACT 점수는 잘 안나오는데 SAT 는 잘나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제법 많아요. 제 아이도 SAT 는 잘 안나오는데, ACT 는 정말 잘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지금 살고있는주 공립대학” 이라고 하셨는데, 그게 UCLA, Berkeley, U of Michigan, U of Virginia 정도 되는학교 아니라면 사립학교들도 찾아보시는것도 고려해보세요. “빠듯하다” 고 하셨는데, 연간수입이 6~7만 미만이면 웬만한 대학 (사립이든 주립이든) 은 보조금 많이나오더라고요. Net Price Calculator 돌려보시면 Need Based 장학금은 얼마나오는지 다 나옵니다.

      미국에서는 대학교 지원할때 Reach, Match, Safety 학교를 3군데씩 하라고 하는데… 그건 케바케이고요.
      어쨌든 요즘은 대학이름보다는 전공이 더 중요합니다. 이건 워킹유에스 들어오시는 분이라면 너무나 잘 아실듯.

    • 루가 73.***.145.22

      5개씩 15곳은 너무 많아요. 학교를 정할 때 이름 들어본 좋다는 곳으로 정하면 안되고, 부지런히 자세히 알아봐야 합니다. 학교마다 성격이 많이 달라요. 그걸 알려면 우선 나에게 뭐가 중요하고 뭘 원하는가를 파악해야겠죠. 그게 시간이 걸립니다. 내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가는 어떤 음식이 있는지, 어떤 맛이 가능하고 존재하는지 알아봐야지 알 수 있겠죠? 시간이 걸리는 일이니까 지금부터 짬짬이 해야 합니다.

      비용은 좋은 사립과 차이 안날 수 있어요. 예를들어 우리 주의 좋은 주립대는 물론 학비는 사립에 비해 쌉니다. 그러나 1년 기숙사 식비 생활비 포함한 비용이 3만7천불로 예상됩니다. 요즘 좋은 사립대들은 대략 7만불 정도. 3만7천불은 론을 하든지 해서라도 자신이 직접 대부분 다 내는 수 밖에 없어요. 사립은 상당부분울 need-based 장학금으로 내주는 경우가 많아 부담이 오히려 적을 수도 있습니다. 학교마다 있는 net price calculator로 알아보세요.

      지원을 너무 많은 학교에 하면 지원서의 질이 떨어지기 쉬워요. 리서치 잘 하면 6곳 정도면 되고요, 많으면 9곳 정도까지도 가능합니다. 물론 특별한 노력없이 common app에서 그냥 막 낼 수 있는 학교들도 있어요. 그러나 괜히 불안한 마음에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학교들을 남들 얘기듣고 막 널으면… 돈만 들고 나중에 가지도 않습니다.

    • 24.***.231.115

      공부 잘 하는 아이이면, 공립대학고집하지 마시길.
      저소득인 경우, 오히려 사립대학교가 더 장학금 많이 주고, 돈도 덜 드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학교도 더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