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works not good…

  • #791
    satellite 132.***.165.69 10635

    혼다 어코드 96 10k Mi을 타고 있습니다…
    어느날 부터 A/C가 시원챦다 했더니 개스를 첨가한 후 좋아졌지만, 아직도…
    증상은 차가 주행중에는 아주 시원함니다…그러다 많이 밀리는 구간이던지 아니면 서 있을땐, 더운 바람이 나오네요…
    조언 바랍니다…

    • 혜림아빠 65.***.135.48

      후드를 열고 에어컨을 켰을때 냉각 Fan이 돌아가는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엔진을 걸고 에어컨을 켜면 엔진 앞쪽에 있는 냉각팬중 적어도 하나는 강제로 돌아갈겁니다. 에어컨을 켜도 돌아가는 팬이 없다면… 팬이 고장이거나, 아니면 릴레이가 고장이거나 같은데요.

    • Palmtree 4.***.163.104

      혹시라도 도움이 될까싶어 몇자 적습니다.

      먼저 이론적으로 A/C Compressor는 엔진에 의해 구동이 되므로 고속주행시와 비교하였을때 저속주행 및 정차시 에어컨 성능이 어느정도 유동적으로 변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하지만 satellite님의 경우처럼 더운바람이 나온다는 것은 정상적인 경우가 아닙니다. 차가 주행중에는 아주 시원하다고 얘기를 하셨는데 매우 정상적인 상태인지 아니면 상대적으로 만족스러운 상태인지 모르겠네요. 만약 냉매가 정상적인 상태이고 더이상 leak가 없는 상태라면 저라면 evaporator쪽을 점검해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Evaporator는 액화된 냉매를 기화상태로 만들어 주는 부위인데 순간적으로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부위라 자주 냉결이 되는 부위입니다. 이 부위가 냉결이 되면 nozzle의 토출압력이 높아져서 소음만 많이 발생하고 냉각효과가 떨어지게 되는데 혹시 satellite님의 A/C가 전보다 소음이 많아졌다면 이부위도 점검을 해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제가 추측한 바로는 현재 각각의 Component들이 정상적으로 작동은 하나 냉각효율이 떨어지는 것으로 보여 위와 같이 말씀을 드렸습니다. 만약 Condensor, Compressor, Cooling fan 등이 전혀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주행중이라도 찬바람이 공급되기란 어려울것 같네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잘 해결되시길…

    • satellite 132.***.165.69

      Palmtree님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제가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한번 체크해 보도록하겠습니다…말씀대로 아침,저녁으론 잘 동작하지만, 더운 낮에는 전혀 동작을 못하는 것 같아서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