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7 쓴 사람인데요 police report 하면 꼭 insurance 써야하나요?

  • #1263
    잘몰라 69.***.22.222 5143

    상대방이 cash 로 물어줄테니 insurance 쓰지 말자고 합니다.

    근데 어떤사람말론 police가 와서 report 작성하면 꼭 insurance 써야 한다고 합니다.

    이거 맞는 말이에요? 아님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우리가 알아서 처리 한다고 하면 되나요? 여기 NJ 입니다.

    • gb 128.***.41.146

      돈을 물어줄 사람이 보험을 이용할지 안할지는 그사람 마음입니다. 님께서 계속 개인과 컨택하는것에 부담스러우시면 님께서 님의 보험에 클레임을 걸고 수리비를 님의 보험회사에서 받은 후 보험회사가 상대방 개인에게 돈을 받아내게 할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계속 개인대 개인으로 연락을 취해서 직접 돈을 받던지요. 두가지 경우 모두 상대방은 보험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님께서는 둘중 한가지를 선택할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Police report 가 있으면 반드시 보험을 통해야 한다는것은 처음 듣습니다. 어찌되었건 혹시 나중에 상대가 어떻게 돌변할지 모르니 상대방의 보험 정보와 개인정보는 가지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사고처리는 생각보다 짜증나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만약 저라면 제 보험회사에 클레임해서 돈을 받고 나머지 일은 보험회사와 상대방 개인이 알아서 하도록 일선에서 빠지겠습니다.

    • 잘몰라 67.***.122.137

      답변 감사합니다, 사고처리 진짜 만만치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