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분들 성인병관련

  • #3473918
    중년 73.***.221.110 747

    안녕하세요..
    40-50대이신 분들 이 나이대 되면 성인병하나씩 안고 사시죠? 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등~
    그래서 먹으라는 약 다 꾸준히 먹고 운동도하고 식이요법도 해서… 정상이 되도 제 담당의사는 약을 끊지 말고 계속 먹으라 합니다.. 그리고 어디가 아프다 안좋다하면… 말 떨어지기 무섭게 처방전 나옵니다..

    진료받고 오면 항상 느끼는거지만.. 저한테 영혼없이 관심없고 나오는 수치 결과.. 의사본인한테 책임없게 결과로 보기에 괜찮으면 끝인거 같습니다. 이게 맞는건가요?

    여기 의사선생님들, 그냥 양약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건가요? 그래서 닥치고 약 먹으라면 먹는거 맞죠? 마치 눈나쁘면 안경쓰는거처럼?

    • 11 161.***.102.22

      본인한테 많은 선택권이 있는데 왜 닥치고 먹으라면 먹습니까? 본인이 느끼는 대로 진료 의사에 대한 확신도 없는데 무조건 믿고 맡기는 것은 바보같은 짓입니다. 일단 본인의 질병과 약에대해서 잘알아보고 처방해주는 약이 정말 필요한지 다른 옵션은 없는지 정도는 최소한 알아야되고 요즘에야 검색 1분만해도 다나오고 유투부만 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본인 건강은 본인이 챙기는 겁니다. 의사라고 다 척척박사 아닙니다.

    • 콜레 47.***.36.151

      설탕과 커피 끊고 식사량 조절해서 체중 줄이면 성인병 대부분 확 좋아집니다. 약은 한 번 먹기 시작하면 끊지 않는 게 좋다고는 하네요. 근데 체중 조절하고 탄수화물 소식 하시면 진짜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