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달 된 새 차가..고속도로주행중에..RPM이 갑자기 올러가더니..말을 잘 안들었어요

  • #850
    황당이 209.***.178.161 10784

    정확하게 100일전에 2004년 토요타 캠리 LE를 샀습니다..그 동안 별탈 없이 잘 몰고 다녔는데, 오늘 갑자기 고속도로 주행시에..(약 시속 65마일-70마일 정도인것 같네요) 엑셀을 밟는데 작동을 잘 안하는 거에요..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하나..그냥 차가 붕붕 그러면서, 무거운 느낌…엑셀 밟아도 속도도 안 나가고, 브레이크를 밟아도 작동도 잘 안되는 느낌…

    그때 RPM을 체크해보니 5에서 6사이를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보통은 2-3정도 였는데..) 그래서 너무 황당하고, 무서워서 비상등을 켜고, 천천히 운전하고, 약 1-2분 정도 있다가 RPM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엑셀과 브레이크도 정상으로 작동을 하게됬어요..

    차가 문제가 있는 건가요? 이런 고생 안 하려고 무리해서 새차 샀는데, 그러니까..좀 황당하네요..2600마일 정도 100일동안 달렸어요..딜러한테 전화를 했는데, 자리에 없다구 하구요…모라고 어떻게 얘기를 해야하는지…제가 산 차가 도요타에서 일년에 몇 대씩 나온다는 lemon 이 아닌지..좀 무섭기도 하구 그렇네요..자동차 지식도 없고..

    왜 그런지, 어떻게..대처를 해야하는지..도움 주세요..미리 감사드립니다.

    • 우잉 216.***.241.62

      2600마일에 100일정도면 아직 모든 워런티가 있을테니, 딜러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확인을 해보시는게 어떨런지여?

    • chobo 63.***.190.81

      Sometimes people set the gear to ‘3’ (or next to ‘D’) not ‘D’ by mistake when they drive automatic car. It may cause such problem. When the same problem happens again, check your gear position. Otherwise bring the car to service center.

    • 69.***.238.251

      상황으로봐서는 3단에 놓았다고 생각되지 않네요.
      3단으로도 60~70마일 충분히 나오고 엑셀을 밟으면 힘있게 가속이 되지요.

      얼렁 딜러가셔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 엔지니어 65.***.126.98

      제가 생각해도 초보님이 말씀하시는 상황은 아닌 거 같네요… 물론 초보님이 지적한대로 D에 놓여있지 않았다면 황당이님이 껵은 상황이 나타나지만…
      황당이님의 설명에 의하면 고속도로 주행중 갑자기 현상이 나타났으며 일시적인 현상이었던 거 같습니다. 오토매틱 차의경우 고속도로 주행시에 운전자가 기어를 건들였을 경우는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처음 주행시부터 D가 아니었다는 건데… 그럼 처음부터 문제를 발견할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황당이 209.***.166.51

      위에 답변들 너무 감사드립니다..엔진니어 님이나 음님의 말씀대로 3단에는 안 놓였었구요..제가 그 사건이 터졌을 때 제일먼저 확인한게 D에 transmission이 놓여져 있었나 하는 거였거든요..

      오늘 딜러샵에 가서 컴퓨터로 차량 스캔했는데 아무 error가 안 뜬다고 하네요. 그때 RPM 한번 심하게 올라가고 나서 차가 나가는데 좀 무겁고, 엑셀 밟아도 잘 안나간다는 느낌이 계속 드는데..(꼭 엑셀을 밟아도 브레이크 걸린상태에서 달리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냥 엑셀 밟다가 금방 엑셀 놓으면, 갑자기 속도가 떨어져요..엔진 브레이크가 너무 강하게 작용하는 듯한 느낌이에요) 아무 문제 없다고 하니까..그냥 썰렁 썰렁 집에 왔습니다.

      근데요…문제가 있는데도 컴퓨터 스캔에서 error 없다고 나올 수도 있나요? 다음 번에 또 그런 문제 생기면 또 가져가기로 했는데, scan 에 문제없다고 나오면 자기네도 어떻게 할 도리가 없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속 운전하면서 좀 불편하고, 불안하고 그런데…도움 한번만 더 주세요..제가 모 다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다음 주 정도에 다른 도요다 dealershop에 second opinion 받으려고 한 번 더 갈까 생각중이거든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RAV4 138.***.91.250

      혹시 5단 자동변속기가 아닌가요?
      V6모델이라면 5단 자동일것 같은데,
      드디어 토요타가 5단 자동변속기의 헤지테이션 문제점을 인식했습니다.
      사실 5단 자동트랜스미션은 나온지 얼마안되는 기술이니 안정성이 아직 떨어지지요.
      http://www.pittsburghpostgazette.com/pg/04345/424551.s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