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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3-2620:57:03 #1635066genesis 70.***.165.122 2745
안녕하세요.
차를 사려고 알아보니 아직 2014년형 제너시스 재고가 있는것 같습니다.
모델이 완전히 바뀐탓에 2015년형보다는 좀 많이 싼것 같은데요.에드문즈 통해서 몇곳에서 가격을 받았는데
옵션없는 Base 모델이 U$28k정도에 오퍼를 하는데요.
이정도 가격이면 어떤건가요?
전 남가주구요.
OTD로는 $31k정도 하는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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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된 중고 18K에 나와요.
무얼 의미하는지 판단하세요 -
지나가다님,
모든 차는 딜러샵밖으로 나가자 마자 30% 값이 바로 떨어지고 최초 3년안에 차밸류의 거의 4-50%가 떨어집니다. 이는 제 개인적인 상상이 아닌 컨수머리포트나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왜 고급차들을 리스하고 3년만에 리스리턴된 차를 CPO로 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경제적이라는 기본 사실도 잘 모르시고 말씀하고계시는 것 같네요. 새차 사려는 분한테 찬물을 끼얹으려는 분 같네요.
원글님, 가격은 좀 더 깎을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예전에 2014년 한참 팔고 있을때에도 2만불 후반이었는데요.
OTD로 그정도 가격이면 살만하다고 봅니다. 그래도 제너시스인데요. 소나타나 캠리와는 완전히 급이 다른 차입니다.-
리스 리턴한 차를 cpo로 3년간 잘 몰겠죠 ? 그런데 3년은 cpo 워랜티로 수리가 된다고 하지만 그 3년이 지난후에 고장이 났을 경우에는 어머어마한 수리비가 들어갈수도 있는걸 모르시는군요.
예를들면 썬루프 하나 고치는데 3천불씩 달라고 합니다. 초기 옵션으로 인스톨 할때보다도 더한 가격이죠.
cpo차량 타보고 하시는 하는 말씀인가요 ?-
지니님의 갑자기 cpo차량 불만 표출식 동문서답식 답글이 좀 어색하지만 답글을 달아봅니다.
새차 3년리스에 추가 cpo 3년이 지나면 그차는 이미 최소 6년이 지난 차입니다.
미국사람들의 평균 차교환 시기가 4-5년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그때부터 이런 저런 문제들이 나오면서 큰돈들일이 슬슬 나올시기이기 떄문입니다.6년지난 차량중 본인의 관리잘못으로 썬루프가 망가져 3천불이 든 것과 cpo의 문제와 무슨상관이 있는 걸까요?
썬루프 구조 자체는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차고에 보관하지 않거나 햇빛이 있는 곳 혹은 온도차가 심한 그런 지역에 사는 경우 거의 100% 몇년지나면 고무패킹 부분이 미세하게 갈라지면서 방수기능이 떨어지면서 온갖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그래서 일부러 요즘 인기인 파노라믹 선루프를 일부러 피하는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 누수 현상은 drain pipe가 주로 전기계통이 있는 pillar부분으로 지나가기 때문에 그란인을 따라 물이 내려가면서 많은 문제가 나오고 동시에 썬루프 자체도 망가지는 것입니다.
6년이상 차를 타면서 썬루프 주변의 고무패킹에 윤활제 뿌려주면서 관리하셨나요? 아니면 교환을 해 주셨나요? 아니면 정기적으로 먼지를 털어주곤 했나요?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관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고장을 불평합니다.
전 cpo차량은 아니지만 포르셰 운전합니다. 고장 제로입니다.
항상 관심을 가지고 딜러정비이외에도 제가 차도 들어올리고 밑으로 들어가서 봐주고 정기적으로 엔진후드내부도 닦아주고 썬루프 고무부분도 관리하고, 항상 손세차 후 왁스도 자주 매겨줍니다.많은 분들의 걱정과는 달리 그 악명높다는 포르쉐의 고장율이 제로입니다.
같은 컴퓨터라도 어떻게 평상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파일들을 정리하고, 바이러스 걸리지 않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가끔씩 오래된 쓰레기 처럼 파일들 Purge하면 3-4년이 지나도 거의 새 컴퓨터처럼 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반몉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3-4년만 지나면 후진 컴퓨터가 느려지고 문제가 많다고 불평하면서 바꾸지요.
지니님은 글을 쓴 걸로 봐서는 차에대해 잘 모르시는 분같다는 생각이 좀 드는군요. 6년되 썬루프에서 관리가 잘 안되어 물이새어 망가져 온 Module을 다 갈정도로 같다면 누가봐도 차주의 부주의 입니다.
10년이 지난 독일차의 썬루프도 쌩쌩하게 잘 쓰는 분들은 다 모세의 기적일까요?차에 대해 좀 더 애정을 가지고 아껴주시면 위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게 되실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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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년 지나 생긴 썬루프의 문제는 관리부족이군요.
물건에 애정을 가지고 관리하란 말이 좀 이해가 안되는 말이긴 하지만,, 사전 관리를 통해 고장률을 줄일수 있다는 부분은 납득이 갑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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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7월초에 님이 고민하고 계시는 차량을 구매했습니다. (북가주 거주)
저의 경우엔 프리미엄 패키지가 장착되어 있는 차량이였고, $31k 받았습니다.
그때 당시 base 모델이 $28k 였던걸로 기억하구요..
지금까지 약 8천마일을 탔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뻐보이고 마음에 듭니다.
333마력이라서 파워는 넘치구요 ㅎㅎ
연비도 꽤 괜찮습니다!
보험은 AAA인데 기본커버리지로 약 100불 조금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
베이스 3달전 27k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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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에서 오퍼를 한다는 것은 그것보다 더 깍을수 있다는것 입니다…그리고 차 가격 결정은 딜러가 아니라 본인이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본인이 원하는 가격을 절대 노출해서는 안되고요…절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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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제네시스급 차를 30k 초반에 살수있다는것자체가 이미 굿딜.
캠리에 옵션넣으면 30k 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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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제네시스 오너입니다.
2014하고 똑같습니다.
신형이 나온상태이지만 아직 꿀리지 않는것같습니다.
물론 좋은차들 더 많이 있지만 그 급으로 봤을때는 아직 괜찮아요
저는 살당시에 29.5K 줬네요 -
2013제네시스(production date은 8/2013) 테크팩 지난 달에 <30k로 구입했습니다(OTD 32k). 아마 2014년형 제네시스면 2013년 9월 이후 11월 이전일거고요. 베이스면 26k 정도에서 딜 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의 지역은 동부지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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