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소나타 vs 2003 어코드

  • #1481
    학생 69.***.247.214 7787

    2005 소나타 새차 가격이 떨어지고 있어서 알아보던 차에 친구가 2003 어코드 중고가 더 나은 선택이라고 강력히 주장하는군요. 몰론 모델 따라 다르겠지만, 가격 면에서 엇비슷하거나 2003 어코드가 약간 더 비싼 것 같네요.

    솔직히 처음에는 싸구려 조그만 중고차 적당히 몰려고 했었는데 그게 엘란트라-소나타를 거쳐 이제 어코드까지 고려하게 되었군요. “이거 살 바엔 얼마 더 주고 이걸 사지” 하는 식입니다. ㅡ.ㅡ;

    앞으로 미국에서 최소한 5년 이상 머물 것 같고, 주중에는 10분 거리의 학교를 오가고, 주말에는 3,4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마트에서 장 보러 다니겠죠. 그 외에는 가끔씩 근교 도시에서 관광 다니지 싶습니다.

    2005 소나타와 비교했을 때 2003 어코드의 장단점이라면 어떤 게 있을까요? AS문제라던가…승차감 같은 거요.

    • PE 65.***.5.46

      AS는 같은 혼다라도 서비스센터마다 틀립니다. 중앙에서 통제를 받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현대의 장점이라면 빵빵한 워런티..(새차의 경우) 혼다의 경우 확실한 신뢰성과 팔대의 리세일 가격.. 보통 혼다 토요타 고집하시는 분들이 남의 소문 잘믿고 차에대해선 잘모르십니다. 혼다 토요타가 어떻해서 좋다 이런게 아니고 일제니까 최고다… 남들이 다르그러니까.. 혼다 토요타 오너분들에겐 죄송하지만.. 이런분들이 꽤있단 얘깁니다. 그렇다고 어코드가 안좋은 차란 얘기는 아니고요. 만약 소나타와 가격이 같거나 조금 비싸면 당연히 어코드 겠죠. 님의 경우는 5년동안은 워런티 덕택에 안심하고 타실수 있겠네요.

    • rid 24.***.74.179

      기본적으로 어코드와 소나타는 등급이 다른차입니다. 어코드가 하나 위죠. XG를 비교하는게 더 맞습니다.
      또하나 무시할수 없는게, 한국사람들 커뮤니티에서 싼차타고다니면 앝잡아봅니다. 어코드정도면 중간이나, 소나타는 하위라고 할수있죠. 인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많은 한국사람들 형편보다 비싼차를 사는이유가 이런데 있을겁니다.

    • 정비사 68.***.103.170

      마일리지에따라 평가가 달라지겠지만
      그래도 어코드가 더 낳을것 같습니다.

    • md 151.***.116.24

      저는 당연히 새차에 한표.

    • 24.***.74.43

      승차감은 취향이 있으니 직접 타보고 비교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두 차가 승차감이 서로 틀린데… 개인적으로 2003년까지의 Accord 디자인은 싫어하는데… 사람마다 취향이 틀리니…

    • 소나 타 63.***.56.185

      소나타와 어코드는 A/S나 리세일 가격등을 벗어나서 성격이 다소 틀린차입니다.
      단순히 효율성이나 경제성만을 생각하시면, 코롤라나 시빅이구요..
      나는 — 드라이빙을 즐긴다. 코너링에서 브레이크 밟기 싫다. 가끔 한계상황까지 드라이빙을 하면서 히열을 느낀다. 안전한 차가 좋다. 독일차좋아한다– 어코드가 가깝습니다.
      나는 구동 원리는 모르지만 운전은 한다. 그냥 출렁거리는 승차감이 좋다. 빨리 갈 필요성을 느끼지 않는다. 차하나사서 10년 몰거 같다. — 소나타가 맞습니다.

    • 한표 71.***.114.177

      5년정도 타신다면 리세일밸류를 생각해서 어코드에 한표!
      윗분들 말씀처럼 타고다시시는데 이것저것(정비,고장) 신경쓰기 싫다 하면 소나타!

    • casman 65.***.136.184

      지나가다가 한마다 합니다.
      여기는 오하이오, 콜럼버스 입니다. 바로 옆에 미국 최초의 외국자동차 회사공장 (혼다)가 있습니다. 어코드, 시빅, 아큐라 등을 만듭니다
      일요일자 신문에 혼다 이야기가 나와있었습니다.
      혼다가 예전만치 못하다는 기사입니다.
      우선 2004 년에 비하여 판매량이 0.7% 하락했습니다. market share 는 8.2%, 작년과 같고, 니산 (5.7 –>6.5%), 현대(3.9 —>4.3%), 도요타(12—>13.4%) 로 경쟁 회사에 비해 저조한 상태입니다. 미국사람들 생각하기에 현대 = 혼다 로 거의 동급 으로 분리된다는 열받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비슷한 성능에 값이 싸면 당연히 현대로 가지요. 그러면 차이점은 무었이냐?
      전문가말로는 history 라고 합니다. 현대는 history 가 짧고 혼다는 길다.
      이것이 차이점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혼다에서 하는 말, 어코드 와 시빅이 올 연말 신형이 나오면 다시 상승의 패달을 밟을수 있을거라고요..
      그냥 한마디 합니다.

    • PE 65.***.5.46

      소문으로는 혼다 보다는 토요타가 품질이 많이 떨어진거 같습니다. 혼다 시빅과 어코드는 동급 최강으로 (판매수) 인정받고요. 토요타는 판매량이 최근 많이 줄어들어 워런티를 36->48개월로 올린걸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시빅은 정말 내구성하나는 끝내주는거 같습니다. 본전뽑는거 같구요. 토요타 캠리 전전 모델인가 마지막 일본 모델 95년도인가 나온거 좀 동글 동글 하게 생긴거 .. 관리만 잘하면 200k는 다니는거 같습니다. 주위봐도 아직굴러가는거 많구요.

    • 미국차 136.***.1.153

      앞에 casman 쓴 말을 보니 내가 열받네… 현대 = 혼로 동급으로 분류되니 열받는 다는 거 사실입니까? 당신 한국사람 맞습니까? 정말 너무하네요…
      격려는 못해줄 망정 열받는다니… 그리고 내가 보기엔 소나타가 어코드에 비해서 대체 뭐가 떨어집니까? 아, 열받어…

    • casman 134.***.217.74

      to 미국차

      sorry you misunderstood what I said.
      I meant the peoples who are related with Honda such as employees or Honda-car-like peoples including Korean who think Honda is better than Hyundai would be not happy about Honda = Hyndai in quality and performances.
      I never upset from the news, but be proud of Hyund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