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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도 하반기에 제 이름으로 된 가게를 사정상
몇개월동안 다른 친구에게 완전히 맡겨놓았었습니다.
오너이름만 제이름이지 그친구가 모든 수익을 가져갔구요
그래서 그친구가 운영을 한 부분에 수익금을
모두 1099를 발행해서 주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수익금을 잘못계산해서 다시 1099를 새로 다시 발행해서 주었는데요
회계사를 통해서요.
최근에 와서 그친구에게 IRS에서 노티스 레터가 왔습니다.
첫번째 발행한 1099에 대해서 택스를 내라고 왔답니다.
그친구는 당연히 처음발행한 1099가 잘못된 금액이고 두번째 정정한 1099폼이 정상금액이었으니
두번째꺼만 보고하였는데
IRS에서는 그 친구가
처음발행한 1099도 같이 수익으로 잡고 있는것같습니다.
회계사가 준 카피본1099를 보면 두번째 발행한 1099에 CORRECTED에 체크도 되어있고 한데
어디서 잘못된지를 모르겠습니다.
몇가지 질문을 드리자면
1.회계사가 수정해서 두번째 제대로 된 1099를 다시 발행했는데도
IRS에서 실수할수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
2.TRANSCRIPT(https://www.irs.gov/individuals/get-transcript)에서 그 친구가
2015년 당시 파일들을 요청하면 발급가능한가요?
3. 2번을 확인해보면 어디서 잘못됐는지 찾을수 있는건가요?
4. 2번 이외에 어떤 다른 방법으로 이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첫번째 1099발행할때 제가 계산 실수가 없었더라면 아무문제 없는건데
일단 제 실수로 발생한 일이니 그친구에게 피해안가게끔 해야할텐데
굉장히 심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