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그만두고 IRA 추적

  • #3328723
    1234 99.***.119.121 832

    전 회사에 IRA,Roth에 들어가있는 돈이 있었는데.
    사정상 트랜스퍼나 롤오버를 못해서 자동으로 임의의 관리회사에 IRA어카운트가 열리면서 거기에 파킹되있는데요.

    택스 리펀드할때 전 IRS회사에서 온 택스다큐먼트를 입력하니 그로스인컴으로 그돈이 잡혓어요. 그래서 택스를 냇죠.

    지금 이거 그냥 빼서 캐쉬처럼 쓰면되는건가요 아니면 또 59세 이전 해약으로 세금내야되는건가요? 그냥 다른 IRA로 트랜스퍼 하면 세금안내도되는건가요?

    • 지나가다 75.***.105.84

      택스를 내셨다니 좀 의아하네요.
      일단 받으신 택스타큐먼트를 확인하시던지 전 ira회사의 어카운트에 로그인해서 지금 어떤 어카운트로 있는지를 확인해 보세요.
      401k를 다른 은퇴어카운트로 전환하는 방법은
      1) 롤오버 IRA로 롤오버하는 경우,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택스 브래킷이 높아 세금을 많이 낼때 쓰는 방법입니다. 대신 찾을 때 세금을 내셔야합니다.
      2) 로스 IRA로 롤오버하는 경우, 세금을 내셔야합니다. 이때는 택스 브래킷이 낮아서 세금을 적게 낼때 사용합니다. 대신 찾을 때는 세금을 내지 않습니다. 다만 59.5세인가요?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이 나이를 넘어야 벌금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상황에서 다른 IRA를 트랜스퍼한다고 하시기 보다는 어떤 상황인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어카운트 로그인만 하시면 바로 아실 텐데요. 택스 폼을 보셔도 알 수 있고요.

      혹시나,, 취급 금융기관에서 은퇴구좌에서 일반 어카운트로 넘긴 것은 아니겠죠? 이때도 세금을 내야하니까요.

    • 1234 66.***.87.103

      제가 의아한게 그겁니다. 그로스인컴으로 잡혀서 택스를 낸거면 뭔가 IRA 에서 그냥 펀드로 풀린거같은데. 지금은 반은 IRA 반은 Roth어카운트에 있습니다. 당시에 좀더 신경을 썻어야했는데 백트랙하려니 어렵네요.

    • 지나가다 75.***.105.84

      어카운트 로그인 하실 수 있고, 택스 다큐먼트 있으시면 백트랙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은데요?
      저는 직접 롤오버 ira로 전환했었는데, 전 직장 401k계좌 있던 곳에서 1099인가를 받았고, 새로 롤오버 어카운트 만든 증권사에서 5498?을 받은 것 같아요. 두 다큐멘트 사이에 숫자가 정확히 일치했구요.
      혹시 확인해 보세요. 폼들을,,
      어카운트 로그인해서 밸런스 변화를 조회하셔도 되고 스테이트먼트 보셔도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 00 69.***.59.24

      1099R을 다시 잘 보세요. Box 7 에 G 라고 되어 있으면 rollover 이고 , 7 이라고 되어 있으면 normal distribution 이라 수입으로 잡혀서 세금을 내야지요. 아마도 G를 못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