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사의 고객 정보 이용 동의

  • #3304872
    qwerqwer 206.***.214.52 896

    금년도 Tax의 큰 변화가 이슈이긴 한가 봅니다,

    궁금하여 아래 몇 개의 글을 보니, 한 회계법인이 작년 케이스를 근거로 올해 가/감치 예상 수치를 공개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제가 작년에 맡긴 곳입니다.

    저야 수많은 케이스 중 하나 일 것이고, 그 자료로는 저를 절대로 구분 지을 수 없다는 것은 알겠는데,

    그래도 제 개인 정보가 동의 없이 사용되어 공개된 게시판에 언급된 점은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혹시나, 나에게 있으니 내가 사용할 수 있는 정보로 생각하셨다면, 혹여나 비 공식적으로 어떻게 더 노출 되었을지 모르구요,

    어쨌든 그 글을 보고 놀라서 작년에 보냈던 자료들을 다시 검토하였습니다.

    다행히 학력/직업 등의 자료를 내진 않았지만 (해당 분석 글에 학력, 직업 등이 언급 되어 있어서…)

    사실 Questionnaire에는 이런 것도 tax 준비에 필요한 것인가 하는 내용도 더러 있었습니다.

    Rent 비 액수, landlord 정보, F-1의 경우 여권/비자 사본, supervisor 주소 및 연락처 등..

    어쨋든 다 필요한 자료였다 치겠습니다, 그런데 어디에도 본 자료가 회계 외에 사용될 수 있다는 내용은 없었습니다.

    저처럼 원하지 않는 유별난 고객이 있을 수 있으니,

    이렇게 활용될 수 있음과 활용되는 범위는 미리 고지 하시고, 동의한 고객들 정보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메일로 보내려다 다른 분들 의견도 궁금하여 올려봅니다. 지워 달라 요청하시면 지우겠습니다.

    • 166.***.0.121

      그 회계사분이 언급한 건 tax refund가 늘었나 줄었나 그에 대한 대략적 느낌이지 뭐 개인정보는 아니였잖아요?

    • Tax 73.***.179.30

      고객들의 tax 통계를 유출하면 당연히 안되죠. 그리고 고개들의 income으로 학력을 추정하는건 discrimination이구요

    • JSTA 24.***.241.112

      저희가 고객정보를 이용해서 뭔가 통계를 내고 정보장사를 하셨다고 오해를 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그런적은 없으며, 저희가 세금보고를 하면서 고객에게 요구한 체크리스트는 당연히 세금보고에 들어가야 하는 내용이기에 물어본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말씀하신 “Rent 비 액수” 와 “landlord 정보”가 필요 없는데 마치 정보수집을 위해서 저희가 요구한것 처럼 말씀 하시는데, 이것은 몇몇 주에서 제공하는 “Renters Credit”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입니다. 또 다른 예인 “F-1의 경우 여권/비자 사본”, “supervisor 주소 및 연락처 등” 은 1040NR 로 텍스보고를 하는 F-1비자 학생의 경우 반드시 “폼 8843″을 작성해야 하는데, 거기에 들어가야 하는 정보 입니다.

      세금보고를 해 주는 회계사/세무사가 이런것을 안물어 보고 텍스보고서를 작성했다면 그 보고서는 뭔가 잘못된것 입니다. 만약 이런것 확인없이 텍스보고서를 작성해 준 회계사/세무사님이 계시다면 그분에게 항의하시는게 옳습니다. 돈을 받고 일하면서 고객의 어떤어떤 것을 확인해야 하는지 본인의 의무를 충실히 하지 않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학력을 굳이 안물어 봐도 “F1″비자이면 대학생일것이고, “J1″비자이면 박사 학위를 받으신거겠죠. 꼭 이런걸 모아서 저희가 통계를 낼 필요도 없고, 그거 통계내서 저희가 뭐에 쓰겠습니까? 구글이나 페이스북 처럼 엄청난 빅데티타를 모아서 이걸로 정보장사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000 정도 개인텍스 하는데, 이게 무슨 정보로서의 가치가 있을까요?

      차별이란, 저희는 대학교 학력이상이 아닌 사람은 고객으로 안받습니다. 저희는 한국 사람이 아니면 1달정도 기다리셔야 하고, 한국말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으면 비용을 2배 받습니다… 뭐 이런게 차별 아닌가요? 단순히 고객님들의 케이스를 하다보니 그냥 경험상 “고객님들 가운데 대부분이 대졸 이상입니다” 라고 말하는게 차별이라면 “저희 개인 고객님의 70% 정도는 한국 사람입니다. 저희는 주로 고객님들과 한국어로 업무를 봅니다. 저희 비지니스 고객님의 70% 정도는 IT 스타트업을 하시고, 이들 가운데 90%는 한국계가 아닙니다” 라고 말하는 것도 차별이며 “저희는 주로 난레지던트 텍스보고를 전문으로 하고있고, 스타트업 비지니스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라고 말하는것 역시 레지던트 텍스보고 하는 사람들과, 스타트업이 아닌 스몰비지니스 하시는 분에게 차별인가요? 차별과 현재의 상황을 설명하는것을 혼동하시지 않았으면 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oo 168.***.8.98

        여전히 고집이 대단하구만 ㅎㅎㅎ 장사 잘해 남에 정보 동의 없이 올리지말고. 이름 가린다고 정보 공개가 정보 공개가 아닌게 되나? 최소한 동의는 얻어야지. 고객 정보는 니것이 아니야. 개념좀 탑재하길. 늘 보는데 개념있는척 쓰는데 글보면 개념 없음. 그러다 잘난 EA라이선스 날아간다. ㅎㅎㅎ 고등학교만 나오면 받는 자격증 가지고 회계사인척 하지마라 세무사??? 지나가던 개가웃어. ㅉㅉㅉ CPA 하나 없는 사무실 ㅉㅉㅉ 그러니 맨날 말들이 나오지. CPA가진 이 하나만 있어도 저렇게 정보 취급하진 않을꺼야. ㅎㅎㅎ 우리 회사고객은 전부 학사 이상이며 10만불 이상 인컴입니다. ㅎㅎㅎ 그러니까 학사 인증하냐고 ㅎㅎㅎㅎ 미친 말도 안나와

    • pwner 75.***.141.242

      아 좀 적당히들 해라.. 이건 뭐 생트집 수준이 아니라 기회는 이때다 익명으로 난도질 밥그릇 싸움ㅉㅉ
      JSTA가 statistics abuse로 misleading한거는 맘에 안들지만
      여기 성실히 우량 댓글 달면서 커뮤너티 도움 주고 있는게 100배 더 고맙다.
      너거들 꼴랑 배아파 하지 말고, JSTA처럼 성실히 댓글 달아서 고객 유치에 힘써라 잉?

    • 오라클 208.***.102.92

      +1

      익명 게시판이라도 함부로 말하는 것을 삼갑시다.

    • 광고쟁이 107.***.121.2

      원글 바보군요. 본인의 정보가 왜 텍스보고서에 필요한지도 모르고 회계사가 그걸 사용해 정보 장사 하고 정보 유출한다?? ㅉㅉ 망상도 이정도면 병이네 그려. 회계사가 요구 했다던 그런 자잘한 정보보다 당신 이름 SSN 주소 전화번호 이런게 훨 중요한 정보인데 그거 주는건 괜찮은가 보지? 그런거 유출될까 겁나면 회계사를 쓰지말고 그냥 혼자 터보텍스로 하지 그래? 그런데 터보텍스가 정보 유출 안한다고 누가 그래? 그냥 폼 다운 받아서 손으로 하는게 최고일것 같은데… ㅉㅉ

      • qwerqwer 206.***.169.41

        많이 나가셨군요…그게 ‘망상’ 입니다.

    • qwerqwer 206.***.208.52

      원래의 글에서 정보 장사를 했다며 비난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이와 별개로 정보 장사란 표현은 참 생소한 표현이네요.)
      고객은 회계사에 건네진 자신의 정보가 해당 년도 회계 자료로만 사용될 것으로 인지하고 있으니,
      그 외 어떤 사용에서 고객의 동의가 있었으면 한다는 내용입니다.
      단순히 공개할 목적으로든, 본래 목적 외 회계 정보가 사용되고 연봉/회사/학력 등의 카테고리로 분류되는 모습은 좀 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