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장에 언제 얘기할까요 (오퍼받고 수락예정)

  • #154821
    atom 69.***.64.9 7525

    현재 직장에서 3년일했고 (제 생각엔) 열심히 많은 기여를 해줬습니다. 현재 보스랑 사이도 좋고 대우도 잘받았습니다.경쟁 회사에서 제의가 와서 인터뷰하고 전화로 오퍼받고 오늘 내일 네고한다음에 수락할 생각인데요.

    아직 현 직장에선 제 상황을 모릅니다 (제가 이해하는 바로는). 현재 직장에 언제 이야기 해야하나요 – 아래 두가지정도가 가능한거 같은데요
    1) 서류오퍼받고 사인해서 보낸다음에 말한다
    2) 서류받은다음에 사인하기전에 말한다.
    2번이 나을거 같은데,현재 보스에게 polite한거 같아서입니다 (아직 사인안했으니까 현재보스가 저를 붙들고 싶을경우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점에서; 근데 현보스가 아무리 설득해도 제가 현직장에 남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mat님 답 감사하고요. 새 직장도 협조적이라서 notice는 굉장히 flexible할거 같습니다 (다음 보스왈, 시작 날짜는 자기가 현재보스와 이야기해주겠다네요. 내년 1월시작이 될수도 있고요. 물론 제 입장에선 새 직장에 빨리 정착하는게 좋지만요).

    사인하고 얘기하라고 하시는데, 일단 오퍼가 서류로 오면 (뭐 1주일내로 답하라고 하겠죠) 새 직장에선 오퍼를 번복할 수 없지 않나요? 사인하지 않고 현 보스에게 이야기하면 어떤 위험이 있을까요.

    • mat 64.***.139.2

      저라면 사인부터 하시고 안전빵으로다가…
      근데 2 weeks notice 정도는 줘야 뭐라고 안하는 것 같던데요.

    • 66.***.55.98

      저도 사인하고 얘기 하겠습니다. 사인하실때 2주나 3주뒤에 시작 했으면 좋겠다고 starting date 을 정확히 하시고 그러고 현 직장 보스에게 말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엔지니어 68.***.181.103

      구두상으로 오퍼를 주겠다고 해서 현재 보스에게 말한후 그쪽에서 갑자기 사정이 생겨 오퍼를 취소하는 경우 현직장에서도 입장이 난처해질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도 오퍼레터 받으시고 맘에 안드시면 카운터 오퍼도 보내시고 해서 오퍼 마무리 하신후 사인 하시고 회사 그만두는 날짜로 부터 2~3주 되는 시점에 현직장 보스에게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특별히 일찍 알릴 이유가 있나요? 만에 하나 상대회사에서 오퍼를 취소라도 하게 되면 낙동강 오리알될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일을 처리하시는게 어떨가 합니다.

    • .. 64.***.253.109

      새 직장에선 오퍼를 번복할 수 없지 않나요?
      => 출근을 하고도 번복(?)될 수 있습니다

    • Chris 70.***.215.109

      오퍼 받고 싸인하고도 심지어는 윗분 말씀처럼 출근한 다음에 바로 짤리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특히 경쟁사로 옮긴다고 하니 아무리 현직장 보스하고 사이가 좋아도 옮긴다고 말하는 순간부터 굉장히 싸~ 해질 가능성이 많지 않겠습니까? 제 직장 동료 하나는 작년에 정부기관으로 직장을 옮겼는데 모든게 확실해지고 나서야 회사에 통보하더군요. 그래서 사장이 은근히 갈구고 그랬는데, 그 동료의 말을 들어보니 오년전쯤 옮기려고 하다가 회사에 피해를 적게 주려고 오퍼 확정되기 전에 미리 이야기를 해줬데요. 그때부터 밉보여서 고생 꽤 했다고 하더군요. 여튼 미국에서는 옮기기로 마음 먹었으면 모든게 확실해 지고 나서 옮기기 며칠전에 통보해주면 되는것 같습니다. 다들 그렇게 하고 미리 알려줘서 오히려 본인이 피해보거나 분위기 이상한 기간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은듯…물론 구체적인 케이스마다 다른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일반론을 말씀드린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