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듀얼클러치가요.. 그냥 CVT 보단 이질감없는 변속기라고 생각하시면
꽤 괜찮은놈인데, 마케팅을꼭무슨 고성능이다라는 식으로 뿌려놔서
문제가 된거거든요. 사실 현대에도 고성능라인이 있는데도 DCT를
쓰지않는거보면 허용토크가 건식의 한계점에서 크게 벗어나지않는수준
이라 보여집니다.
뭐 실제로 중국시장에서 기어박스 떨림으로 리콜된적도있었구요
허용토크가 많이좋아졌다 어쩧다 하는데 솔직히 건식이 탑재된 차종들보면
죄다 동네주행일텐데 소비자들은 기어박스 떨림을 감수하느냐
토컨오토의 굼뜬변속을 감수하느냐인데…. 떨림을 감수할사람은 적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