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국산차 정말 별로에요?

  • #3243629
    asdasd 104.***.42.5 2404

    사회 초년생이고 2015-2016년형 소나타 중고 알아보고

    아빠한테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봤는데

    아빠 왈:
    아빠도 한국차 절대 추천하지 않음. 일본차로 추천. 혼다 CR-v. 내구성이 믿을수 없음 신차 품질은 좋지만.. 고모가 소나타
    두번 삿는데 다시는 현대차 않산다고 함 서비스 품질이 너무 실망스럽다고..나중에 중고차 가치도 일본차보다 훨씬 감가상각이 많이되고. 아무튼 현대차 반대 인피니티도 반대. 혼다차 중고로 추천. 아직 한국차는 일본수준으로 따라잡는거는 어려운 수준이라고 생각. 수많은 부품 하나하나의 기술력이 모여 만든 상품이라서.. 그리고 브랜드 가치가 일본이 여전히 앞서고.. 암튼 한국차는 않됨.

    라고 하시는데 저희아빠 말이 맞는건지 아님 너무 old school이신건지 궁금합니다.

    • qnfgywk 136.***.33.162

      아빠의 말이 믿음이 가지 않아서 남들에게 물어보시는 건가요? 이 글을 아빠가 보면 참 실망하실 거 같은데…

    • 198.***.190.246

      다른분들은 어떠케 생각하실지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아버님말이 맞다고봅니다…

    • 질문 173.***.229.14

      우선 님 글쓰는거나 맞춤법 (않한다 등)부터가 굉장히 old school이구요

      렉서스가 짱이다 혼다 도요타가 사면 20년탄다 그런 마인드도 old school이구요

      현대 기아도 탈만 합니다. 그래봤자 어차피 사는사람 맘인데 알아서 하라고 하세요.

    • old 12.***.238.18

      It is true that Japanese cars are little more reliable, but Korean cars have improved a lot, compared to decades ago. The quality gap is not that big, especially if it’s with less than 100K miles.

    • 질문 206.***.2.168

      저도 한국차 안삽니다.
      나름 애국자 입니다만, 아주 작은 가능성이라도 … 매일 타는 자동차에 걸고 싶지 않네요.
      그런데, 중고차를 살때는… 일본차라 하더라도 믿을수는 없죠. 한국차라면 더더욱.

    • Consumer Reports 64.***.4.2

      미국에서 자동차 관련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말씀을 드리면, 최근의 자동차들은 거의 대부분이 Global Sourcing을 통해 부품을 개발하고 차량을 만듭니다. 그리고 예전에 비해 원가 절감에 상당한 비중을 두고 차량을 개발하기에 최적화된 절충점을 찾아 개발하는 역량을 누가 어느정도 확보하고 있는지에 따라서 장기적인 내구성 및 신뢰성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은 요즘은 결국 돈 입니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로 개발하던 시기도 지났고 이제는 시스템도 다 돈이기에, 결국 자금력이 달리는 업체는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현대나 기아 차량의 경우 어찌됐건 자금력이 확보되어 있었기에 최근 10년간 많은 발전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민 사회에 주로 예전 현대 기아 차량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그 고정관념을 못바꾸시고 계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뭐 그것도 현대나 기아의 자업 자득이죠.
      다만, 이제는 Premium Brand나 Non-Premium Brand냐의 차이지 Non-Premium Brand 내에서 품질이나 성능 차이는 사실 크게 의미없는 수준에 도달했다고 보셔도 될 상황이라는게 제 개인적인 견해 입니다.
      Premium Brand의 경우는 후륜구동 플랫폼이 있느냐 없느냐를 판단 기준으로 보시면 될 것 같구요. Infinity나 Acura는 후륜 구동 플랫폼이 한동안 없었습니다. 그 점이 의미하는 바가 상당히 크고요.
      참고로 미국에서 그나마 신뢰할 만한 미디어인 Consumer Reports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Brand Reliability 1등이 기아 입니다. 현대도 아니고 기아가 Brand Reliability 1등 입니다.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굉장히 대단할 일로 여겨지는데 막상 기아의 마케팅 능력이 후진건지 일발분들은 모르시더라구요.
      그리고 2018년 JD Power IQS 1, 2, 3등이 Genesis, 현대 그리고 기아 입니다. 이런 지표가 모든걸 대변하는 건 아니겠지만 일부러 무시할 필요도 없겠지요.
      미국에서 자식 키우는 입장에서 우리 아이들 모국이 조금이라도 더 잘사는 나라가 되서 미국 사회에서 조금이라도 더 대접받고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 제가 업무상으로 접하는 정보를 공유 드려 봅니다.

      요지는 Non-premium brand 군에서는 다 거기서 거기 입니다. 차가격이 성능 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현대나 기아가 아직도 브랜드 가치 영향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약간 저렴하지만 그냥 브랜드 인지도 차이로 인한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쓰비시는 예외 입니다. 워낙 자금력이 달려서 상품 개발 수준이나 부품 수준 등에서 Non-Premium Brand 군에 들어가기도 좀 버거운 게 현실 입니다.

    • fda 71.***.181.26

      전기차라면 몰라도 내연기관차량은 메이커별 평준화가 된지 오래라 최하위권 듣보잡 몇몇 빼고는 도찐개찐 비슷한 품질 (초기/장기 모두) 이라고 봅니다. 그냥 본인이 타고 싶은 차 타시되.. 5-7년 정도 타고 팔 개획이라면 남들이 많이 찾는 차 브랜드 정도는 염두에 두고 사는게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일본차는 중고차 벨류가 높고 감가상각율이 현기 브랜드 대비 낮습니다. 주변에 고등학생들 첫 차 사줄때 뭐하는지 보시면 대충 감이 올겁니다.

    • 172.***.225.204

      님 친가쪽 집안 고조 할아버지때부터 친일파 집안이셧답니다.

    • ㅇㅇ 174.***.19.234

      아빠가 조금이라도 돈 대주는거면 아빠말 대로 하고, 안그럼 내맘대로 하는거죠 머. 리세일 밸류는 맞는 말이에요. 팔때 잘 팔려요. 가격은 둘째치고 여튼 거래가 잘됩니다.

    • 11 69.***.46.70

      2015년식 기아 옵타마 새차사서 현재 4만 마일 넘습니다. 지금까지 엔진 오일만 교환했는데, 품질 옛날하고 틀리네요 미국이라서 그런진 모르겠는데 차 뽑기 나름인것도 있고

    • 678 71.***.214.151

      친일파구만 딱보니까

    • 포럼 107.***.92.116

      미국 사람들중에 유난히 기아 현대차에 올인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아요.

      그들이 그러는 이유는 버젯이 좀 부족해서 긴 워런티보고 속는셈치고 샀던 현기차가 대박나니 계속사는 사람들입니다.

      저도 미국와서 골고루 사봤지만 현기차
      만족도가 가성비 최고에요.

      미국포럼에 보면 소나타만 3-4대 연속으로 사는데 매일 거의 150마일씩 운전하는 사람들이에요.

      20만마일은 명함도 못 내밉니다. 그런데
      공통점이 그리 많이 타도 큰 고장이 없다는겁니다.

      10년 워런티 일본차들 못해요. 그리하면 대박이 나지만 못합니다. 왜일까요?
      이득을 최대화하기 위해 일본차들의 품질이 상당히 많이 떨어졌어요. 이는 윗분들 말처럼 각종 조사기관의 순위가 말을합니다. 개인의견이 아니에요.

      10년 워런티로 RIP현다이라고 다들 망할줄 알았는데 이 배수의진이 품질을 짧은 시간에 미친듯이 올려놨습니다.

      요즘 일본차 코롤라 캠리 어코드 카더라로 타는 분들 90년대 플립폰 들고 다니느 사람들의 마인드를 대변하는 거에요. 그만큼 어떻게 일본차나 한국차 독일차 등이 변했는지 전혀 모르고 묻지마 카더라로 차를 사는 사람들이니까요.

      현대차 럭서리 라인으로 샀는데 정말 훌륭해요. 괜히 자동차 인더스트리의 최고 스타 디자이너 엔지니어들이 현기차에 Join한게 아닙니다. 이유가 있어요.

      BMW화재 많이나죠?
      비머 최고 스타 엔지니어가 비머의 뛰어난 성능보단 바뀐 이득에 올인하는 그 문화가 싫어 조인한게 현대차에요. 그 사람 스스로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이고 비머의 M시리즈를 만든 사람이 실망해서 비머를 떠나 이제는 현대에서 N시리즈를 내놨습니다.

      이사람이 바보라서 대충하면 될것 같아 현기차에 인생의 마지막 커리어를 위해 왔을까요?
      어차피 부자들이라 돈보고 움직이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괜히 제너시스나 현기차가 각종 전문기관의 평가에서 상의를 흽쓰는게 아니에요. 이런 사람들이 모이니 좋아진 겁니다.

      그래도 후지다?
      한국차 타지 마세요. 그냥 코롤라 타세요. 아무도 플립폰 쓴다고 뭐라 안합니다.

      • 몽쿠스 76.***.213.68

        자동차업계에서 현기랑 일해보시면, 잘못 알고 계신 것 충분히 인지하실텐데요?!
        업계에서 ROS 제일 높게 내는 회사가 대표적으로 현기랑 BMW 이며, 부품 벤더들 후려쳐서 나오는 부분이
        크답니다. 벤더사 중, 특히 한국 벤더중에 영업 프로핏 5% 넘어가는 업체들 거의 없다고 보면 되고, 이게 품질 수준으로
        이어지고, 부품 현지화한다고 호들갑쳐도 한국에서 수송비+택스 플러스해도 공수하는게 더 싸서 한국부품들 대부분
        가져다 쓰고 있고, 시장점유 땜에 한국보다 더 까다롭게 현지 품질관리해도 현기는 아직 현기증입니다.
        졸부가 괜히 졸부가 아니 듯.. .. 어쩔 수 없어요. 오랜 역사와 그래도 벤더와의 관계나 장인정신이 전 분야에 남아있는
        일본 탑완성차들, 토요타 품질관리나 기술 개발 및 후속 프로세스랑 비교하면 아직 멀었어요. 혼다 또한 벤더와의
        관계면에선 최고 좋은 평 듣고 있고, 품질관리를 논하자면 여러 면에서 낫습니다. 사장과 경영진 보면 그 회사의
        진모와 가치를 알 수 있죠. 한국시장에서 내는 프로핏이 그 회사의 90프로 수준인데, 뭔 세계적 기업인가요?
        안방 졸부, 자식들 입사권리도 그냥 보장하라는 귀족노조가 그 회사의 본면이고 핵심입니다.
        뭐 물론 미국 공장에서 조립한 완성차 품질은 더 낫겠지요. 그런데 토요타, 혼다, 닛산이 괜히 미국에서
        잘 팔리는게 아닙니다. 오랜 시간 증빙된 고객 사이에서의 신용과 믿음은 그저 브랜드와 선전에
        눈 먼 바보들의 초이스와 소문이 아니란 말이죠. 10년 간 기술도 안되면서 밀던 GDI 엔진라인들이 사라지고
        있고 대표적으로 현기 대표엔진이었던 ㅄ 세타GDI 엔진의 실패를 보면 잘 아실텐데요?

        • 포럼 107.***.92.116

          토요타 급발진으로 조단위 벌금 및 보상해준건 아시나요? 워낙 많이 죽었어요.
          혼다가 그리 품질관리와 시스템이 좋아 15년이상 저렇게 미션이 나가는 문제를 못고쳐 이제는 현기차나 미국차가 거의 반영구적이라 갈지도 않는 ATF를 3만마일마다 갈라는 건 아시나요?
          90년대 나온차도 미션오일 교환은 8-10만마일이었는데 2018년형이 3만마다 안갈면 미션나가도 보상안해줘요. 에어백 오류 10년넘게 숨기다 예쁜 10대 소녀가 멀쩡히 달리던 에어백이 터져 목이 날아가고 나서야 마지못해 합의하고 역시 조단위 벌금으로 슬쩍넘어간건 아시나요?

          혹시 한 10여년 정도 차관련 소식을 끊고 사셨나요?
          벤츠에 들어가는 엔진 중하나가 현대차엔진이고 포르셰 부품에 한국부품도 들어가는데 도데체 어디갔다 오셨어요?
          아직도 그 잘나가던 소니가 세계 티비와 핸드폰 시장을 주름잡고 있다고 믿고계신가요?

          도데체 최근 뉴스중에 어떤것을 아시나요?
          이런 문제가 문제가 아니라면 도데체 어떤 문제가 일본차의 품질저하를 증명할까요?

          • 몽쿠스 76.***.213.68

            급발진 문제를 거론하는데 한국에서 현기 싼타페, K5, 오피러스 급발진으로 몇번 똑같이 죽었어도 모르쇠 일관이고
            국토부에 현기 출신 짱박혀 있어서 유야무야 되는게 현실입니다. 어차피 품질이란게 100프로 완벽이 없는데
            문제가 있으면 까놓고 솔직히 리콜이라도 제대로 하던가, 이익 90프로 차지하는 한국시장에서 왜 현기가
            일본쪽바리보다 욕 더 처먹는 것도 자랑스레 얘기해보시요? 미국에서 현기차는 리콜한 적 없나요? 최근 이력만
            구글링하면 금방 나오니 니가 직접 해보시구요. 그리고 급발진 토요타만 있나요? ㅎㅎㅎ 마치 일본차만 그렇고
            현기는 1도 없는 것처럼 깍아내리넴요? 에어백? 카타카 품질문제 벤쯔는 없나요? 한국에서 현기 에어백은
            사고날 때 운전자가 사고각 못맞추고 박으면 안터지는게 정상이라는게 무수한 에어벡 클레임에 대한
            현기 공식답변이라 사고각 놀림으로 몇 년 욕 처먹고 있는 것도 예로 드시죠?
            그리고 현대 들어가는 미션사는 아시나요? 악명 높은데 토요다 아이신하고 비교해서 완전
            비교우위에 기술 대빵인 것 처럼 써놓은 것 보니 어의가 망극합니다. 벤쯔서 남양연구소 탐방도 하고 하죠. 단 기간에
            대단위로 이루어 놓은 점과 소형차 엔진의 좋은 점 등에 대한 벤치마킹도 할 겸 해서요. 근데 일본 탑브랜드는 이 것보다
            못하나요? 벤츠에 엔진 들어가는 거하고 포르쉐 부품 몇개 들어가면 일본 차 능가한다는 절대 데이타가 됩니까?
            현기엔진 FCA 에 들어가는 건 얘기 안해요? 구린 엔진 갖다 욕처먹는 점은 왜 최근 일인데 빼먹나요?
            저랑 달리 계속 현기의 세계적 우수성에 관해 최신 업데이트 하면서 부분의 성과로 큰 오점들 덮으려는
            그대의 언변을 보니 딱 현기식 언플방식이네요 ㅎㅎㅎ 현기차 세일할 때 많이 사세요~ 나는 그냥 패스하고 다음 차
            아시아브랜드로 살거면 토요타나 혼다 살테니. 제발 좀 주변에 애국 호소 먹히면서 미쿸서도 점유율 두자리수 찍도록
            기원은 해드릴게~~~

            • 몽쿠스 76.***.213.68

              참고로 일본의 과거 되도 않는 GDI 기술 해본다고, 현기서 거의 모든 엔진 GDI 로 양산해온게 최근 딱 10년의 이력인데
              그리고 결국 문제 해결 못하고 포기하고 시장의 모든 불만들 대응조차 안하고 덮으면서 스리슬쩍 없애는게
              최근 2년도 안됐는데, 내가 산 10년 하고 당신과 현기가 살은 10년은 뭐 차원이 다른 평행우주랩니까?
              그것이 알고 싶네요~~

            • 몽쿠싸 199.***.251.26

              진짜 지나가다 보니 편견 오지네.
              일본차 각종 평가에서 요즘 바닥을 기고 유툽에서 이름있는 미케닉들도 인정하는 흐름인데.
              완전 무슨 80년대에 대학나오셨나요?
              386들 주위에 보면 캠리타면서 제너시스 후지다고 까던데…다들 그냥 웃습니다.
              815가 되어 쪽빠리들의 패망일을 맞이하니 많이 우울하신가봐요.

              그냥 쭈우욱 쪽빠리차 타세요.
              그거 아세요? 일본차 사고 나면 너무 가볍게 만들어 부상비율이 높아 보험료 더 비싼것.

              맨날 중고차값 조금 더 받는다고 좋아하지만 결국 보험료에서 다 까먹는데.

              386들이 나이들어 더 아집이 세지는 세대가 되어가나 봅니다.

            • ?? 174.***.161.74

              그 이름있다는 유튜브 미캐닉… 소개 좀 해주세요.
              제가 아는 사람들은 그런 이야기 안 하던데, 어떤 사람들이 ‘이름 있는’ 유튜버 들인지 궁금해서요.

    • GG 64.***.233.2

      현기차 안좋다는말은 옛날말입니다~
      도요타 혼다도 좋다는 말도 옛날말입니다~
      옛날에는 진짜 도요타/혼다가 현대/기아차랑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좋았지만.. 이제는 똑같습니다.
      아무거나 타셔도 상관없습니다.
      본인이 타는거니까 본인이 결정하세요.
      대신, 부모님이 사주시는거면 부모님 말 따라야합니다.

    • ㅋㅋ충 209.***.168.34

      ㅋㅋ신형 싼타페 개 이쁨

    • 678 71.***.214.151

      한국차가 안좋아서 안타는게 아니고 그냥 친일파라고해라

    • 지나가다 174.***.12.133

      이사이트 오는 사람들은 현기차 알바하는 놈땜에 다 현기차 싫어합니다. 8만안된차가 프리웨이에서 시동꺼진다네요.

    • 우후키키 173.***.165.17

      최근 10년간 현대 기아차 내구성은 일본차에 근접한듯합니다. 아반떼 HD 타는 지인만 봐도 (2008식) 아직 고장한번 안났다고 (10만넘음)..

      한국차가 중고값이 싸니 한국차 중고차로 사는게 가장 합리적인것 같음.

    • 음… 65.***.86.10

      현대차가 그렇게 좋았다면 중고차 값이 모든 것을 증명해줬겠죠.
      중고차를 한인들끼리만 사고 파는 것도 아니고, 자본주의 사회에서 좋은 물건은 비싸고 싼건 안 좋다는 말입니다.
      고모분도 애국하는 심정으로 사셨었을텐데 그 기회를 날려먹은 놈들 실력이 거기까지인 것이죠.
      같은 값에는 현기차 살 생각 없는 저도 과거에 안 좋은 경험이 있어서 그렇구요. 아끼는 조카라면 말릴테고 아니라면 그냥 네가 좋아하는 것 사라고 할겁니다.

    • 혼동 185.***.22.212

      workingus CARS에 올때마다 혼동이 옵니다. 현기차 칭찬이 자자한데, 뉴욕시 기준으로 홈디포나 costco를 가도 절반이 일제차이고 나머지 반이 미국차, 독일3사,한국차 인데 말입니다. 뉴욕에 위치한 한아름은 말할것도 없이 거의 70%가 독일3사+렉서스이고 나머지는 그냥 non-Premium 이것저것 섞인 정도인데 말입니다.

    • 구경하다가 70.***.216.181

      제 경험에 의하면 도요다가 솔직히 아직은 현기 보다 좀 나은거 같구요..
      혼다는 비등비등.. 마쯔다 나 니산은 살짝 아래 인 듯 합니다.
      12년전에 미국와서 일본차만 6년 타고 기아차 소렌토 타고..싼타페 랑 소나타 타고..
      지금은 소나타 하이브리드랑 PHEV 타고 있고 얼라가 엘란트라 2017 타는데….
      6년 전까지는 좀 그랬는데..한 3,4년 전부터는 많이 갠찮네요…제가 만족 못 하면서 얼라 사줬을까요..
      시빅이랑 코롤라랑 고민하다가…엘란트라로,,하여간 괜찮습니다..도요다를 산다면 모를까.,.그외는 비슷비슷 하다는 게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거고요..소프트한 안락함은 오히려 낫다 싶고요..그러니 굳이 한국차라고 외면할 건 아니다 싶습니다.
      요즘은 거리의 15-20%는 한국차이고요..여긴 아리조나입니다.

    • GoGo 136.***.16.182

      일반 중소형 승용차와 그플랫폼을 공유하는 SUV 들이 대부분 평준화 되었다는것 틀린건 아니지만, 회사마다 추구하는것이 약간씩 다르기때문에 아직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현대차는 내부공간을 최대한 많이뽑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폭스바겐은 내부공간보다는 다른 달리기성능을 추구합니다. 파사트 vs 소나타 비교해보면 나옵니다. 이런게 마켓따라 선호도가 분명히 갈리고, OEM 들은 이것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의경우 내돈주고 사는 자가용 승용차 경우는 아무래도 감가상각을 최우선으로 두기때문에 토요타나 혼다를 찾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