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미국으로의 송금

  • #3447673
    윤아아빠 75.***.41.150 938

    아래글에도 비슷한 글이 있는데, 약간 다른 경우라, 고수분들의 답변을 기대하며 글 남깁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소유하신 1억5천 상당의 오피스텔을 처분하려 하십니다. 그 후 그돈을 미국에 사는
    아들인 저에게 보내시면서, 월 9백불씩 저에게 받아서 생활비에 보태시고 싶으시다면서요. (아마 그 오피스텔 월세 받으시던거를 저에게 받고싶으신거 같습니다. )
    이럴경우 즉 차용을 하는 경우, 어떻게 하면 합법적으로 돈을 받을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증여가 아니므로 증여세를 안내도 되는건지…은행에서 어떤 종류의 서류를 작성하셔야 하는건지. 미국 영주권자인 저는 세금을 안내도 되는건지. Wire transfer 로 받으면 되는건지 등등이요.
    미리 친절한 답변글에 감사 드립니다.

    .

    • 123 121.***.217.45

      citi 은행 해외출금카드 만드시고 하루에 $3,000 정도씩 꾸준히 뽑으면 절대 안걸려요 ㅋㅋ 유경험자 미국 citi atm에서 뽑으면 됨

    • 생활비 목적 50.***.222.101

      자녀 생활비 목적으로 연 5만불까지는 세금 없이 보낼 수 있습니다.

      혹시 학교를 다니신다면, 연 1억까지 가능합니다.

      미국에서 받는 것은 문제가 안됩니다. 1억이든, 10억이든, 100억이든 상관없습니다.

      문제는 한국은 이중과세가 심해서, 미국으로 돈을 보낼대 목적/기록을 반드시 남기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건, 주변에 온라인학위 같은거 등록하셔서 등록금 고지서 남겨 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연 1억씩 세금 없이 받으 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