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 수여 받기 전에 입사하면 영주권때 그 학위에 해당하는 트랙으로 못 들어가냐요?

  • #3391232
    barnabas 98.***.244.15 651

    안녕하세요,

    제가 박사디펜스를 2018/5월에 마치고 회사 입사를 2018/8월에 했습니다.
    학위 수여식은 7월에 했고요.
    실제 디펜스 마치고 학교 인터네셔널 센터에서도 디펜스 마치면
    졸업으로 처리해줘서 8월에 OPT 시작했습니다.

    헌데 졸업에 필요한 모든 requirement는 다 완료가 되었는데
    thesis office 에서 논문을 출판시키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실제 졸업 논문 출판 및 학위 수여는 2018/12월에 이뤄지게 됐습니다.
    성적표에 학위증 수여 날짜도 자기들이 모든 프로세스를 마무리한 2018/12월로 써져 있고요.

    이거 때문에 입사할 때 혹시나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학교에서 레터를 하나 받아놨었습니다.
    대충 요약하자면
    “박사 학위를 받는데 필요한 모든 requirements를 완료했고
    dissertation defense도 성공적으로 마쳤기에 2018년 5월에 graduated 했고
    thesis release 와 degree수여는 2018년 가을 학기 마칠때 받을거다.”
    이렇게 써져있습니다.

    헌데 회사통해서 소개받은 변호사 assistant하고 상담을 해봤는데
    졸업한 날짜가 언제냐고 해서 그냥 성적표에 써져있는 2018/12 날짜를 말해줬더니
    너가 회사 입사한 시점에서는 박사 학위가 없었기 때문에
    너는 EB-2로 못들어가고 EB-3로 들어가야 한다고 하고
    실제 디펜스는 5월에 다 마쳤다고 해도 그냥 안된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 asdf 73.***.156.15

      EB2 는 모르겠고, PW 받을때 리콰이어먼트에 Ph.D.는 못들어 갑니다. 왜냐하면 입사할때 Ph.D. 가 없었기 때문이죠.

    • ㅎㅎ 136.***.61.122

      제가 이번에 niw 하면서 있었던 케이스랑 비슷하네요. 저도 phd는 올해 7월 초에 따서 글쓴분 처럼 7월 초에 phd 딴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뭐 이게 dissertation이 electronic thesis로 출판 되고 하는 과정이 시간도 걸리고 해서 정작 박사 학위 diploma에는 8월 1일로 찍혀 있어요. 그래서 변호사랑 이야기 하면서 내가 7월에 다 이렇게 이렇게 해서 7월 초 박사 아니냐 하니 USCIS에서 기준으로 보는 거는 학위디플로마에 찍혀있는 날짜를 본다고 해서 도큐먼트들 다 8월 1일로 고쳤었어요. 변호사는 V Chen 이었어요.

    • CS 73.***.166.92

      Education verification 이나 Degree awarded date가 나온 Transcript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학위증 나오기 전에 저 서류들로만가지고 NIW 제출했고, 문제없이 영주권까지 잘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