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사이즈 트럭 결정장애~^^

  • #3467108
    노박사 71.***.50.82 2687

    풀사이즈 트럭을 사려합니다.
    추천 부탁드립니다.
    지금 테스트 드라이브 해본것은 포드F-150,토요타 툰드라 입니다.
    GMC시에라도 한번 타볼 예정이긴한데,
    어렵사리 와이프에게 허락받아 사는거라서
    좀 신중해지네요~^^
    트럭은 미국트럭이 좋다고 하는데, 고장율은 토요타가 적다고 하고~아무튼 몇일을 리서치 하는데 결정장애가 있네요~^^
    고수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 오스 24.***.74.236

      Chevy 트럭이 요즘 잘 나가서, 판매량이 거진 포드150 따라가는것 같던데요. 디자인도 좋고…
      지인이 모는 SILVERADO 를 타봤는데, 승차감-내부-느껴지는 힘 모두 좋았습니다.

    • 붐뱁 72.***.68.236

      저도 chevy 트럭 몰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트럭없이 미국에서 어떻게 살았나 모르겠네요. 와이프도 처음에 트럭반대했지만 절대팔지말라네요

      • 음… 96.***.141.39

        솔직히 전 트럭의 성능은 만족하는데, 뒤에 아무것도 없어서, 짐(오히려 소지품이란게 맞겠죠…)을 싣고 다니기가 좀…
        그래서 오히려 큰 SUV가 더 눈에 들어오던데…
        님 관점에서 장점 좀 리플해주세요.

    • 노박사 172.***.3.229

      큰suv라도 3열에 성인이 앉기 힘들고,그렇게 비우느니 차라리 나중에 쓸수있는 트럭이 더 매리트가 있어보여서요.

    • bk 174.***.128.21

      또요따 트럭은 무늬만 트럭. 그냥 landscaping 및 IKEA가구 나르기 정도.

      미국에서 말하는 진짜 픽업트럭은 무조건 미국차로 가세요. 닷지 램도 상당히 좋아요.

      미국픽업은 제대로 관리하면 50년도 갈 정도입니다. 실제로 제 회사 동료는 할아버지 때부터 내려오는 원본 그대로의 픽업 트럭이 있는데 아직도 쌩쌩.

      다른 동료는 20년 넘은 포드150 거의 30만 마일로 향해 달려가는데 몇개 혼자 고치는 것 말고는 아직도 쌩쌩.

      좀 투박한 게 있어서 처음엔 적응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타면 상당한 매력이 있음.

      그리고 왠만하면 사륜구동으로 사셈. 코너링할때 픽업트럭 특유의 뒷쪽이 횡으로 밀리는데 좀심해서 운전하면 상관없지만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은 고려해야.

      무늬만 픽업트럭 즉 SUV 뒷 껍데기 없앤 쪽빠리차 수준이 아니라 진짜 무식하게 Abuse하고 막 몰아도 손주한테 까지 물려줄수 있는 미국픽업이 최고.

      이건 몰아본 사람만 고개를 끄떡이며 이해할 수 있음.

    • 실버라도 69.***.64.37

      2018 silverado 4 door crew cab full size 4*4 standard bed 와 2019 silverado 4 door crew cab full size 4*4 short bed 두대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 모델은 마지막 모델로써 부드럽게 나가게 만들었던 차량인데요 2019년도껀 첫 새로운 모델이기때문에 사자 마자 리콜이 세가지가 있었습니다. 미제니깐 용서가 되지요. 어떤차도 완벽한 차량은 없으니까요. 새 모델이 다좋은데 약간 안좋은점은 탈때 시동걸고 보통 악셀을 밟았을때 갑자기 튀어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내생각엔 엔진을 새롭게 디자인 하면서 세팅이 잘못된 느낌입니다. 일단 밟고 나면 스포츠카 저리가라고 할정도로 튀어나갑니다. 가장 기본 LT 5.3 engine 인데도 잘 나갑니다. 짐을 많이 실으신다면 z71 급 이상 또는 편하고 좋은걸 원하시면 HIghcounty 급 추천합니다. 어찌하다 보니 콜로라도 에 이어서 쉐비트럭만 세대 째네요. 특별히 망가지는건 아직 모르겠지만 트럭의 편안함과 안전성이 주는 믿음은 웬만한 suv 하고는 비교가 안됩니다.
      트럭을 사실때는 본인이 원하는 취향을 먼저 잘 생각해 보고 사셔야 합니다.

      1. 그냥 트럭이 좋아서

      2. 트럭을 사서 내가 원하는 대로 튜닝해보고 싶어서

      3. 짐을 적절히 실고

      4. 마쵸 분위기 내고 싶어서(?)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일먼저 옵션을 잘생각하시고 사야 후회가 없습니다. 옵션 대비 가격은 천차만별입니다.
      처음엔 트럭을 구입했지만 나중엔 내 색깔을 내고 싶어하는 차량을 구하게 됩니다. 가격이 더 멀리 올라가는것을 경험하게됩니다. 바퀴도 더크고 서스펜션도 더 높히고 파워도 더 올리고 등 한이 없습니다.
      실버라도 괜찮습니다. 다지 트럭도 맘에 들었지만 어찌하다 보니 쉐비로 왔네요.
      여러차 타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음… 96.***.141.39

        까놓고, 사실 업자 contractor들 빼고는 다들 주목적이 4번 아니던가요???
        당근 차에 물건 실려있는 것만 봐도 알죠…
        굳이 짐칸에 여러가지 업자들 물건이 없더라도…

        주로 업자들 – 앞열 2칸짜리만 있는 것 선호(짐을 많이 실어야 하니까…)
        마쵸(?)들 – 뒷좌석 있는 것 선호

        주로 업자들 – 차가 지저분함, 곳곳에 찌그러져 있음, 일하다보니 어쩔 수 없는 듯
        마쵸(?)들 – 엄청 깨끗함, 뽀대남… 마쵸성(性) 과시가 목적이니… ㅋ

        저도 트럭 하고 싶은데…
        나름 소지품들이 좀 있어서…
        그걸 주로 트렁크에다 실어놓는데, 트럭은 그게 안돼서 걍… SUV…
        요즘 각진 SUV가 눈에 들어오더이다…
        소위 무식하게 보인다는… 대형 SUV …

    • 포드 24.***.245.110

      저도 트럭에 관심있는데, 여기저기서 도와달라고 할까바 걱정되서. 사는걸 머뭇거리는데요. 혹시 소유하신분들 어떤가요?

    • camper 76.***.111.82

      2018 F150 lariat 트림 타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고민할때가 생각나서 글남깁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장기적으로 모델체인지로 인해 구형 디자인되는걸 싫어하신다면
      무조건 쉐비 실버라도 GMC 시에라쪽이나 램 쪽으로 가시는게 정답입니다.
      포드 f150은 올해 말이나 내년초에 모델바뀌는 시기이고, 현재 스파이샷이나 예상디자인 이미지들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요.
      인테리아도 생각보다 많이 바뀌는거 같네요.
      토요타 튠드라는 음…. 내년에 바꾼다는 뉴스 봤는데 몇년 더 기존 모델로 간다네요. 거의 10년 넘은 느낌이죠.
      좋게말하면 성능이 좋으니 기존 프레임을 유지한다고 하지만, 제 생각에는 판매량이 별로니 그냥 새로 개발하기에는 리스크가 큰거 아닐까 하네요.

      인테리어로 보자면 f150 실버라도 보다는 램쪽이 휠씬 아주 휠씬 고급스럽고 좋습니다. 타보면 정말 실내때문에 램 사는사람들이 많죠.
      그만큼 실내디자인부분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필요한 기능이나 배치를 너무 잘해놨네요.

      실내 디자인만 본다면 미국 삼사 트럭중에 실버라도 시에라 쪽이 좀 구식 느낌입니다. 구형에서 거의 큰틀은 바뀐게 거의 없죠.
      기능들은 최신 트럭답게 좋은것들이 좀 있는거 같은데…. 디자인은 좀… 아쉽더라고요

      외관디자인 부분은 개인적인 취향이라서 잘 모르겠지만 저는 GMC 시에라나 F150 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트럭을 산다면 중간또는 조금 고급트림으로 금액만 괜찮다면 GMC 시에라쪽으로 AT 시리즈로 가겠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유선형도 아니고 크롬들어간 데날리 고급트림도 항상 시에라가 이뻤지만 오프로드 at 시리즈가 참 이쁘게 잘 나온거 같더라고요.

      차의 잔고장이나 성능 등등 그리고 사후에 문제 되는부분 등등에 대해서 말할때 항상 미국애들이 말할때나 저도 타면서 느끼지만
      그냥 F150 이나 실버라도쪽으로 가는게 좋치 않나합니다.

      램 정말 디자인 좋고 기능들도 좋고 엔진쪽에서 항상 좋다는 평이 많치만, 잔고장 이슈들이 많다고 하네요. 이번 신형 램은 리콜부분도 많고요.
      제가 보는 유튜브 영상중에 Scotty Kilmer 라는 유명한 할아버지 있는데, 항상 램 욕하죠. ㅎㅎ 성능은 별로인데 디자인으로 숨긴다고.
      개인적으로 포드나 GM 트럭들은 판매량이 정말 엄청나니 그만큼 최신의 성능 향상을 위해 연구하고 적용도 빨리 하고는거 같네요.
      램도 그렇다고는 하는데… 아직 믿음이 잘 안가서.

      소형 트럭쪽은 무조건 토요타 타코마를 추천하겠지만 튠드라는 현재로써는 솔직히 살 이유가 있을까요? 오래된 사골에 맨날 색상이나 몇가지 기능 추가로
      최신이라고 속이는거 같고, 잔고장부분에서 포드 GM 트럭들이 일본차들보다 안좋다고 생각되겠지만, 트럭타는 사람들 보면 보통 5년 10년 이상 타면서
      큰고장 없이 타잖아요. 짐 엄청 싫거나 큰 트레일러 끌고 다니게 튼튼하게 만든 차량을 일반적은 상황에들에서 자잘한 초기 문제 빼고 큰 문제 발생한다는거 자체가 좀 웃긴거죠.

      그런 부분에서 대부분에 사람들이 포드 GM 의 상업용으로 오랜 역사가 있는 트럭들을 추천하는거 같습니다.

      저는 혼자 DIY 를 하면서 트럭을 타는데 애프터마켓용 다양한 악세사리나 파트를 장착해 보고 싶다면 포드 GM쪽 트럭 마켓이 정말 크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그런 부분에서 F150을 선택했고, 아직 후회는 없습니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나오면 좀 눈이 돌아갈거 같은데… ㅎㅎ 그 전에는 기름값 걱정만 좀 하겠지만 잘 타고 다닐거 같네요.

    • 노박사 71.***.50.82

      위의 글을 달아주신분들의 고견 잘 들었습니다.
      저도 왠만큼 생각의 정리가 되가고있네요~^^
      위에분들 말씀처럼~왜사야하는지 이유를 저 나름대로 찾았고, 또, 왠지 미국에서 v8을 타고 싶은 생각도 하게되면서 정리가 되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GM계열 차량 테스트 드라이브 해보고 구입을 하야겠네요~
      도움을 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111 38.***.201.10

      무조건 v8 이나 에코부스터로 가세요.
      타코마 v6 타고있는데 많이 답답합니다.

    • 시골쥐 73.***.59.224

      글 잘읽었습니다. 트럭 남성적이고 매력있습니다. 저라면 급하지 않으면 Cybertruck 로 가겠습니다.

    • 노박사 71.***.50.82

      혹시 위에 시골쥐님은 테네시 사시는 유투버 시골쥐TV의 시골쥐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