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구입후기 ( vs 투싼 산타페 CX5)

  • #3382245
    ASK 172.***.160.66 4776

    안녕하세요

    원래 티구안 타다가 심각한 엔진문제로 티구안을 팔고 비슷한 급의 다른차를 타보고자 시승을 해보고… 다시 티구안으로 돌아왔습니다.

    1. 가격
    티구안/투싼/싼타페는 SEL 그리고 CX-5 는 투어링을 기준으로 가격은 티구안>싼타페=CX-5> 투싼순으로 3k 씩 차이났습니다.
    2. 디자인 (인테리어+익스테리어)
    티구안 >CX-5>>투싼>싼타페
    이건 진짜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티구안 내부 고급지더라구요.
    3. 기능성/안전성
    티구안>싼타페>CX-5>투싼
    일단 네 모델다 safety, forward collision warning w brake, adaptive cruise control, blind spot요정도 기준으로 모델을 골라서 요 기능들은 공통. 티구안에 높은 점수를 준것이..일단 티구안 콕핏에 네비게이션 기능과 파워리프트게이트가 정말 컸습니다. 그리고 이전 세대보다 티구안에 3열이 추가될정도로 사이즈가 커져 싼타페 만큼은 아니지만 공간에 있어서는 충분한 만족도가 생겼습니다. 아 그리고 티구안만 가죽싯 나머지는 가죽싯옵션을 넣는순간 가격이 티구안보다 비싸졌습니다.
    4. 핸들링/드라이빙
    티구안>>>>>>싼타페>투싼>CX-5
    네 모델다 스펙상으로 hp 180이었는데… 핸들링이 압도적으로 차이나더라구요. 이건 스펙으로만 보면 같아야하는데 너무 깜짝놀랐습니다. Cx-5는 fun drive용이라 기대 많이하고 갔는데 소리만 크고 가속이 안되는점 그리고 내부 소음이 심해서 타자마자 아웃! (실망 많이했어요) 참고로 소음은 쏘렌토가 제일 적었고 그다음이 티구안 투싼 CX-5순이었네요.
    5. 워렌티 범퍼투범퍼
    티구안 6년 > 현대 5년 > CX-5 3년
    이게 제일 컸네요. 참고로 현대는 저 워렌티가 first owner에만 제공합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저는 티구안 픽해서 샀습니다.
    진짜 3주 공부하고 고민했는데 테스트 드라이빙 해보길 잘한것 같습니다. 제 첫차가 투싼 1세대 모델이었는데.. 이전에는 급발진과 커피를 마시기 힘든 승차감같은 문제때문에 싼타페를 많이 생각하고 갔는데 너무 좋아져서 놀랐어요 ㅎ 제 버짓이 낮았다면 당연 투싼에 만족했을것 같아요!! 싼타페도 넉넉한 공간과 조용한 승차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마즈다는 음.. 솔찍히 잘 모르겠어요 ㅠㅠ 가속페달 밟으면 타이어 타는 냄세 많이나고.. 저희가 탄 모델만 이상했던건지.

    아무쪼록 다들 좋은차 좋은딜에 구하시길 바랍니다 🙂

    • 그냥 67.***.236.78

      전에 티구안은 무슨 엔진문제였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세요?
      저도 티구안 사려고 고민중이라서요(소렌토와 티구안 중 고민입니다).

    • ASK 172.***.160.66

      티구안 타서 잔고장 한번 없다가 6~7년쯤에 엔진이 고장나기 시작하더라구요. 제 실수이기도 한데 주기적으로 engine diagnostics 했었어야 했는데 그걸 안해서 엔진트렌스미터와 펌프사이에 연결부분이 닳은줄 모르고 그냥 써버려서 점점 펌프에 습기차서 그 연결부위 바꾼것과 터보차져가 수명이 다해서 그분을 보내드렸습니다. 2018년 혹은 2019년 사시는것이면 워렌티가 6년이기 때문에 잔고장이 걱정이시면 워렌티 실컨 쓰시다가 바꾸시던가 아니면 차 사실때 10년워렌티로 바꾸는 옵션 선택하시면 될것같아요. 좋은차 고르시길 바랍니다!!

    • 스턴 73.***.46.95

      저도 산타페랑 티구안 비교하다 티구안 샀는데 만족합니다
      산타페보다 살짝 작은데 가족용 큰차가 있어서 출퇴근용으로 아주 좋네요
      가격도 디스카운트 엄청 해주더군요 비슷한 옵션으로 산타페보다 싸고 워런티도 길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문이 묵직한게 더 안전한 느낌도 들고
      아무튼 아직까진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 ㅇㅇㅇ 174.***.30.171

      참고로 소음은 쏘렌토가 제일 적었고 그다음이 티구안 투싼 CX-5순이었네요
      이거 쏘렌토가 아니고 싼타페 맞죠?

    • ASK 152.***.112.187

      네 오타가 났네요!! 소음은 싼타페>티구안>투싼>>>CX-5 순이었습니다.

    • B 74.***.192.70

      저도 얼마전에 Subaru WRX를 처분하고 티구안을 구입했습니다.
      일단 일본차(수바루…)는 제외하고 사륜구동을 알아보았는데, 티구안이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차는 아주 마음에 듭니다…. 다만 가속이 조금 아쉽네요..
      모두 즐거운 주말 되세요!

    • 20000불 75.***.45.125

      얼마주고 사셨어요? 전 티구안 새차 지난 1월초에 떨이세일할때 기본 모델, 아웃더도어로 19800 주고사서 나름 만족중이었는데 벌써 냉각수 누수에 타이어 센서등 고장 ㅡ ㅡ

      • 그냥 67.***.236.78

        티구안을 2만불에 샀다고요???
        어느주에요? 혹 세일즈택스 없는 주에요?

        • 20000불 75.***.45.125

          아리조나 변두리구요, 여긴 미제 트럭들이 잘팔리는 동네라서 티구안이 남아돌더라구요. 그래서 TTL(택스/타이틀/라이센스) 다 포함해서 2만보다 적게주고 샀는데, 몇달만에 에어백센서, 타이어센서, 냉각수 누수 문제들로 딜러십만 세번갔어요. 뽑기를 잘못했나봅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