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인터뷰(UX/UI 엔지니어)

  • #3281565
    인터뷰 67.***.204.202 1634

    다들 좋은 주말 보내고 계시길 바라고, 뉴욕은 여전히 추운 시기가 옵니다. 다들 따듯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 트위터와 진행한 인터뷰 후기 입니다. 이번년도에 구글이랑 한 5개월 진행이 되던것이 마지막 온사이트이후 추가 인터뷰까지 하고 안 됬었는데요, 멍해 있다가 1주후에 트위터에서 연락이 와서 진행했습니다(9월).

    구글과 트위터 둘다 UX engineer 포지션이구요. SWE도 아니고 designer도 아닌 좀 unicorn 같은 포지션입니다. 대학은 뉴욕에서 디자인쪽 나왔다가 졸업후 코딩 + 디자인 쪽을 적성에 맞아서 바꾸고, 딱히 Tech쪽에서 일해본적은 딱히 없는 Frontend입니다. CS 전공이 아니라 self-taught 한 경우구요 algo하고 data structure등은 모 시간되면 정해서 공부하고 그랬습니다. 총경력은 한 뉴욕에서만 9년이고 UX/UI쪽은 특성상 일하면서 간접적으로 리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진행은 다른 회사들(적어도 Google, other startups)하고 상당히 비슷했습니다.

    1. 리쿠르터와 1차 전화, 백그라운드, position fit, salary range, relocation등 대화했구요,
    2. 1차 폰 인터뷰에서 디자인팀 헤드하고 design system에 대해 한 1시간 가량 이야기했습니다.
    3. 2차 폰 인터뷰에서 시니어 엔지니어와 간단한 UI 테스트 하고 function 두개정도 짜고 대화 좀 나눴습니다.
    4. 온사이트 San Francisco 본사에서 6시간 정도 했습니다. 이부분이 구글하곤 좀 달랐는데요, 구글은 3라운드 코딩 + 1 디자인 정도였는데, 트위터는

    Group presentation  
    40분정도 진행되고, 거짓말아니라 한 15명 들어왔습니다. 엔지니어링팀, 두개의 디자인팀. 예상보다 많이 와서 깜짝 놀랍습니다.

    Interviews with designers from team A
    40~50분 진행. 이럴땐 어떠냐, 디자인 시스템 ,UI/UX, 등등

    coding interview
    도메인이 웹이다보니, UI library가정한 vanila javascript inheritance, mixin, scope. 나머지 한 10분정는 개인적으로 짜오던 Javascript library에 대해 React하고 비교하면서 대화했구요.

    2명과 lunch

    coding interview
    모 비슷하게 Javascript + CSS + HTML

    Interviews with designers from team B
    트위터 코어 디자인 시스템에 대해 좀 깊게 대화했구요.

    다 끝나고 나오니 한 오후 5시됬구요, 뉴욕행 비행기가 8시라 저녁간단히 먹고 공항으로 갔습니다.

    솔직히 구글이 안되고 나서 바로 한 2주 있다 본거라, 많이 지쳐있어서 그런지 긴장도 덜 했습니다. 당연히 구글과 비교하긴 모하지만, 인터뷰어들이(엔지니어들도) 상당히 편하게 해 줄라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공격적인 느낌은 좀 적었구요. 대신 더 라운드가 더 많네요. UX/UI쪽은 솔직히 해오던거, 경험 쉐어링 정도고, 코딩쪽은 구글처럼 Google doc으로 하는것 이 아니라 좀 더 편했구요. 구글 인터뷰 준비때는 매일 구글 닥으로만 코딩연습하고 그랬었는데..

    디자이너들은 이 포지션을 뽑는 이유가 엔지니어팀과 디자이너팀 다리 역활을 뽑는거라 상당히 많이 신경쓰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오퍼 네고하는거 잘 못해서 리쿠르터한테 솔직히 난 이정도 벌고, 네고 경험이 없다라고 말했구요. 몇일뒤에 swe2 상위정도 해당하는 오퍼받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이구요.

    뉴욕에서 14년동안 학교나오고 직장다니다 이번에 여자친구와 샌프란으로 갑니다. 기대도 되고 두렵기도 하구요. 많이 배울라는 생각으로 갑니다.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하니다. 좋은 주말 되시길 바래요.

    • 심불동 174.***.134.204

      오퍼 축하합니다.

      • 인터뷰 67.***.204.202

        감사합니다.

    • 1 107.***.143.106

      고생하셨습니다.

      • 인터뷰 67.***.204.202

        감사합니다

    • 리버사이드 108.***.118.177

      축하드리고 고생하셨습니다. 구글 경력직인데도 4차네요.. 전 올해 1년미만 경력인데 경력직으로 5차면접보았었어요.ㅜㅜ

      • 인터뷰 67.***.204.202

        저는 막 한번에 여러군데서 오퍼받는 경우도 아니고, 이리저리 좀 많이 떨어져 봤는데요, 다 경험은 되더군요. ㅎㅎ
        오퍼 받으셨길 바래요! 적어도 좋은 경험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