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 버지니아 중고차 이전

  • #3466442
    카린이 47.***.204.206 1038

    안녕하세요. 이번에 텍사스에서 버지니아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집을 구하기 전에 먼저 방을 구해서 2~3달 살려고 하는데요. (게스트하우스같은)

    텍사스에서 출발하기전에 중고차를 하나 구입해서 운전해서 가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비행기를 못타고..)

    텍사스에서 중고차 거래후 타이틀이 집으로 배송될때까지 기다릴 시간이 없을것 같아서요

    텍사스에서 중고차 파시는분한테 현금지급하고 타이틀에 서명받아서 버지니아까지 달려서 자동차 등록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 그리고 dmv가 코로나때문에 문을 닫았는데 dmv말고 다른곳에서 차량 등록할수 있는방법이 있을까요?

    혹시 아시는분 꼭좀 부탁드립니다.

    • 지나가다 138.***.126.245

      저도 버지니아 살아여 방가

    • asdfdsf 96.***.218.119

      저도 버지니아 살아요 반갑습니다.

      두가지 정도가 생각이 나네요.

      1. 렌트카로 텍사스에서 버지니아로 오기.
      일단 텍사스 비교해서 버지니아 차량 가격이 비싼지 싼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시간이 너무 촉박하시면 차라리 rent car w/ unlimited mileage (이것도 가격을 체크해보셔야 할 듯..)로 해서 오셔서 버지니아에서 차량 구입하시면 어떨까요?

      2. 차량 구입을 개인거래가 아니라 딜러 (중고 딜러, carvana등등)을 통해서 하기
      중고차 구입을 개인 거래로 구입하지 않고, 딜러샵이나 carvana 같은 걸로 구입하면 보통 임시타이틀 제공하는 것 같은데요 (둘다 딜러라서 페이퍼웍은 다 처리해주죠.) 정식 타이틀 및 본인 우편문들은 USPS forwarding (https://www.usps.com/manage/forward.htm) 시켜놓으면 (텍사스 주소에서 버지니아 주소로..) 버지니아 주소로 전달 될 겁니다.

      중고차에는 임시 타이틀이랑 종이로 된 임시 플레이트 사용하면 될 거구요.
      텍사스 차량 서류가 모두 도착하고 나면 나중에라도 버지니아 dmv에 신고하셔면 될겁니다.

      주에서 주를 옮겼을때, 당장 plate 바꾸지 않는다고 뭐라하지는 않던데요. (법적으로는 아마 30일 이내에 해야하겠지만..)

      • 카린이 47.***.204.206

        답변 감사합니다.

        임시타이틀만 있어도 버지니아에서 차량 이전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텍사스에서는 개인거래 후 tax office에서 타이틀 이전을 할수 있는데 거기서 임시타이틀을 받을수 있을것 같아요

        버지니아로 들어가는 모든차는 inspection을 받아야 하나요? inspection을 받아서 스티커를 앞유리창에 붙여야된다고는 들었는데
        inspection해주는 샵에가서 검사만 받으면 바로 스티커를 주나요?
        혹시 안했을경우에 경찰한테 티켓받을수도 있나요?
        텍사스에서 받은 inspection 스티커는 있긴하거든요
        주마다 시스템이 달라서 참 복잡하네요 ㅠ

        • asdfdsf 96.***.218.119

          Virginia아닌 타주 plate 가진 차량가지고 inspection 관련해서 경찰이 뭐라하진 않을껍니다.

          Virginia는 car inspection 받아야 합니다. 그건 DMV에서 title 등록할때 안내는 해줄거에요.
          보통 oil change하는 곳이나 gas station인데 간단한 차량수리 하는 곳 등에서 합니다.

          자세한 건 DMV 등록후에 진행하세요.

    • Asdf 100.***.75.221

      버지니아에서 차 등록하기전에 gas station 에서 safety and emission test 랑 보험 미리 사서 가세요. 안해서 가면 등록 안시켜줘요. 근데 dmv 문 열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