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스보고 쇼셜넘버 잘못 기입시 질문 드립니다.

  • #3304613
    tax 174.***.163.124 985

    택스보고를 작년에 했고 이번년도에 택스보고 하러 갔다가 쇼셜 넘버 뒷자리 수가 잘 못 기입되어 있는걸 발견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작년에 한 택스 리포트에도 잘못된 쇼셜 넘버로 이미 택스리턴을 받은 상태이고 W-2 form 에도 잘못기입되어 있는데, 담당한 회계사에 전화해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혹시 이런경우 개인이 직접 IRS 웹싸이트에서 correction form 받아서 보내면 되는지, 아니면 꼭 담당했던 회계사를 통해서 form 을 받아서 고쳐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쇼셜넘버 수정하기 위해서 1040X, W-2C, 그리고 W-3C 이 세가지만 보내면 되는지 혹시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Pow 98.***.243.35

      IRS에 전화해서 직원과 상담을 먼저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라면 상황 설명하고 어떤 조치를 취하면 될 지 물어보겠습니다.

      • tax 174.***.162.106

        IRS 전화 닿는게 너무 오래 걸리더라고요 ㅠ.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JSTA 50.***.77.185

      W2에서 부터 SSN이 잘못 되었으면 이것부터 수정해야 하므로 페이롤 담당자에게 먼저 얘기하는게 좋습니다. W2에 SSN 이 잘못 되었으므로 아마 2-3년 뒤에, 사람을 특정할 수 없다는 메일을 회사는 SSA로 부터 받을 것 입니다만, 그때까지 기다리기 보다, 먼저 W2C를 수정하고, 본인 텍스보고서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tax 174.***.162.106

        이해쉽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2030 108.***.28.120

      ” 작년에 한 택스 리포트에도 잘못된 쇼셜 넘버로 이미 택스리턴을 받은 상태이고 W-2 form 에도 잘못기입되어 있는데,”

      이 말씀에는 앞뒤가 맞지 않음이 느껴집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쇼셜번호로는 택스리턴이 접수가 되질 않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그렇다면 총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꼭 확인을 권해드립니다..

      • tax 174.***.159.43

        우선 답변 감사드려요. 저도 처음에는 이해가 안되었던게 이름이랑 쇼셜 넘버가 맞지 않는데 세금보고가 됐다는게 이상했거든요. 근데 여기저기 알아보니깐 그런경우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잘못된걸 수정할 수 있는 form 들이 있지 않나 싶어요. 어느 분들은 쇼셜 넘버 잘 못 기입하면 처음부터 에러가 떠서 접수 부터가 안된다고 하는데, 저희는 별 말이 없었거든요. 그러다가 이번에 세금보고 하러 갔다가 w-2 form에 쇼셜 넘버가 다르다는걸 발견했고, 그제서야 작년 택스보고에도 잘못된 쇼셜 넘버로 했다는걸 알게됐습니다. 저희 부주의 이기도 하지만, 일했던 곳 주인한테 수정해야 한다고 말하니 자기네는 전혀 상관없는 일이라고 오히려 화내고 모르쇠이고, 페이롤 담당 회계사는 전화를 해도 몇일을 해도 연락이 안되서 애먹었습니다. 전에 일하던 주인이 담당 회계사를 6시간이나 떨어진 다른 주 회계사에게 하는 바람에 직접 오피스로 찾아가는것도 힘들고, 그러다가 딱 한번 연락이 됐는데 이름이랑 관련년도만 물어보고 끝이더라고요. 그것도 문자로요. 그래서 좀 더 기다려보고 IRS에다 연락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