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주에서 론 받아 차를 사면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 #2077
    궁그미 67.***.180.29 5177

    타주에 있는 딜러에서 차를 사려고 합니다. (가격이 더 싸서..) 가격 딜을 하면서 론을 받아서 사기로 했는데, 이 경우 sales tax는 어느 주에서 내게 되나요? (차를 사는 곳은 뉴욕주 입니다) 저의 걱정과 궁금한 것은 1) 차를 사는 주에서 세금을 내야 하면, 딜러에서 세금 등등 항목을 많이 잡아서 챙긴다고 하던데 이런 경우를 당하지 않을까…2) 론을 받으면 타이틀은 다 갚아야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그럼 자동차 등록 자체가 타주로 되는 것인지…3) pay off 하고 타이틀을 받을 경우 지금 사는 주에 등록하면 이중으로 돈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지..4) 론을 받아서 조금 있다가 pay off 하려고 하는데 이 때 페널티를 물어야 하는지 입니다. 이번 주말에 가려고 하는데 잘 아시는 분 답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뉴저지눈띵 150.***.7.50

      제가 지난 3월 말에 메릴랜드에서 차를 구입했습니다. 론은 토요타에서 제공하는 것을 받았습니다. 질문에 답변드리면,
      1) 세금은 등록하는 주에 냅니다(저의 경우, 뉴저지에 냈음), 2) 등록하는 주에 자동차가 등록됨, 3) 2)의 질문이 답변, 4)는 론얻을때 물어보셔야 할 것 같은데요.

      자동차 구입후 한 열흘 후에 자동차 등록 서류가 딜러한테 왔습니다. 이것을 DMV에 가지고 가서 등록했구요. 차량번호 받았습니다. 저의 경우 딜러에서 자동차의 1년 등록비만 받아서 (참고로 뉴저지는 4년 등록비를 받습니다.) 제가 추가로 3년 등록비를 더 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