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 처음 받아봐서 문의드립니다.

  • #3199959
    FRS 63.***.12.115 825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에서 차를 샀고, 2년만에 Payoff를 하고서 지난주에 우편으로 타이틀이 집으로 왔습니다.
    Payoff 얼마전 타주로 이사를 하게 되어, 캘리포니아 쪽 DMV에 out of state 보고/주소변경 및 새로 이사온 주 DMV에
    차량을 등록하였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발급한 타이틀상 주소는 이사한 주로 기재되어있으나, 차량 번호는 캘리포니아에서 발급받은 번호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VIN넘버는 바뀔일이 없지만, Number plate가 타이틀 상 달라도 추후 차량을 거래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는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이 타이틀을 들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의 DMV로 가면 새로운 타이틀을 발급해주는지요 ?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73.***.125.222

      어느 주는 이사를 와도 타이틀은 바꿀 필요가 없다고 바꾸지 말라고 합니다
      타이틀 에서는 차 마일리지 와 빈넘버 오너 네임 정도가 중요 할거 같은데요

      주소하고 차량 번호는 상관 없을 것 같읍니다

    • 47.***.156.85

      캘리포니아에서 타던 차 (제 소유) 텍사스로 가져갔습니다.
      당연히 차량 텍사스에 등록하고 번호판도 바꿨는데, 생각해 보니 타이틀은 안 바꿨습니다. (그러니까 차량 번호 및 주소가 캘리포니아) 텍사스 DMV에서도 타이틀 바꾸고 싶으면 바꿔도 되는데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했구요. 타이틀 트랜스퍼하려면 돈 드니 안했습니다.

      이 상태로 차 문제 없이 팔았습니다. 제 차 산 사람은 mechanic 이었구요 (차량 거래 경험이 많은), 그 사람도 상관 없다더군요.

      제 경험으로만 보면 문제 없었습니다.

    • FRS 63.***.12.115

      네, 찾아보니 title transfer 해야하네요.
      검색을 먼저할걸 그랬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