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에어가 주기적으로 빠지는데요, 조언절실

  • #3314737
    타이어 174.***.3.49 1639

    몇달전 아스팔트가 깊게 패인 pothole 을 약 60 마일로 지나가다가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우측 앞,뒷바퀴로 쾅쾅 하면서 지나갔었죠.
    그 후에 우측 앞바퀴의 에어가 자주 빠지고 차 떨림 현상이 일어나서 딜러쉽에 가보니 우측 앞바퀴의 휠 안쪽으로 심하게 휘어져서 휠만 교체했습니다. 타이어는 그대로 써도 된다했구요.

    당시 뒷바퀴는 문제가 없어보여서 계속 놔두었는데요. 시기가 되어 로테이션을 하고 지금 뒷바퀴가 앞쪽에 와있는데 그 후부터 에어가 자주 빠져서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일주일에 한번씩 에어를 넣어줘야하네요. 세개는 38 psi 인데 이것만 30 psi 입니다. 38 psi 로 주입하면 한 4일후 30 psi 로 내려갑니다. (’18 오딧세이 전륜구동)

    눈으로 확인이 안되는 휠의 미세한 유격에 충격이 가해져서 에어가 새는것일지 아니면 엄청난 충격으로 인한 타이어에 변형이 생겨서 실빵꾸처럼 에어가 새는지 모르겠네요.

    로컬샵에서 이 문제의 타이어 하나만 교체해보려다가 휠이 문제일까봐 망설이고 있습니다.

    • TPMS 108.***.131.161

      TPMS 점검해 보시고, TPMS LEAK 의심됨, 확인되면 교체하셔야 할듯…

    • LUCKY 63.***.73.50

      사고후 한동안 바람빠짐 증상이 없던 뒷바퀴를 로테이션 후에 앞으로 옮겼더니 갑자기 바람빠짐 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바람빠짐 현상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수 있는데, (예전 앞 바퀴처럼) 휠 변형이 원인 일 수도 있고, 타이어에 못이 박혀서 바람이 빠질수도 있고, 고무가 찢어져서 바람이 빠질수도 있고 원인이 많습니다.
      타이어 샵에 가서 바람빠지는 원인을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 타이어 174.***.3.49

      답변 감사합니다.
      샵에 다녀왔는데 역시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한거였습니다.
      타이어만 분리했다가 다시 장착해보려고 샵에 갔었는데 아주 미세한 못이 박혀있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저도 타이어를 두번이나 빼서 확인해봤었는데 그때도 없던 못이 샵에 가니까 박혀있더라는것이 참 아이러니하지만 제가 발견을 못했었겠거니 믿고 플랫타이어 리페어 가격이 예상했던 뺏다껴주는 비용이랑 비슷해서 안쪽패치로 고치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 24.***.231.115

      별이 별 곳에서 바람이 다 샙니다.
      타이어와 림이 닿는 부분에서 새기도 하고.
      휠이 깨져서 새는 경우도 있고
      valve stem에서 새는 경우도 있구요.
      비눗물을 꼼꼼이 발라서 확인하시면 조금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