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 교환

  • #996
    Clutch 68.***.161.16 9021

    92년 Saturn 이고 시틱(Manuel)입니다.
    Engine이 과속페달을 밟아도 공회전을 해서
    Clutch를 (변속기) 바꾸엇는데
    기어를 변속할때 Clutch 페달을 꽉 밟지 않으면은
    기어가 조금 물려 있는것 같고
    차가 1단 변속후 출발하면 급발진 하고 시동이 꺼지는 경우가 있어
    Clutch를 아주 조심해서 놓아야 됩니다.
    고친지가 3일이 되었는데 이런경우 영어로 무엇을 조절해달라고 해야합니까?
    영어를 잘 몰라 적어가서 보여주면 되지않을까해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123 68.***.178.204

      제가 보기엔 둘다 정상으로 보입니다. 클러치 끝까지 밟아야하는 건 당연한 것이고요. 아마도 지금까지 대충 밟으시고 변속하던 버릇이 있어서 그럴 거에요. 그래도 신경이 쓰이면 케이블식이라면 engage하는 포인트를 조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압식이라면 조정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언젠가 유압식도 조정가능하다고 듣기는 했지만 사실 여부는 알 수 없네요). 92년 새턴이 어떤 방식인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급발진하다 시동이 꺼지는 것도 역시 정상인 것같습니다. 아마 기존의 클러치가 너무 많이 slipping 해서 잘 못 느끼셨던 것같네요. 이건 소위 performance clutch를 달아보시면 느낌이 확실한데요. 짧은 시간에 아주 강력하게 물리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주로 pressure plate의 holding capacity가 좋아져서 느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약간 시간이 지나면 금방 익숙해 지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