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런트레벨이 많이 모자랐는데 엔진온도계는 멀쩡했습니다

  • #3407661
    쉐비 66.***.159.69 1836

    그러다가 오늘 후드를 열어보니 쿨런트가 절반만 차있어써 보충을 해줬는데
    시동을 걸어 쿨런트 순환을 시켜줫는데도 쿨런트통 절반만 차있더라구요
    그동안 엔진온도계는 과열되는거 없었는데 큰 문제 없겠죠?

    • ㅇㅇ 72.***.155.210

      내경우지만 이렇게 합니다
      아침에 시동 걸기 전에 쿨런트 량을 봅니다 로우와 하이 중간이면 그냥 두고
      로우에 있으면 중간쯤오게 보충 합니다

      운전을 하고 돌아다니다가 본네트를 열어 봅니다
      그럼 엔진이 뜨거울 때니깐 올라와서 쿨런트 량이 하이에 있읍니다
      아침 시동걸기전과 차이가 나는건 정상입니다

      이게 보통 정상적인 경우고요 새차 사서 5만마일 이전은 아니고 5만 마일이후인가
      2년에 한번정도 정해진건 없지만 로우게 가있더라고요
      그럼 위에 말한대로 중간 까지만 보충 하고요
      새거나 그런건 없는데 자연 적으로 없어지는게 있는것 같더군요

      님 같은 경우 보충 햇는데 바로 없어지면 문제가 있겠죠

    • 강민영 73.***.145.22

      그냥 보충만 하지 말고 가끔은 갈아주세요. 산성화되어 엔진이 부식됩니다.

    • pwner 75.***.159.126

      냉각수통은 단순히 여벌 냉각수 저장해놓는 통이 아님. 기술적으로 ‘expansion tank’ (팽창통)로 불리고, 엔진 운행시 팽창/수축하는 냉각수가 들락 날락하는 공간임. 그러므로 엔진이 차가울때 체크하면 low가까이 내려가 있는게 정상. 이때 high 까지 보충해 주면 차에따라 다르겠지만 팽창할때 넘칠수 있음.

    • 충무로다마네기 137.***.202.228

      와 유튜브도 못찾아보고 텍스트로 쓸만큼 머리가 안돌아가나봐. 요새 사람들은 와그래 스스로 못해쌋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