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쿨런트레벨이 많이 모자랐는데 엔진온도계는 멀쩡했습니다 EditDeleteReply 2019-12-0619:34:56 #3407661 쉐비 66.***.159.69 1836 그러다가 오늘 후드를 열어보니 쿨런트가 절반만 차있어써 보충을 해줬는데 시동을 걸어 쿨런트 순환을 시켜줫는데도 쿨런트통 절반만 차있더라구요 그동안 엔진온도계는 과열되는거 없었는데 큰 문제 없겠죠? Love0 Hate1 List Write EditDeleteReply ㅇㅇ 72.***.155.210 2019-12-0621:03:59 내경우지만 이렇게 합니다 아침에 시동 걸기 전에 쿨런트 량을 봅니다 로우와 하이 중간이면 그냥 두고 로우에 있으면 중간쯤오게 보충 합니다 운전을 하고 돌아다니다가 본네트를 열어 봅니다 그럼 엔진이 뜨거울 때니깐 올라와서 쿨런트 량이 하이에 있읍니다 아침 시동걸기전과 차이가 나는건 정상입니다 이게 보통 정상적인 경우고요 새차 사서 5만마일 이전은 아니고 5만 마일이후인가 2년에 한번정도 정해진건 없지만 로우게 가있더라고요 그럼 위에 말한대로 중간 까지만 보충 하고요 새거나 그런건 없는데 자연 적으로 없어지는게 있는것 같더군요 님 같은 경우 보충 햇는데 바로 없어지면 문제가 있겠죠 EditDeleteReply 강민영 73.***.145.22 2019-12-0623:57:27 그냥 보충만 하지 말고 가끔은 갈아주세요. 산성화되어 엔진이 부식됩니다. EditDeleteReply pwner 75.***.159.126 2019-12-0703:01:54 냉각수통은 단순히 여벌 냉각수 저장해놓는 통이 아님. 기술적으로 ‘expansion tank’ (팽창통)로 불리고, 엔진 운행시 팽창/수축하는 냉각수가 들락 날락하는 공간임. 그러므로 엔진이 차가울때 체크하면 low가까이 내려가 있는게 정상. 이때 high 까지 보충해 주면 차에따라 다르겠지만 팽창할때 넘칠수 있음. EditDeleteReply 충무로다마네기 137.***.202.228 2019-12-0711:17:36 와 유튜브도 못찾아보고 텍스트로 쓸만큼 머리가 안돌아가나봐. 요새 사람들은 와그래 스스로 못해쌋노 Name * Password * Email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Cancel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