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카드+RFE 한국여행?

  • #3358676
    랄라 76.***.88.37 691

    안녕하세요,

    EB2 로 영주권 진행중인데 1주일전에 765승인과 (콤보카드) RFE가 거의 동시에 왔습니다.
    RFE는 기본증명서, 가족관계 증명서 제출하라는 내용이었고, 변호사 통해서 이미 제출한상태입니다.

    제가 2017년 140+485를 동시에 넣으면서 가족관계 증명서만 냈던것 같은데. EAD 받은 후 변호사 실수가 발견되어서 deny 되고 (wage 관련 ‘서류 미비’) H1b가 다행이 되어서 2018년 말에 다시 시작한 케이스입니다. 다시 시작할 때 기본증명서 내야 하는지 모르고 진행해서 요청이 온 것 같습니다.

    변호사 말로는 서류상에 문제가 있다면 인터뷰때 질문을 하지 지금으로선 또 다른 RFE 를 받을 일은 없다고 하고 , 콤보카드로 해외여행은 상관없을것이라고 해서, 3 개월 후에 한국 가려고 하는데요 (변호사 말로는 그 보다 늦게 인터뷰가 잡힐 것 같다고 하네요)

    저 같은 상황이면 한국에는 영주권 다 끝난 다음에 가는게 나을 까요 ?
    한국에를 간다면, 저는 직항이 없어서요, 세 컨더리 생각하면 경유를 적어도 4 시간 이상 생각해야 할까요 (저는 보통 3시간 -3시간 반 정도는 여유를 두는 편이에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485 76.***.144.222

      기본증명과 가족증명 번역을 영사관 템플릿대로 하시지 마시고, 이민국 웹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샘플로 하세요. 영문 타이틀도 Family relation certificate (details) 이런식으로 번역하셔야 합니다. 영사관 번역대로 Certificate of kinship이라고 제출했다가 rfe걸렸네요. 영사관 직원말로는 요즘 이런 거 rfe로 걸려서 다시 온 케이스들이 발생하고 있다네요. 두 서류 다 다시 발급받아서 번역 다시 해서 내셔야 할거에요. 전에는 이런 거 절대 안잡았다고 변호사도 갸우뚱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