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보카드 사용시 (해외여행시) F-1 비자는 사라지나요?

  • #3306112
    해외여행 129.***.241.80 959

    안녕하세요.

    현재 F-1비자로 미국에 거주 중이며, I-485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85승인 전 콤보카드를 사용하면 (한국 방문 시), 현재 유지하고 있는 F-1비자는 사라진다고 들었는데 그런가요?

    만약 사라지면, EAD 신분으로 485승인까지 연장하면서 미국 내에 체류하는데 있어서 큰 문제점은 없나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Bn 98.***.189.176

      네 사라집니다. EAD가 체류자격을 주는게 아니라 485 대기중이 체류허가를 주는 겁니다 (신분은 아닙니다).

      다만 485리젝되면 바로 불체 시작입니다.

    • 지나가다 69.***.87.58

      지난 주 학교와 이야기 했는데 EAD를 쓴다고 F-1이 사라지는 게 아닙니다.
      풀타임으로 학교를 등록하고 F-1 Requirement를 전부 지킨다면 F-1 terminate되지 않습니다.
      EAD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F-1 비자 termination과는 상관이 없다고 컨펌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학교 재량일 수 있기 때문에자세한 사항은 학교와 직접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 비자 216.***.148.135

        말씀하신 학교에서 F-1 OPT로 나오는 EAD카드와 혼동한 것 같습니다. 물론 이 EAD카드는 I-485 Pending이 아닌 F1-OPT를 바탕으로 나온 것이고 선택의 여지가 없이 써야 합니다. 반면에 I-485로 받은 EAD카드는 기존의 가지고 있는 비이민비자 만료일과 영주권신청결과가 나오는 날 사이의 갭을 채우기 위한 것입니다만 비이민비자가 만료하기 전에 미리 EAD콤보카드를 쓰면 비이민비자 status는 바로 out-of-status가 되고 이민비자 status로 대체 됩니다. 물론 이민국에서 이 사실을 실시간으로 알수는없고 추후에 업데이트하구요. 비이민미자 status는 한번 out-of-status가 되면 미국내에서 더이상 COS가 안되고 반드시 미국밖을 나가서 비자스탬프를 다시 받고 돌아와야 합니다. 이민비자 status는 영주권신청후 결과가 나올때까지 임시 pending status와 영주권을 받은 후의 status,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 지나가다 69.***.87.58

          안녕하세요 “비자”님, 제가 위에 말씀드린 EAD는 OPT용이 아닌 for applicants to Register Permanent Residence or Adjust Status 입니다. 학교에서도 EAD for applicants to register Permanent Residence 라는 걸 정확시 인지하고 있으며 위에 제가 단 댓글은 저의 학교와 확인된 사항이며 이메일로 컨펌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학교의 재량일 수 있기 때문에 글쓴이님도 학교 international center와 직접 이야기한 후 confirmation email을 받아놓으시길 바랍니다. 학교와 연락 이후 꼭 변호사님과 상담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