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 신호 위반 티켓 처리 문의

  • #3293949
    걱정 198.***.247.226 493

    안녕하세요,

    미국에 5년여 살면서 12월 말에 처음 신호 위반 티켓을 받았습니다. 처음이라 어떻게 되는 건지 그리고 처리해야하는지 몰라 답답한 마음에 조언을 구합니다.

    자정즈음에 워낙 급한 상황이라 교차로에서 차도 없고 그래서 빨간 불에 좌회전을 했는데 딱 걸렸네요.

    ‘Without admitting guilt, I promise to appear at the time and place indicated below’에 사인하라고 해서 사인했는데 이게 어떤 의미인지도 모르고 사인해서 걱정입니다. 한국처럼 벌금 딱지를 자리에서 끊어주는 줄 알았는데 법원에 출두하라고 되어 있어서 겁먹고 있습니다. Guilt라는 단어가 무척 무섭네요.

    ‘on or before this date:’ 에 날짜 적지않고 60 days라고 경찰관이 써놓아서, 법원으로부터 출두 편지가 따로 오는 건지 아니면 알아서 그 사이에 출두하라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 조회해보니 대부분 날짜가 정해져 있다고 그러던데 이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15일 정도 지났는데 법원 사이트에는 아직 제 위반 내용이 등록은 안되어 있습니다.

    고견을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 LUCKY 63.***.73.50

      티켓에 사인한것은 유죄를 인정했다는 뜻이 아니라 단순히 티켓을 잘 수령했다는 의미로 보심 됩니다.
      이후 집으로 법원에서 편지가 올것입니다.
      편지 내용을 보면, 법원 출두 일자 및 벌금 액수가 적혀 있을 것입니다.
      편지에도 씌여 있겠지만, 님에게는 3가지 옵션이 있는데..
      1) 유죄를 인정하고, 벌금 액수만큼 납부 (법정에 출두할 필요 없음)
      -> 교통학교를 이수할 수 있는 옵션도 있음
      2) 법원에 출두한후 판사앞에서 유죄를 인정하고, 법원에서 벌금 납부 (일반적으로 판사가 벌금액수를 감면해 줍니다)
      3) 법원에 출두한후 판사앞에서 무죄를 주장함. 이 경우 판사가 정식 재판 일정을 잡아 알려주고 집으로 귀가 합니다. 재판 일에 맞춰 나가 무죄를 입증하여야 함.

      • 걱정 198.***.247.226

        상세한 내용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죄를 인정한다는 것이 무슨 큰 범죄를 저지른 것 같아 마음이 심란하네요. 교통학교 이수하면 벌금이 감해지기도 하는지 한번 더 여쭤봅니다.

    • .. 172.***.31.42

      당신이 저지른 빨간불에 좌회전 턴한것을 스스로 난잘못한게 없고 이티켓발부를 인정할 수 없다 라고생각들면 코트에와서 항변하란말인데 티켓금액과 법원날은 따로2~3주 후 메일이 올것이고 미국에 5년이상 사신분이 아직도 한국식운전이라니.. 빨간불에 좌회전이라니..정말 이해되지않는 부분이군요

      • 하하하 173.***.165.17

        워낙 급한 상황이라 빨간불에 좌회전 했다고 써있네요.

        그리고 빨간불에 좌회전이 한국식 운전인가요?

        이건 무슨…….흰둥이 똥꼬 빠는 소리인지..

        정말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군요.

    • .., 172.***.31.42

      한국서 심야에 운전좀해봤으면 먼말인지 알게됩니다

      • 걱정 198.***.247.226

        설명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특히 심야에도 위반한 적이 없어서 님의 말씀을 잘 모르겠지만…정말 마음이 급해서 순간 생각을 잘못했네요. 그 덕분에 경찰한테 티켓받느라 더 늦어지는 결과를 낳았네요. 저도 그때 제가 한 행동이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검색 좀 해보니, Red light 위반이 티켓 발부 건의 대다수를 차지한다는데 미국에도 미국식 운전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무지 많긴 해보이네요. 그렇다고 제가 한 위반이 정당화 될 수 있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