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City 공무원에 도전했는데, 인터뷰를 마치고 오늘 인사처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Certificate of Referral을 보내 왔습니다. 만일, 해당 포지션을 받고 싶으면 다음주 금요일 까지 연락을 달라고 합니다. 전화는 Candidate이 해당 부서 Hiring Department로 연락을 해야 하고 전화 당시에 Salary에 대한 확인을 받으라고 하네요. Candidate이 해당 부서 Hiring Department에 전화를 해야 하는 것은 전화를 거는 것 자체 그리고 구두로 해당 포지션을 받겠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공무원에 지원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르는 것이 너무 많네요. 혹시 캘리포니아 공무원이시거나 캘리포니아가 아니더라고 공무원으로 근무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Hiring Department와 전화 하기전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Salary에 대한 확인을 받으라고 하는데 이것은 일방적으로 제시되어지는 건가요?
이곳 인터뷰 후기도 검색해 보고 구글을 통해서 “How to negotiate Salary”를 검색해 봐도 캘리포니아 지역 시립 공무원에 대한 조언이 명확하지 않네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