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공무원 연봉 네고에 대해 아시분 조언 부탁합니다.

  • #3367152
    SoCal 72.***.106.19 1397

    안녕하세요,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City 공무원에 도전했는데, 인터뷰를 마치고 오늘 인사처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Certificate of Referral을 보내 왔습니다. 만일, 해당 포지션을 받고 싶으면 다음주 금요일 까지 연락을 달라고 합니다. 전화는 Candidate이 해당 부서 Hiring Department로 연락을 해야 하고 전화 당시에 Salary에 대한 확인을 받으라고 하네요. Candidate이 해당 부서 Hiring Department에 전화를 해야 하는 것은 전화를 거는 것 자체 그리고 구두로 해당 포지션을 받겠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공무원에 지원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르는 것이 너무 많네요. 혹시 캘리포니아 공무원이시거나 캘리포니아가 아니더라고 공무원으로 근무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Hiring Department와 전화 하기전에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Salary에 대한 확인을 받으라고 하는데 이것은 일방적으로 제시되어지는 건가요?

    이곳 인터뷰 후기도 검색해 보고 구글을 통해서 “How to negotiate Salary”를 검색해 봐도 캘리포니아 지역 시립 공무원에 대한 조언이 명확하지 않네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ㅇㅇ 174.***.0.228

      한국이랑 비슷하게 공무원은 네고가 거의 없죠. 연봉도 적고요.

    • 지나다 73.***.16.13

      주공무원으로 경험을 공유하자면 다른 지원자보다 경력이 출중하거나 하이어링 매니저가 먼저 인터뷰 요청를 한 상태가 아니라면 샐러리 네고는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설프게 몇푼 올리려다 바로 다음 켄디데이트한테 오퍼가 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 169.***.93.247

      전 제 수퍼바이저가 인터뷰 때 얼마다 라고 금액을 말해줬는데; 네고가 가능하냐 라고 물어보니 거의 안된다 하지만 노력은 해보겠다 라는 식이었고 잘 얘기해서 이니셜오퍼보다 5천불 올려받았어요. 이것도 사기업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직급별로 정해진 금액이 있는거같더라고요

    • Hiring salary range 140.***.5.212

      공뭔 된거 축하함. 시 공뭔이면 일반 기업보다 전체적으로 더 좋음. 연봉은 비슷하고 일강도, 고용 안정성, 휴가, 복지는 좋으니까. 본인이 지원했던 직업의 직업 공고문(Jov posted description)을 보쇼. 거기에 salary range가 나와 있으니까, 공뭔은 거기 있는 그대로 정보를 토대로 채용하는 거지 더 있거나 없거나 그런것 없음.

      1. disclosed hires range에서 Max 요구하면 됨
      2. 조금 더 받고 싶다면, 해당 기관 의 홈페이지 가서 HR dept 들어가서 salary table 보고 HR handbook 보쇼. 거기에 채용시 예외 규정으로 Advance degree나 license에 대해서 더 준다고 나오면, 그걸 HR dept에 근거로 올려달라고 좋게 사정하면 됨. 예를 들어 동일 class(같은 직군)에서 step increase(호봉)가 명시 되니까.
      3. 정부 기관은 표준화 되어 있어서 public에 공개된 연봉 범위에서만 받을 수 있지. 더 요구는 불가능. 그리고 hiring dept에서 직접 연봉 협상하는게 아니니까 우선 입사의사 표시후, HR과 상담(얼굴 마담격). 서로 얼굴 붉히며 하지말것. 장사치 같이 연봉 협상하려고 하면, offer rescindment 나올 수도 있음. 공뭔은 시스템 전체로 돌아가니까, 한사람 있어도 돌아가고 없어도 돌아가는 태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