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아마존 인터뷰 관련 질문

  • #3415101
    궁금이 210.***.41.89 2146

    안녕하세요.

    평소 자주 찾아와 좋은 글들 많이 읽고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글을 읽다보면 정말 실력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생각이 들고 저도 실력을 더 쌓아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최근에 캐나다 아마존에서 invitation mail을 받아 글을 찾아보니 여러분들이 관련 글들을 올리신 것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 년전부터 캐나다 아마존 특히 밴쿠버에서 리쿠르팅을 하러 한국에 자주 찾아 오는 것 같은데

    유독 여기서만 리쿠르팅을 하는 이유가 있나요? 그만큼 기존에 일하던 인력이 나가서 다시 뽑는 것인지 아니면 시장이
    커져서 인력이 정말 필요해 매년 리쿠르팅을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한국 리쿠르팅 행사를 통해 밴쿠버로 가신 분들이 계시다면 그쪽 개발이나 업무환경이 어떤지
    공유해주셨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6 209.***.188.14

      캐나다가 일종의 비자 관문 역할을 하고, 낮은 이민 장벽으로 외국인 인력 수급이 쉽기 때문에 많이 뽑는거죠. 시애틀에서는 비자 때문에 그런 행사 자체가 기획되지 않음… 그렇다고 싱가폴이나 시드니에서 뽑는다 하면 님 안갈거잖아요.

    • bc 46.***.28.60

      밴쿠버 갔다가 지금은 미국에 있구요
      그냥 계속 인력이 필요해서 뽑는데, 한국 개발자들이 평판이 좋은 편이여서 굳이 거기까지 가서 뽑는거예요.
      원래 2년정도 전까진 seattle + vancouver로 뽑았는데 h1b가 워낙 번거롭고 운에 달려있다보니 이젠 아예 vancouver만 뽑더라구요.
      업무환경같은건 질문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하시는게..
      한국채용은 보통 cap이 없이 bar만 넘으면 다 뽑아가는 채용이니 관심있으시면 잘 준비하셔서 건너오세요~

      • ㅇㅇ 39.***.48.122

        한국 개발자 평판이 좋다니 선배님들이 좋은모습 보여주셨나보네요 ㅎㅎ

        근데 이렇게까지 할 정도로 아마존 개발인럭수급이 어렵나요? 북미쪽 컴퓨터전공자수는 역대최대라는데..
        중간에 많이들 나가서 그런건지
        신규사업이 많은건지 궁금하네요…

        • hm 54.***.196.175

          개인적으로 한국 개발자의 평판이 특별이 더 좋다고 느끼지는 않습니다. 아마존이 한국뿐만 아니라 동유럽, 남미 등 전세계적으로 사람을 뽑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람을 해외에서 뽑는 이유는 미국내에서 사람 뽑기가 어려워서겠죠? 전공자수는 많더라도, 아마존이 원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미국내에 아마존 보다 더 매력있는 회사들이 워낙 많아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회사 규모가 커져서 사람을 더 뽑는 것도 맞고, 사람들이 나가서 더 뽑는 것도 맞습니다. 무엇이 더 큰 영향을 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ㅇㅇ 118.***.8.113

            답변 감사합니다

        • 흔한일 121.***.43.155

          괜찮으시면 온사이트에의 경험과 가장 힘들었던 과정들에 대한 얘기를 요청 드려도 될까요?
          알려주시는 것에 힌트를 얻는다보기 보다는 애초에 깜이 안되는 거라면 깔끔하게 포기하려고요.
          (역으로 가능하다 싶으면 열심히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