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지방 집에서 쥐 발경

  • #3293347
    73.***.245.124 2173

    항상 따뜻한 동네에서 살다가 추운동네 눈내리고 온도 많이 낼가는 동네로 이사온지 반년되었네요. 어제 새벽부터 눈이 엄청하루종일 오더니 기온도 15F 이정도까지 내려가고 밤에 소파에 앉아있는데 부엌쪽 식탁밑으로 조그만 쥐가 한마리 기어가는 겁니다. 쫓아 갔더니 쓰레기통 뒤로해서 사라졌습니다. 방향은 디쉬와셔/집안전체가 연결된 heater 나오는 구멍 (추운지방이라 그런지 바닥에 heater 나오는 구멍이 있습니다.)/oven / sink 있는 곳입니다. 일단 어디로 간지 확인을 못해서 다쉬와셔 오븐쪽에 뒤에 숨어있는지 바닥에 위치한 heater 나오는 구멍으로 다시 내려갔는지 아니면 appliance 뒤에 위치해 있을 저도 모르는 벽 구멍을 통해 밖으로 나갔는지 확인은 안왼 상황입니다. 디쉬와셔를 꺼내는 방법을 몰라 그뒤는 확인을 안해봤고 싱크/싱크및 냉장고 뒤쪽 다 확인을 했는데 발견은 못했습니다. 어제가 첫 목격이었구요 가끔 벽에서 긁는 소리나 찍찍소리가 아주 미미하게 들리긴 했습니다. 아주아주 아주 희미하게 들렸습니다. 쥐똥 이런것을 냉장고 벽틈에서 찾을려고 해봤지만 찾을수는 없었구요. 갉아먹은 흔적이나 냄새도 없었습니다. 추워서 잘못 들어온건지 아니면 재앙의 시작인지 모르겠네요. 조언좀 주세요. 쥐control 하는 회사에 전화해서 잡아주고 구멍같은거 찾아서 막아달라하면 도움이 될까요? 제가 뱀이나 이런 파충류는 잘만지는데 쥐는 소름끼치게 싫어해서 진짜 미치겠네요. 아침에 싱크밑 이런데 다 flash light 로 들추면서 봤는데 쥐흔적이나 쥐를 보지는 못했어요.

    • ㅁㅁ 136.***.20.45

      랫 말고 마우스 맞죠?
      1. 먹을것 들을 다시 한번 잘 보십시오. 팬트리, 방치된 음식, 찬장, 서랍 등… 갉은 흔적과 쥐똥을 찾아보세요.
      2. 쥐가 번성해서 창궐하지 않은 이상 손전등으로 쥐를 찾을 수는 없구요. 전문가가 아닌 이상 구멍 찾기도 어려워요. 정말 놀라울 정도로 작은 틈으로 쥐가 지나다녀요. 똥을 찾으셔야 합니다. 걔네들은 그냥 지나다니면서도 흘리거든요. 이미 찾아보셔서 없는거라면, 아마 쥐가 집에서 둥지를 틀진 않았을겁니다.
      3. 집에 쥐가 없다고 쥐가 없는건 아닙니다. 집과 붙어있는 가라지, 헛간의 내버려둔 넝마, 버려둔 매트리스나 소파, 박스더미 등에서 잘 삽니다. 걔네들이 먹을거, 온기를 찾아 집에 들어오는거니까, 집밖 정리도 잘 하십시오. 오래된 단독주택의 틈을 모두 막을 수는 없고, 깨끗히 정리하면 확률은 줄지만 어쨌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4. 혼자 못 잡으시겠으면 업체 부르시구요. 혼자 케어 가능하시다면… 쥐덫 놔서 잡으면 됩니다. 만질 필요 없구요. 박스 안에 땅콩버터 좀 묻혀놓고, 쥐끈끈이랑 같이 넣어놓으면 금방 잡힙니다. 잡힌건 박스채로 버리시든지 집게로 잡아서 버리시구요.

    • rat 96.***.20.221

      home depot 이나 hardware shop에 가면 작은 쥐를 잡는 덫을 팝니다.

      이런걸 여러개 사서 최초 발견된 지점 주변으로 몇개 설치해 놓으면 됩니다.

      미끼로는 치즈, 작은 고기 덩어리등을 놓고 잡은 뒤에는 덫과 함께 쓰레기통에 버리면 됩니다.

      추운 지방의 경우 여름보다는 겨울에 작은 쥐들이 먹을 것을 찾아 집안으로 들어오는 경우가 많으니 놀랄 일은 아닙니다.

    • A6 32.***.142.47

      쥐는 다니는 통로가 있지요. 한번 이렇게 집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막을 도리가 없습니다.
      우리는 대부분 경우 쥐가 있는걸 모르고 살지요. 밤에만 다니니까.
      윗분 말대로 홈디포에 가면 5불에 두개짜리 플라스틱으로 만든걸 파는데 잘 잡힙니다.
      구석진곳을 좋아하니 다닐만한 곳을 찾아야 합니다.
      대여섯 마리 잡고나면 학습효과로 뜸해집니다.
      완전박멸은 불가능 해 보입니다. 대낮에는 그냥 안 보일 뿐이지요.
      피넛버터를 엄청 좋아하더군요.

      우리 집엔 쥐없어 하며 장담하는 분들도 쥐덪을 놓아보시면 놀랄겁니다.

    • oooo 70.***.191.15

      주거 구역에서 발견될 정도면 지하나 attic 에는 이미 드글드글하다는 소리입니다. 혹시 조용한 밤에 천장에서 도도도독 하고 작은 동물이 달려가는 소리 들리지 않으셨나요? 그렇담 천장에 이미 자리 잡고 살고 있다는 말이며, 이 경우 집 지붕과 바닥의 perimeter 를 따라 “모든” 틈을 봉쇄하고 attic과 지하실, 그리고 다른 목격 장소에는 쥐덫을 설치해야합니다. Mouse 는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의 작은 틈이나 구멍으로도 들락거리기 때문에 그런 구멍하나하나 개인이 찾아 막기는 힘들고 전문 업자를 불러야 할텐데, 가격은 집 크기에 따라 $1500-$3000 정도 할겁니다.

    • 107.***.83.15

      추운 지방이랑 쥐는 상관 없음. 너님 집이 더럽고 후진곳일 뿐.

    • 맞아 73.***.245.124

      나님 집이 더럽고 후진곳이라 그럼 나가 디져야겠지? 나님 집이 더럽고 후져서?

    • 이사 73.***.245.124

      윗분들 말씀들어보면 한번 이렇게 된집은 막을길이 없어 보이는 군요.
      계약이 오개월 남았는데 그전에라도 나가야 할듯 싶네요. 계속 앞으로 두어달은 춥고 눈올텐데 계속 쥐새끼들 들어오면 공치아플거 같네요.
      밤에 달려가는 소리나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천정에서 나는거 같았어요. 다람쥐인가 했는데 쥐일가능성이 클거 같네요.감사합니다

      • oooo 70.***.191.15

        집주인에게 해결해달라고 하고 만약 못한다고 하면 건강/위생상 이유로 living condition 에 심각한 문제가 있으니 계약파기를 요구하시면 됩니다.

    • 호하 71.***.162.86

      주마다 약간씩 법이 다르지만 쥐발견되서 집주인에게 해결해달라했는데 아무 조치를 안취해주면 법적으로 렌트내지 않아도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악질 테넌트들이 많이 악용하는게 쥐나왔다는 소리죠. 집주인한테 얘기하고 아무조치안취하면 계약 파기하기 유리해짐

    • Home 99.***.74.189

      쥐는 벽과 바닥이 만나는 모서리 쪽으로 다닙니다. 방 한 복판을 가로지르는 건 뭔가에 쫒기거나 급할 때만 그래요. 그러니까 그 쪽을 잘 살펴 보세요. 반그시 쥐똥이 있을 겁니다. 오븐이나 디시워셔 뒤쪽의 아주 작은 구멍으로도 들락날락 할 수 있어요. 문 밑은 물론이고요. 쥐똥이 발견된 곳을 따라 덫이나 끈끈이 놓아 보시고 쥐가 먹을 만한 것들, 심지어는 비누 마저도 모두 커버를 씌우거나 해서 일절 밖에 놓지 마세요. 번식하기 전에 박멸하시기 바랍니다.

    • fff 71.***.50.235


      아주 쉬운 쥐 덫만들기입니다. 보고 따라 만드시고, 쥐를 보았던 구역에 놔두세요. 5년전에 이걸로 하룻밤에 한마리씩 백발백중으로 잡았었습니다. 단, 잡은놈을 집밖에 그냥 풀어주면 안됩니다. 쥐는 귀소본능이 있어서 아무리 멀리 차타고 가서 놔줘도 다시 집으로 돌아옵니다. 죽여야합니다. 죽이기 쉬운방법은 큰 통에 물을 반쯤 받아놓고 그리로 빠뜨려 익사시키는겁니다.

    • fff 71.***.50.235

      이미 집안에 쥐가 출입하는것으로 봐서 바깥에서 안으로 쥐들이 들어올수 있는 틈이 집에 있는겁니다. 안에 들어온거 잡아봤자 계속 들어옵니다. 잡아서 죽이는것과 동시에 밖에서 쥐들이 들어오는 구멍을 찾아 모두 막아야 합니다.

    • 경험자 175.***.69.208

      하드웨어점 가셔서 쇠수세미 사다가 모든 구멍을 막아 버리세요..

    • 162.***.134.132

      제가 이유없이 즐겨보던 채널인데요 이거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