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배터리 누전(?)

  • #3313955
    궁금 70.***.50.52 1389

    안녕하세요. 고수님의 의견부탁드립니다.

    12 년 10만 마일 된 혼다 어코드가 8개월전쯤 완전 방전 되었습니다. 그 때 메카닉에서 얼터네이터 문제라고 판단 내려 그것과 밧데리를 교체 하였습니다. 한동안 그렇저럭 타고 다니다가, 최근에 몇주간 운전을 안하니 브레이크 제동시 밧데리 인디케이터에 시그널이 가끔 깜박였습니다. 그러다 다시 몇주 운전 안하니 오늘 완전히 방전 되었네요. 점퍼 날린후 시동을 걸구 20분간 대기후 운전좀 하다가 시동끄니, 다시 시동이 안걸립니다. 또다시 완전 방전 모드로 (이그니션 소리도 안남).

    인터넷 써치해 보니 누전일 수 있다고 하고 고치기 힘들다고 하네요. (다른 의견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만약, 고치고 싶다면 딜러를 가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새차를 사는것까지 고려해야 할까요. (웬만하면 고치고 타고 싶어요.) 부탁드려요..

    • 24.***.231.115

      무조건 배터리 이상입니다. 몇주를 안 탔으니, 정상인 차도 배터리 나갑니다.
      배터리 워런티 기간 이 남았으면, 워런티로 교환받으시구요.
      워런티 없으면 배터리 교환하세요.
      자동차 배터리는 3일 이상 안 타면 드레인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배터리는 한번 드레인되면, 화학적으로 변형됩니다. 다시 충전해도 성능이 안 돌아옵니다.
      바꿔야 합니다. 바꿔도 문제가 된다면, 얼터네이터 싸구려로 갈면 몇 달 안 타고 나가기도 합니다. 일단 배터리 바꾸세요.
      혹시 블루투스 내장형 모델인가요?

    • 호세 66.***.162.120

      또또 위에 도좆 모르는놈 아는척한다.

      자동차 밧데리는 미친듯이 추운지방아니면 겨우 몇주운전 안했다고 방전안됀다. 그것도 새거가 말이지.
      밧데리문제가아니고 방전문제 백푸로다.

    • 오토존. 69.***.154.119

      빼실수 있죠? 오토존에 들고 가서 충전시켜달라하세요..
      무료로 해붜요..
      그러고서도 안되면 바꾸셔야죠..배터리만..

    • LUCKY 172.***.29.72

      저도 호세님 위견에 동의합니다.
      이미 베터리와 얼터네이터를 교체하였는데 몇주 사이에 베터리가 방전 되었다면 원인은 베터리가 아니겠죠.
      증상만 보고 베터리가 나갔으니 베터리을 갈라는 말은 누구나 쉽게 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열이 나면 타이레놀 먹으라고 하는 것과 같은거죠. 그런데 왜 열이 나는지 근본적인 원인은 타이레놀이 고치치 못하겠지요.

    • 궁금 70.***.50.52

      답변 감사드립니다. 사제오디오 장착했으나 6년전이라 이 문제는 아닐듯합니다.
      파이어스톤에서 밧데리 교체, 얼터네이커 문제없음, 누전아님 이라고 연락받고 스타터를 교체하는걸 리코멘드한다고 ( worn out)그것에 700불 견적나왔습니다, 사실 좀 이해가 안가는게 스타터 worn out이 완전방전이랑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네요.ㅜㅜ 누전아니라는걸 믿을수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다른 의견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Kimkyoung 123.***.36.41

      유튜브 자동차 암전류 검색해보세요. 오래된차량이면 오디어 퓨즈 빼보시면 암전류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외에도 여러 퓨즈 빼보세요. 원인을 찾아도 암전류 해결하기는 힘들거에요. 원인으로 나온 부품을 통으로 새부품으로 교환하는게 쉬울거나 돈이 많이 나오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