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굴뚝주변 나무판 (Chimney exterior siding) 고치려면 페인터 불러야하나요?

  • #3296077
    엔지니어 72.***.24.47 571

    home insurance를 들었는데, 굴뚝 주변에 문제가 있다고, 3월까지 고치지 않으면 insurance를 cancel 하겠다고 하네요. 일단 고쳐야 할것 같은데, roofing contractor한테 연락을해서 견적을 받아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페인팅하는 사람 (tile&woodfloor, interior,exterior painting)한테 물어봐도 될가요?

    텍사스 거주중이고, 작년에 25년된 single house를 샀습니다. 생각해보니 건설일하는 친구가 집밖에서 보더니 굴뚝주변에 페인트가 벗겨진거 같다고, 굴뚝은 물들어가면 큰공사 될수도 있으니, 급하진 않지만 시간나면 페인트 칠 하라고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붕위로 굴뚝이 나와있고 굴뚝은 밖에서보면 4면이 나무 패널로 되어있네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이 나무패널을 영어로는 chimney exterior siding이라고 부르네요. 흰색페인트 칠이 되어있는데, chimney exterior siding이랑 roof shingle이 접하는 경계선 주변으로 chimney exterior siding페인트가 많이 벗겨져있네요. 이웃집들 둘러보니 5집 중에서 3~4집은 저희집이랑 비슷한 컨디션인거 같네요. 집 외벽도 똑같은 exterior siding으로 되어있는데, sprinkler system이 나오는곳 주변에 딱 하나 나무패널도 sprinkler system 때문인지 나무패널(siding)이 울어서 울퉁불퉁 일어나있고, 페인트도 조금 벗겨진 흔적이 있네요.

    이런경우 roofing contractor 불러서 견적을 받아야하나요? 아니면, 페인터 불러서 페인트 칠을 해야하나요? 큰 damage는 아직까지는 없어보입니다만 걱정이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Cv 76.***.62.140

      큰 일은 아닌갓 같으니 나무가 울퉁불퉁 해 보이면 페인트 안쪽으로 썩었을 가능석이 큽니다. 썩은부분 잘라내고 같은 사이즈로 재단해 네일건으로 박고 코킹후 페인팅하면 간단한 직업일거에요 건설하시는 그 친구분께 부탁하면 될것 같네요.

    • 엔지니어 72.***.24.47

      답글 감사합니다. 그 친구가 다른주로 이사를 가버렸네요. 제가 텍사스로 온지도 얼마안되고, 특히 건설쪽으로는 아는사람이 없네요. 누군가를 불러야 하는데, 어떤 사람을 불러야 잘 처리할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ouse wall siding 하는 사람을 부르자니, 지붕위로 올라가려할지 모르겠고, chimney 하는 사람을 부르자니, house wall siding (sprinkler system 바로 옆 siding)도 해줄지 모르겠네요. 주로, chimney 건설/repair는 큰 공사인데, siding만도 해주는지 모르겠네요. 감사합니다.

    • A6 32.***.133.117

      이럴 경우 저는 utility (handy) man을 부릅니다.
      전문적 페인터나 루퍼는 작은 일은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