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Xiaomi 70mai Dash Cam Pro 쓰시는 분???

  • #3329446
    noodle 98.***.81.229 1805

    약 일주일전에 설치해서 사용 중입니다.

    설치 난이도 은근 낮더군요, 전원 케이블 보이지않게 앞쪽 창문 위쪽으로 돌리며 가운데 USB까지 선 매립만 약간 난이도…

    이건 차종에 따라서 다를듯 합니다.

    메모리도 추천하신 dash cam용 max 칩으로 끼워 넣었구요,

    질문1) 호기심에 메모리 빼서 동영상 녹화된 것 보는데, 화질은 괜찮은데 동영상마다 1분 단위로 누락 되면서 저장 되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그래도 최소 3~5분씩 저장되면서 누락 되는게 맞는것 아닌가요?

    질문2) 옵션에 잘 들어가서 훑어보니까 주차시에 녹화기능도 설정할수 있더군요, 시간은 20~50분까지. 보통 출근시에 40분정도 운전을 하니까, 나름 기계본체에 있는 어떤 작은 베터리가 순간 충전으로 전력 사용되어 지는걸로 보입니다. USB연결이라 분명 상시 전원은 안될텐데요. 차 전원을 끄면 설정해 둔 20분을 스스로 녹화 계속 되어지는 건지요?

    감사합니다.

    • ㅇㅇ 104.***.93.71

      70mai 추천 했던 사람입니다.
      ‘누락’은 큰 문제입니다. 녹화되는 중간에 영상이 날라갔다면 블랙박스 설치 의미가 사라집니다. 누락없이 영상이 녹화 되어야 정상입이다.
      공식적으로는 64gb까지만 지원인데, 강제로 128gb 넣어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녹화 ‘누락’은 없습니다. 대신 영상 길이는 1분이 맞습니다. 조절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해본적 없네요.

      저번에도 적었던거 같은데, 70mai의 최강점은 화질입니다. 5만원짜리가 50만원짜리 블랙뷰랑 거의 화질(낮주행only. 저녁주행 화질은 70mai 많이 떨어짐)이 맞먹습니다.
      단점은 캐패시터가 아닌 베터리(상시녹화용 아님. 그리고 캐패시터보다 여름에 쥐약)이고, 충격/모션 센서가 개똥이라 주차녹화는 있지만 없는거랑 다를 바가 없습니다 . 말씀하신 20분, 50분… 그거 주차모드라고 쓰여 있지만, 그 20분 지나면 그냥 꺼집니다. 상시전원 물려도 20분 녹화 후 꺼집니다. 모션/충격 센서가 감지후 다시 켜지는 그런 기능 없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적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운전중 녹화만 하겠다면 70mai 추천 하지만, 주차중에도 영상 찍겠다면 70mai는 정말 아닙니다.
      다행히 10,000mah 이상 용량의 핸드폰 베터리를 물려놓고, 주차모드를 꺼버리면 베터리 다 소진 할 때 까지 실시간 녹화가 되긴 합니다. 그런데 사고 났을때, 사고 영상 찾아보려면 언제 사고 났는지 모르는 상황에서 카메라 계속 처다보고 있는거 정말 중노동입니다.

      • noodle 98.***.81.229

        1분녹화가 맞군요.
        화질은 맘에 드는데, 뭐 $57짜리 대쉬캠에서 그 이상 바라는것도 이상한것 같네요.ㅋㅋ

        단점은, 야간에 실시간 녹화는 ㅋㅋㅋ 화질이 엉망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