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핸들, 서스펜션 관련 질문 올렸던 사람인데요. 브레이크 쪽도 질문해봅니다.

  • #3245455
    22 73.***.74.152 890

    지난번에 답변 달아주신분 계신지 궁금하네요. 몇군데 수소문 해봤는데 점검 비용만 100달러 가까이 요구하는데가 많아서 일단 보류해놨거든요. 일단 집 근처에 있는 정비소가서 돈은 안받고 서스펜션 쪽 소음나는지 무료로 확인해 준다는 곳에가서 정비사 분이랑 같이 테스트 운전해보았습니다. 그분한테 무슨일이 있었는지 다 설명 드렸고요. 이상하게도 그분이랑 고속 주행에서 제가 느꼈던 움직임은 다시 재현해 내지 못했습니다. 60마일 고속주행으로 계속 테스트 했는데요. 그리고 리프트로도 올리고 검사해봤는데 특별히 이상있다고 하진 않더라고요. 제가 그때 로터 손상줄때 어떤 느낌이냐면 팟홀 10번정도 들어갔다 나온 느낌이었습니다. 혹시 엔진이나 미션쪽에 손상을 주지 않았나 너무 걱정이 됩니다. 타이로드, cv 조인트 이런거는 고속 운전하다 갑자기 어느 순간 갑자기 파손이 되서 사고가 날수도 있나요? 저속 운전은 몰라도 고속운전시 그 때 느꼈던 움직임 때문에 겁이나서요.

    패드 자가 교환 이후로 연비가 많이 줄어드는 현상을 느꼈거든요. 뭔가 브레이크를 밟고 떼면 바퀴가 이전처럼 시원하게 굴러가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고해야되나? 연비 잘나올때 느꼈던 패드가 붙었다 떨어지는 느낌이 없는거 같아서요. 캘리퍼 문제인 걸까요? 저알피엠 저속구간에서 40-20 속도가 떨어질 약간 울걱거림이라고 해야되나 그런게 있는거 같아서요. 변속기 쪽에 문제라도 있는건지 걱정이 또 되네요.. 패드 교체할때 뒷바퀴 캘리퍼 피스톤이 다른 쪽보다 힘을줘서 들어갔었습니다. 캘리퍼에 문제가 있을때 휠이 온도가 올라간다는데 제가 고속주행 25마일 정도 운전하고 만졌을때 열이 느껴졌습니다. 휠 4군데 모두. 손을 못댈정도는 아니었습니다. 휠이 아무런 온도도 느껴지지 않아야 정상인가요? 캘리퍼 문제라면 유튜브에 있는 영상보고만 동네 오토존 같은데서 재생품 구입해서 따라해도 괜찮을까요?

    처음 올렸던 질문글 링크구요.

    차 핸들 문제점 질문인데요

    아무분이라도 답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p 68.***.92.32

      패드 교체후 다시 조립하면서 켈리퍼 슬라이딩 핀에 적당한 그리스 바르신건지 궁금하네요

      • 22 107.***.108.184

        실리콘 패이스트 준비해서 가이드핀 상태도 보고 다 발라 놨었습니다

    • Q 66.***.187.171

      캘리퍼핀들어가는 구멍 wd40으로 청소 한번 해보시고 구리스 다시 바른후 핀을 눌러봤을때 핀 고무부츠의 탄성으로 어느정도 다시 나와야 합니다.
      그래도 같은 느낌이 들면 피스톤의 고착으로 압력해제가 잘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