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잡초들

  • #290438
    216.***.241.62 3042

    정원에 잡초들이 너무 많은데, 뽑아도뽑아도 계속 나옵니다. 화초들이 있어서 약을 뿌려도 됄런 지 의심스럽고, 몇가지 약을 뿌려보긴 했지만 별루 효과가 없었습니다. 혹시 좋은 방법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주말이 무섭습니다…

    • 매뜌 66.***.112.80

      일년에 4번… 봄, 여름, 가을, 겨울 제때에 Fertilizer랑 Weed Control이랑 같이 믹스되있는걸 뿌려줘야한답니다. 겨울에 뿌리는약은 여름잡초예방에 효과가 있고 여름에 뿌리는건 겨울잡초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주기적으로 비료를 줘야 잔디가 빽빽하게 잘자라서 잡초가 자랄틈이 없게 됩니다.

    • 216.***.241.62

      그렇군요. 지금 생각해보니, 전 겨울에 겨울꺼 뿌리고 여름에 여름꺼 뿌린 것 같습니다. 혹시 매뜌님이 효과를 보신 추천해 주실만한 특정상표가 있으시면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가 워낙 초보라서…..

    • 매뜌 66.***.112.80

      아뇨, 제가 말씀드린것도 겨울에 겨울꺼 여름에 여름꺼 뿌리라고 말씀드린건데요. ^^;;
      겨울에 잊지 않고 뿌리면 여름에 나는 잡초를 예방할수 있답니다. 여름에 뿌리는건 겨울에 나는것 예방… 봄, 가을것까지 잊어먹지말고 일년에 네번 뿌려주시면… 앞집 할아버지가 제가 잡초뽑는데 와서 해준말입니다.
      그래도 생기는 잡초는 별수 없읍니다. 뽑는수밖에…
      저도 봄철이면 주말에 한번 날잡아서 집사람이랑 잡초 무쟈게 뽑습니다. 그렇게 싹뽑고 나면 대략 효과가 8-9개월은 가더군요. 참 그리고 뽑을때 요령껏 뿌리채 뽑아야 다시 안나지요. 대충 뽑으면 뿌리가 뚝 끊어져서 다시 나오지요. 하다보니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손가락 잡초 밑둥쪽으로 푹 찔러넣어서 뿌리 윗부분을 강하게 잡고, 쑥 뽑으면…
      참 땅이 약간 습기가 있어야 잘빠지니까 스프링클러 돌리고 나서 한 반나절쯤 있다가 뽑으면 될겁니다.

    • 216.***.241.62

      휴우 ~~~ 그렇군요. 매 3개월마다라고 생각하고 있으면 돼겠군요…

    • 애틀란타 68.***.217.238

      지금이 적기인것 같군요.

      일단 Crab grass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이녀석은 예방하지 않으면, 좀처럼 없앨수 없거든요. 일단 봄에는 반/드/시/ crabgrass prevent가 섞여있는 것으로 뿌리시구요…
      그외에는 3-4개월에 한번씩 스케쥴에 맞춰서 뿌리시면 됩니다. 홈디포에 가시면, Scott에서 나온 것들이 있는데, 가격은 딴 것보다 10%정도 비싸지만, 약발 잘 받습니다.
      참고로, 저희동네(애틀란타)의 경우에는 잔디에 약만 전문적으로 쳐 주는 회사가 있거든요. 한번에 약 30-40불인데, 1년에 7번 칩니다. 홈디포에서 사서 직접하는 것보다는 약간 비싸지만, 효과는 확실합니다. 님이 계신 곳도 lawn care회사를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합니다.

    • 타이밍 206.***.34.124

      學而時習之 不易說好牙

      무슨 일이나 타이밍이 중요하듯이 잔디 관리도 타이밍입니다.

      봄에 나는 잡초중에 제일 유명한 놈이 crab grass인데, 그거 잡는데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봄 중순에 날씨가 따뜻해지면 우후죽순 나는데 날씨가 따뜻해지기 전에 약을 뿌려야 합니다. 봄이 오자마자 날씨 풀리기 전에 뿌려야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민들레가 번창하는데, 날씨 뜨거워 지기 전에 봄이 지나갈 때 쯤 뿌려야 됩니다.

      또 여름에는 잔디밭에 벌레가 많이 사는데 벌레잡는 약도 뿌려주면 됩니다. 보통 벌레잡는 약에도 잡초제거제가 들어 있습니다.

      가을이 시작할 때는 잔디씨를 왕창 뿌려야 합니다. 한달정도면 대충 싹이 나는데, 어느정도 자랐다 싶으면 비료를 뿌려줍니다.

      그외 눈오기 전에 잡초 제거제가 들어 있는 윈터라이저로 땅에 양분도 주면 좋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잔디씨는 가을에 뿌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사실 봄에 뿌려도 상관없는데 봄에는 crab grass죽이는 약을 뿌리기 때문에 잔디씨를 뿌려도 효과가 없습니다. 가을 까지 기다렸다 씨를 뿌리면 crab grass는 추워서 말라 죽기 사작하고 잔디는 약간 추워도 잘자라게 됩니다.

    • 216.***.241.62

      감사합니다. 오늘 당장 집에 가는 길에 홈디포에 들러서 가야겠군요. 지긋지긋한 잡초와의 전쟁을 끝낼 수 있길….. 감솨 감솨 또 감솨 드립니다..

    • 저두 68.***.226.140

      애틀란타에 사는데 저희는 trugreen이라는 회사를 한 5개월간 여름부터 가을까지 써보았는데 전 효과가 별루였습니다. 1년에 7번치는 회사좀 가르쳐주시겠어요?
      지금 날씨가 따뜻해서 그런지 crabgrass가 부분 부분 많이 나고 있습니다. 여름에 잡초약 가을에도 잡초약 을 스캇에서 나온걸루 뿌렸는데도 잡초가 나네요.
      어제두 한 두시간 잡초뽑았더니 허리가 아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