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까지 가놓고 ‘발원지’ 후베이성만 안 가겠다는 WHO 팀

  • #3430144
    AAA 71.***.181.1 380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조사하러 중국에 간 세계보건기구(WHO) 팀이 정작 발병 근원지인 후베이성을 방문하지 않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처음으로 발생한 우한이 있는 후베이성을 제외하고 다른 지역만 방문하는 것이 실효성이 있느냐는 비판이 제기된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외교부가 17일 WHO 국제 조사팀이 베이징, 광둥성, 쓰촨성을 방문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중국 당국의 노력 등을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WHO에 따르면 이번에 중국에 파견된 국제조사팀은 총 12명으로, 이들은 중국 전문가 12명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코로나19 대응을 놓고 중국과 갈등을 빚는 미국 전문가들도 참여했다. 선발대는 이미 일주일 전 베이징에 도착해 활동을 시작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WHO 국제조사팀은 중국 전문가팀과 협력해 바이러스 전염 과정과 대응 조치의 효율성,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향후 대책 등을 연구하고 조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WHO 팀이 정작 후베이성을 방문하지 않기로 해 논란이 예상된다. 후베이성은 발병 근원지기이도 하지만 중국 내 확진자와 사망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지역이기도 하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전날까지 중국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7만548명이며, 사망자는 1770명이다. 이 중 후베이성의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5만8182명과 1696명으로 대부분을 차지한다.

    호주 시드니대학의 보건 전문가 애덤 캄라트-스콧은 “이러한 일정은 중국이 코로나19 발병의 진실을 숨기려고 한다는 인상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것”이라며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주장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다른 국가들이 중국을 믿지 못하고 여행 금지령 등을 계속 유지하도록 만들 수도 있다”며 “중국은 국제사회와의 관계를 생각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그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발병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알고 있어 감명 받았다” “중국의 조처가 해외 확산을 막았다”면서 코로나19 사태 관련 중국 측 입장을 두둔해 수차례 논란을 일으켰다. 이번 WHO 팀의 일정도 국제사회의 비판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된다.

    박세원 기자 one@kmib.co.kr

    • 운영자 125.***.186.193

      Free Talk 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AAA 71.***.181.1

        영자,
        우한폐렴에 광적으로 예민한 이유가 뭐지?
        뻔데기 어서 구해요등 글들은 us life에 남아있고…너도 참 ㅉㅉ

    • sgg 174.***.144.68

      아참
      뻔데기 사먹는거 까먹을뻔 했네. 쌩끄유

      • 125.***.175.98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그간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발병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알고 있어 감명 받았다” “
        >> 발병 근원지인 후베이성만 접근 못하게 하면 발병에 대한 모든 것은 덮어진다는 상세한 내용을 전달받아 감명 받았다.
        중국의 조처가 해외 확산을 막았다”
        >> 국민이라도 죽던 말던 자기의 집권을 위해 후베이성을 봉쇄하는 작전의 조처로 해외확산을 막았다..
        테워드로스 사무총장은 이 사실을 잘 알고 있기에
        >> 중국과 갈등을 빚는 미국 전문가에게 온갖 겁을 주어 조사의 의욕을 상실시키고, 발병 근원지인 후베이성을 방문하지 않게 했다.. 예로서 니가 감염되어 미쿡으로 전파하면 우짤래 등등…

        하는 짓이 우리나라 누구하고 비슷해서 그냥 소설한번 써 봤습니다.
        땡구나 위에 자판두드려 이상한 알파펫 나열한 넘에게 먹이 한번 줄려고요..
        요즘 배가 고파서 정신이 혼미한 것 같던데요
        그러고 보니 지나가다 는 현실을 알았는 지 요즘 안 보이네요
        생계에 바쁘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