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 일부 이민비자 업무 재개

  • #3483257
    Lawis 106.***.23.139 2366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 이민비자 인터뷰 재개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정규 비자 업무 중단으로 지난 3월부터 5월 사이에 이민비자 인터뷰가 취소된 신청인에 한해 인터뷰를 재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오픈하였습니다.

    IR-1, IR-2, CR-1, CR-2 네 가지 카테고리의 이민비자 인터뷰가 지난 3월부터 5월 사이의 일자로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에 예약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업무 중단으로 예약된 일정이 취소되었던 신청자는 금일부터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의 인터뷰 예약 사이트를 통해 재예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K-1비자, SB-1비자는 재예약이 가능한 비자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 이민비자 인터뷰 재개 관련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링크)

    주한 미국 대사관은?
    주한 미국 대사관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정규 비자 업무가 중단되면서 IR-1, CR-1 등 이민비자 인터뷰가 취소된 신청인 혹은 이민비자 인터뷰만 앞두고 있는 케이스 등에 한해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 개별 연락을 취해 예외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주한 미국 대사관은 공식적으로 예약 시스템을 오픈하거나, 업무 재개에 대한 어떠한 입장도 발표한 적이 없으며 일부 케이스에서 비공식적인 진행만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주한 미국 대사관의 업무 재개는 언제쯤?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에서 일부 이민비자 인터뷰 예약 시스템을 오픈했다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이에 따라 각국에 위치한 미국 대사관들이 실제로 정규 비자 업무를 머지않아 재개할지 여부는 아직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민국(USCIS)이 6월부터 대면 업무(in-person service)를 재개한 점,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에서 일부 비자 업무를 재개하고 주한 미국 대사관 또한 비공식적으로 일부 예외 경우에 한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볼 때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업무들이 조금씩 정상화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관련 뉴스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법무법인 로이즈 국제법무팀
    http://immigration-uslawy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