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일본산 불매운동하려면 삼성,현대 제품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

  • #3359574
    한수아래 한국인들 96.***.20.103 936

    그동안 거대 대기업으로 성장해서 막대한 이익을 내던 삼성, 현대등 대기업들이 일본산 소재를 수입하지 못해 큰 곤란을 겪고 결국은 한일간 감정 대응으로 일본산 불매 운동까지 번진 상황에 대해 미국에 사는 평범한 교포가 보는 관점은 다음과 같다.

    상성의 작년 영업이익은 회사 창립이후로 가장 많았다고 한다. 사실 삼성이 잘 나간게 벌써 상당히 오랜 기간이고 전세계 전자 업계에서 삼성의 위상은 가히 독보적이다.

    그런데 그동안 그 막대한 이익을 내고도 일본에서 수입하던 소재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이런 금수 조치등에 대비한 어떤 대안도 없이 속수무책으로 당할 정도로 주주와 오너 일가의 재산 축적에만 힘썼는가 묻고 싶다.

    마찬가지로 현대도 상당한 핵심 소재를 일본에서 구입하지 않으면 생산에 큰 차질을 빚고 장기적으로 큰 곤란에 빠진다고 난리다.

    같은 맥락으로 현대 자동차를 비롯 현대 오너가 및 주주들은 그동안 뭐했는가?

    핵심 소재가 없으면 큰 곤란을 받는 상황을 알면서 전혀 대비책을 세우지 않고 자신들의 재산 축적에만 관심을 두었다는 말이다.

    결국 이번의 일본산 불매운동으로 바라는 결과는 무엇인가?

    예전처럼 일본의 핵심 소재를 한국에 수출해 달라는게 핵심인가?

    영원히 일본 소재 산업에 종속되어 일본업체 제품을 계속 사고 싶다는 건가?

    언제라도 정치적인 변화가 있으면 일본 소재 산업체들은 일본 정부의 방침에 따라 당연히 금수 조치를 할 것이다.

    지금까지 그토록 막대한 이익을 내고도 아무런 대책도 없이 쉽게 일본산 소재 수입해서 돈벌 궁리나 했던 한국의 삼성, 현대등의 재벌 기업들 제품을 차라리 불매 운동해서 제대로 정신좀 차리게 하는게 장기적으로 일본을 이기는 방법이 아닌가 묻고 싶다.

    • 172.***.37.64

      틀니하셨어요?

    • 완벽했어 142.***.144.148

      삼성은 일본 재료를 쓴다니 LG를 써야겟군

      • 고수 96.***.20.103

        LG야 중국산 수입하면 그만인 회사고 사실 삼상과는 상대가 되지 않는 규모의 전자산업이라 세계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크지 않고 그냥 생활 가전 제품 만들고 쉽게 중국산 통신장비 들여와 돈벌 궁리나하는 2류 기업이지.

        결국 LG같은 회사는 중국산 제품 엄청나게 더 수입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 제공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지.

        어찌되었든 중국 공산당이 원하는대로 중국의 이익을 위해 모든게 착착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게 눈에 선하게 보인다.

    • 한수아래 한국인들 96.***.20.103

      결국 일본산 소재를 수입하게 해달라 읍소하는 꼴이 났는데 차라리 엄청난 손해가 당장 나더라도 핵심 소재를 자체 개발하든 용역을 해서 협력업체를 키우든 하고 한국 정부도 이에 맞는 행정적 도움을 주고 국회는 관련 법을 정비하는게 수순이다.

      물론 문재인 정부가 일본 아베 정부에 읍소하고 미국 트럼프 바지잡고 도와주셔요 형님 하면서 어떡하든 정치적으로 해결하려고 하고는 있지만 당장 미국 트럼프 형도 양쪽다 필요한 국가라 보기 때문에 양다리 외교를 할 수 밖에 없고 만약 선택을 강요 당한다면 한국을 버리고 일본을 택할 가능성이 더 많다.

      삼성같은 전자쪽으로 세계 최고의 기업이 휘청이면 그 반사이익을 보는 쪽은 어디인가?

      최근에 미국정부를 비롯 모든 서방국가에서 중국 공산당의 화웨이 때리기에 맞서 중국 공산당이 계속 맞고 있지는 않을 것은 모두가 예상되던 바이다.

      여기에 한국만이 유일하게 중국 화웨이의 최대 수입국이며 5G 산업에서는 LGU+를 통해 막대한 화웨이 통신장비를 수입해주고 있어 화웨이가 죽는걸 상당 부문 한국이 살리고 있다.

      화웨이 보다 더 진보된 5G 통신장비를 이미 개발을 마치고 상용화한 세계 유일의 삼성전자가 중국 화웨이 입장에서는 상당히 껄끄러운 상대고 어떡하든 삼성을 죽이고자 할 것은 이미 예견되었던 상황이다.

      여기에 문재인 정부의 친 중국 사대 정치가 더해져 그동안 삼성 죽이기에 온갖 방법을 동원했지만 아직까지 성공하진 못했는데 이제 일본을 정치적으로 건드려 확실하게 삼성등 그동안 좌파들이 원수로 알고 지낸 대기업을 한번에 죽일수 있는 절호의 좋은 기회가 온것이다.

      상식적으로 잘 알다시피 문재인 정권 들어서 강력하게 실시한 정책을 보면 뭔가 중국 공산당과의 연계성 더 나아가 그 뒤에 도사리고 있는 북한의 검은 속셈을 읽을 수 있다.

      원자력 죽이면 중국의 원자력 산업은 강력한 경쟁자를 없애고 세계 시장에서 날개를 단다.

      태양광 정책을 펴면 세계 최대의 태양광 모듈을 생산하는 중국 기업은 유사이래 최대의 좋은 기회를 잡게되고 문재인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아래 막대한 양을 한국에 수출하게 된다.

      한국의 삼성등을 죽이면 중국의 전자업계는 세계 최고의 경쟁 업체와의 경쟁으로 힘든 국제적인 경제 전쟁에서 엄청난 반사 이익을 볼 수 있다.

      문재인이 정권이 도대체 중국 공산당 정부에서 얼마나 많은 정치 자금을 얻어 먹었기에 이리도 중국에 유리한 정책만 골라서 만들고 있는가?

    • 순시려 77.***.247.183

      또 또 망상 소설을 쓰셨네 ㅋㅋㅋ 그래서 문재인이 세계정복은 언제한다냐? ㅋㅋㅋ

    • kkk 24.***.96.29

      이런 무식한 인간들이 싫어서 대한민국을 떠났는데
      미국와서도 이런인간을 봐야된다는게 너무나 슬프네요

    • 하~ 221.***.198.216

      하 이런 무식한 개소리 쓰는 뇬을 어이할꼬

    • 1111 174.***.132.72

      그 소재 공장을 지으려고 5년전에 시도했으나 ‘결사’반대로 무산되었음. 누가 반대? 문재인 ㅋㅋ 무슨 코메디인지 모르겠다. 글쓴 아재 틀니뽑아서 캐스터내츠로 쓰는게 더 실용적일듯하네. 박자맞춰서 “머리가 깨져도 문재인… 으헤헤헤”

    • 미국 173.***.165.17

      삼성은 일본 소재를 많이 쓰는거 같으니 lg 를 쓸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