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저능아군요

  • #147581
    정말 저능아군요 70.***.83.196 5722

    대학 졸업하면 처음 입사하면 cpa가 아닙니다. 감사 경력 2년 후에 cpa가 되는거죠. 그리고 Big4에서 1년차가 시간당 billing rate $200 이상입니다. 게다가 배관공이 10년 경력이 있다고 해서 임금이 틀별히 달라지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나 big4에서 10년정도 지나서 파트너되면 수십만불 받습니다.
    미국에서 원래 단순노동이 임금이 높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그걸 salary가 높다고 생각하면 착각이죠. 가령 배관공이 5분 걸린다고 했는데 움직이는 시간도 생각해야죠. 게다가 배관공이 하루에 매 5분 마다 손님이 있을까요? 하루종일 일을 하는게 아니죠
    정말 경영학 전공한 사람이 좀 모자리는거 같군요.

    >
    >미국 중소 회계법인에서 지금 인턴하고 있습니다만…CPA라고 하더라도 초봉은 보통 3만에서 4만불 정도에 시작합니다. 대학원을 졸업하면 5만불 정도에서 시작하지만은요… 그리고 미국에서 CPA를 CPA라고 부르기 보다는 그냥 Accountant로 부릅니다.
    >만약 위에 분류에서 회계사는 accountant를 번역한 것 같은데, 일반 사무실에서 경리 여직원들의 일은 Bookkeeping이나 Accounting Clerk, Payroll 등으로 따로 통계를 내죠. 결론은 위에 회계사는 직업은 Accountant이고 보통 회계사의 초봉으로 봐도 무난합니다. 대학 나와서 4만불 연봉이면 초봉치고는 괜찮은 편이죠…
    >
    >그리고 배관공의 연봉은 저도 미국에 살면서 느끼지만 회계사 보다 높은 건 사실입니다. 간단한 tax return하면 제가 있는 법인에서는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 100불 정도 charge하지만 집에 간단히 배수구 막히면 배관공하시는 한인분들은 거의 150불 charge하시더군요. 물론 5분정도밖에 시간은 투자하지 않죠… 간호사 연봉이 높은거는 뭐 다 아실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