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수신이 종종 잘 안될때가 있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 #3489676
    수신불량 100.***.175.207 2012

    요즘 지인들로 부터 저 한테 전화를 걸면 바로 보이스메일로 넘어가고 전화가 잘 안걸린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요 이게 통신사 문제인거인지 아님 폰의 문제인건지 정확히 알수가 없네요 제가 전화를 걸때는 아무 문제가 없거든요 물론 완전히 전화가 수신이 안되는건 아니고요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거든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거나 문제를 해결해 보신 분 계시면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폰기종 : Samsung Gallaxy note 8 At & T unlock phone
    통신사 : Ultra mobile prepaid

    • 73.***.98.103

      Ultra Mobile is a T-Mobile MVNO.
      Setting에서 Wifi calling을 On으로 해보세요. 911 때문에 주소를 넣어줘야 한다고 나옵니다. 주소 넣어주시구요.
      핸드폰 수신이 나쁠 때, Wifi로 보조해 주는 기능입니다.

      • 수신불량 100.***.175.207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집에서는 와이파이로만 쓰는데 집에서 수신이 안될때가 많답니다. 와이파이 콜링도 큰 도움이 안되는듯 ~~~그 전까지 그닥 큰 불편함을 못 느끼고 사용했었는데 요즘들어 심해진듯 하네요 어떤 지인은 4번 연속 전화해도 전화가 안되서 보이스톡으로 전화를 했드라구요

    • 저도 172.***.59.120

      T-Mobile을 사용하는 저도 말씀하신 것과 똑같은 현상을 여러 달째 겪고 있습니다.
      어떨 때는 문제없이 전화벨이 울려서 받을 수 있는데 어떨 때는 보이스메일로 곧바로 넘어갑니다.

      T-Mobile customer service technician이 제 전화기의 settings에서 온갖 방법을 다 시도해 봤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아 새 SIM card로 교체했습니다. SIM card 교체 후 처음 몇 번의 통화테스트에서는 정상적으로 되다가 또 다시 똑같은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셀 수신감도가 떨어지는 지역에서 이런 현상이 더욱 심해지는 걸 보면 전화기 문제가 아니라 통신사 쪽의 문제인 듯 한데 T-Mobile 측에서는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 수신불량 100.***.175.207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 산이나 외곽지역이 아님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보면 특정 지역에 있어서 감도가 떨어지는게 확실한 듯 하네요 심지어 폰을 바꾸어 볼까도 생각을 해봤었는데 폰을 바꾼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니었네요 한국에서도 지금은 그런곳이 매우 드믈지만 수신감도가 떨어지는 곳은 통신사에서 중계 증폭기인가를 달아주기도 하고 그러던데 통신감도 좋은동네에 살아야 할듯 ㅎㅎㅎㅎ

    • 잠재라 174.***.134.136

      티모빌 네트웍 문제죠. 그런 얘기 많이 들었습니다.

    • 매니저 98.***.233.52

      제 경험상 저게 T-mobile 문제가 아니고 mvno 문제 인것 같더라구요.

      전 예전에 tmobile post-paid 정규 플랜을 가지고 있었는데 문제 없이 썼구요.
      Sprint 공짜 1년 플랜할때도 문제가 없었는데, 그거 끝나고 tmobile mvno – MintSim (ultra mobile 자회사) 로 바꾸니 저런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verizon, att mvno (Total wireless, Verizon pre-paid, Criket)으로 돌려가면서 다 써봤습니다.

      1. Verizon prepaid나 Total Wireless는 너무 data throttling 이 심해서 도시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됩니다. 전화는 잘 되더라구요. 나중에 회사에서 Verizon 통신망으로 된 아이폰 줘서 같이 비교를 해봤더니, 확실히 데이타를 못쓰겠더라구요.

      2. Criket은 잘 되긴하는데, 얘네가 roaming이 안되서 그런지 커버리지가 안좋더라구요. 그래서 전 못쓰겠더라구요.

      3. T-Mobile MVON는 가격도 싸고, 데이타도 많이 줘서 괜찮을것 같이 보였는데, 생각 외로 전화가 잘 안됩니다. 데이타는 throttling도 거의 없고, 속도도 아주 잘나옵니다만, 전화가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T-mobile post-paid 플랜 씁니다 – 가끔 3rd line 공짜, additional line 공짜 딜 나오는데, Netflix 포함된거랑 tax 포함등등… 다 하면 MVNO에 비해그리 비싼것도 아니더라구요. 특히나 Sprint 먹고나서는 커버리지도 훨 괜찮구요.

      결론은… 아는 사람들이랑 tmobile 무제한 플랜 쉐어해서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세명 모이면 한달에 약 40불이면 될거에여. 사람 많을 수록 내려가구요.

      • 수신불량 100.***.175.207

        일목 요연하게 설명글을 달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이미 페이해 놓은거 소진되면 갈아타야겟네요

      • ㅇㅇ 73.***.135.69

        회사전화는 AT&T, 제 개인전화는 T-Mobile을 쓰고 있는데 두 전화 모두 똑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티모빌 전화에서 더 자주 이런 증상이 나타나긴 합니다. 어쨌든 MVNO의 문제가 아니고 통신사의 버그입니다.

    • 매니저 98.***.233.52

      포럼에 검색하시면 비슷한 문제가 나와있어요.
      통신사 홈페이지 말고 reddit같은곳에요.

    • 매니저 98.***.233.52

      음… 윗분 말씀 보고나니 제가 전화를 다 아이폰으로 프로모션 이용해서 바꿔서 그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전엔. 최신형 안드로이드 썼었구요. 티모바일이 아이폰 프로모션를 자주 했었습니다. 거의 이백불이면 최신형으로 바꿀 수 있더라구요. 정가는 칠백불 넘는 전화기를.
      아무튼 버라이즌 아이폰 post paid 하고 티모빌 아이폰 post paid로 다 싹 바꾼다음에는 이런 문제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