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JP) 사태를 지켜 보면서

  • #3359936
    gkjti93 137.***.255.31 922

    사우스 코리아 (SK) 의 우파들이 건국의 아버지라 추앙하는 이승만은 미국 (US) 이 SK보다 재팬 (JP)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사실을 냉정하게 받아들이고, JP가 경제적 측면에서 US의 파트너가 된다면, SK는 안보, 군사적 측면에서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고 판단했다.

    그리고, 한-미-일 삼각 군사동맹 체제가 수립되어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이승만처럼 영악하게 냉정한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이와 같은 한-미-일 3국 군사동맹에서 JP 자위대의 역할은 US군대를 방위하는 군대이고, 마찬가지로 SK군대는 JP 자위대를 지켜야 하는 입장이라는 것은 쉽게 짐작 할 수 있다.

    그런데, SK는 삼국 군사동맹에 충실했을 뿐만아니라, US와 JP가 기대하지도 않은(솔직히 바라지도 않았던) 경제성장을 기적적으로이루어 낸 것이다. 이게 바로 현 JP의 경제보복이라는 사태를 불러일으키게된 아주 심층적인 이유라고 나는 보고 있다.

    하지만 삼국 군사동맹의 핵심은 질서이다. 막내는 막내일뿐 그 이상은 허용되지 않는다. 허용되는 순간, 삼국동맹체제는 흔들릴 수 밖에 없다. 동시에 이와같은 삼국동맹 체제안에서 맥시멈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SK는 삼국동맹 체제안에서의 경제적 한계를 절감하고 있다. 그게 바로 현 SK 경제의 저성장 지속이다.

    이것을 돌파하기위해선, 삼국동맹체제를 넘어선 경제시장구조가 필요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문재인정권 (과거엔 김대중-노무현 정권)은 SK의 지속적 경제성장을 강력하게 바라는 대기업들 (상인세력)과 손을 잡고서 북한및 중국과 경제적 파트너 쉽을 수립하려는 시도를 한다. 이게 성공한다면, US와 경제적 파트너 쉽 관계로 비약적인 경제발전과 국력을 키워온 JP의 입장에서 받아들이기가 어려워진다. SK가 자기들처럼 커지면 그만큼 자기들의 입지가 줄어들기 때문이다.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그래서, 경제보복이다.

    만일 JP가 군사력을 미국에 의존하지 않았다면, 진즉에 SK를 침공했을 것이다. JP는 현재 외국을 침공 할 수 없도록 헌법에서 금지하고 있다. 아베가 바로 이것을 바꾸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엊그제 참의원 선거에서 이겼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을 바꾸는 필요한 의원 정족수 획득은 실패했다.

    그럼 SK는 작금의 JP 경제보복에 대응하여 어떻게 해야 할까? 크게 단기적 대응과 장기적 대응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단기적 대응으로는 모두에서 언급한대로 이승만정권부터 굳혀져 온 한미일 삼국동맹에 대한 흔들기를 시도해 볼만하다. 이것은 JP는 물론 US의 대평양 전략에 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카드이다. 겁만 주면 된다. 실제로도 아직 , 이 삼국동맹 체제의 틀을 벗어나기엔 SK의 국력이 감당할 수준이 안된다. 하지만, JP의 경제보복에 경제보복으로 마땅하게 대응할만한게 없는 현실이다. 기껏해야 일반 SK 시민들의 JP제품 불매운동 정도이다.

    그레서, 단기적 대응법을 한미일 삼국동맹 카드를 만지작 거려야 한다. 그것도 블러핑 액션을 크게 그리면서 말이다.

    장기적으론 현재 SK의 대기업위주 경제구조를 중소기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JP는 자신들이 필요하면 얼마든지 나중에 다시 경제보복 카드로 SK를 위협할텐데, 이러한 위협이 먹혀들어가는 가장큰 이유는 대기업들 위주로만 편성된 SK 경제 취약점 때문이다. SK이와 다르게 중소기업 위주로 경제구조가 짜여진 대만에겐 현재 JP식 경제보복은 먹혀들지 않는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주사파계열 출신 정치인들이 많은 현 문재인정권은 위와같은 현실엔 눈을 감은채 반일감정을 충동질 하기 바쁘다. 능력이 되지 않고 선동질에만 능숙한 주사파계열 정치인들의 한계라고 생각한다.

    문재인 정권과 현재 강력하게 연대하고 있는 상인세력, 즉 이재용같은 대기업 재벌들이 그나마 문재인 정권내의 인재풀 보다는 능력이 있으니 이들이 문재인 정권을 잘 리드하여 이 난국을 헤쳐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급한 불은 끄고 보자는 말이다.

    • greencard 96.***.20.103

      나름 논리를 펼쳤으나 현실과 국제 정치 그리고 그 뒤에 도사리고 있는 중국 공산당, 북한을 아예 무시하고 사태를 이해하다 보니 이상한 논리로 흐르게 되었군요.

      크게 보면 미중 무역전쟁, 화웨이 죽이기, 북핵등 복합적인 선상에서 이해해야 현 상황을 이해하기 쉽고 더불어 모든 사태의 근본은 결국 문재인의 실정과 국제 왕따를 모면하고자 하는 만회 전술에 말려들었다는 사실도 직시해야 합니다.

      지금 뒤에서 웃고 있는 시진핑, 북한 김정은 그리고 문재인 일파들이 보입니다.

      • gkjti93 137.***.255.31

        저는 재팬사태를 이야기 하고 있는 것이지, 동북아 전체를 이야기 하고 있는게 아님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그린카드님이 적개심을 가진듯해 보이는 중국공산당과 북한을 이야기안에 포함시키면 논문이 필요하겠지요.

        국제정치 지형에서 감정은 금물이지요.

    • 순시리팬티 222.***.209.3

      확실히 이번 재팬사태로 현 정부가 상당히 보수적이고 애국적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한국 사회 곳곳에 왜구사상을 가진 매국노들이 많다는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반일감정 원인을 만든 아베와 나경원일당, 조선일보 덕분에요

    • 속보 99.***.11.110

      토착 빨1갱이 홍어들 부엉이족들 문치매족들
      빨1갱이들이 이제이글에 달려들거다
      아이고 벌써 위에 뻘1갱이 한마리 왔네 ㅎㅎ

    • 켈리주민 77.***.246.144

      결국 반일하지마 빼액!!!!! 반일하면 나라가 망한다 빼액!!!!!
      이완용과 같은 사고를 가지고 있네
      3.1 독립운동은 감정없이 한 독립운동인가?
      저들에겐 유관순, 안중근 의사 등 독립운동가들도 반일선동질한 주사파겠지?

    • 속보 99.***.11.110

      지리산 무장공비가 조상 인 댓글도 보이고
      야 빨1갱이들 천지네 ㅎㅎ

    • 64.***.145.95

      재미있네. 원글이 제시한 단기, 장기적인 대안, 질서를 흔든다, 중소기업위주로 바꾼다……둘다 문정권에서 하고있는거 아닌가요? 질서를 흔든다고 일본군사정보협정 만지작 거리면서 블러핑하고 있고, 장기적으로 중소기업육성한다고 대기업총수와 만나고 제도완하, 금융지원을 검토하고 있고. 근데 뭐가 문제인가요? 사실 질서흔들기는 시도초차 않했고 시도조차 하기전에 빌자는 쪽은 오히려 님이 말하는 우파? (또는 왜구파)가 주장하는 바이고, 중소기업말아먹은 것도 그 우파아닌가? 특히 대기업에 골목상권까지 싸그리 바친 이명박씨 정권. 이건 주장이 전혀 앞뒤가 안맞네요. 비판을 하는데 번지수가 뒤바뀌었슴.

      • AAA 71.***.181.1

        흠/
        돌대가리 이 병 신 또 나왔네^^
        맨날 조선타령, 토착왜구 타령…한심한 놈 ^^

      • gkjti93 137.***.255.31

        누구의 잘잘못을 지금과 같은 급박한 상황에서 따진다는 것은 상황을 진전시키기 보다, 오히려 상황대처의 황금시간을 놓치는 우를 범하기 쉽지요. 우선대로 급한불을 끄고나서, 장기적 안목으로 JP가 앞으론 지금처럼 SK를 만만하게 보지 않도록 조치하는게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 경북괴 110.***.14.153

      이 글을 아베나베일베 + 경북괴가 좋아합니다

    • 반란 99.***.11.110

      여수 순천 반란 사건
      지리산 무장공비
      광주폭동
      다 그짝이여

    • A5 32.***.148.219

      모든 문제는 한국의 정치인들이 다음 패권국가가 중국이 될거라고 오판한데서 시작된다. 미국은 세일혁명으로 오히려 더 막강한 강대국이 되었고 한국이 경멸하는 일본은 미국편에서 경제성장을 하고 있다. 한국이 중국에 가까워지려는 사이 한국에선 미국과 일본과의 외교가 실종 됐고 따라서 관계가 소원해 졌다. 그런 결과가 작금의 사태를 유발했다. 문정부는 그 실패를 호도하기 위해 국민감정을 이용하고 있다. 그만큼 문재인에겐 대응책이 없다. 슬픈 일이다.

    • 아베 39.***.19.151

      외교가 실종되서 트럼프가 문재인허락받고 북한으로 월경했구나 ㅋㅋㅋ

    • 64.***.145.95

      또한가지 내가 제시하고 싶은 대안은

      ‘진보도 조선일보를 배워라’ 입니다. 난 조선매국일보가 요즘에 하는짓을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아…..이렇게 집요하고 간악하게 상대를 공격할 필요가 있으며, 소위 물러터진 진보에 좋은 role model 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싸움은 시작되었습니다. 이젠 되돌릴수 없고 아마 이것은 일본도 마찮가지일겁니다. 지들도 손배를 감수하고 들어왔는데, 우리가 손해가 없이 싸을수야 없지. 이시점에 일본을 자극하지 말라는둥 그만하자는둥 아무런 도움이 안되고 싸움은 시작했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말고 무조건 개같이 싸워서 이겨야 하는겁니다. 체면이니 정도니 그런거 가리지 맙시다. 조선일보처럼 합시다.

      지금 일본하고 싸운다고 하면 가장좋은 것은 중국하고 연계를 해야 합니다. 조선매국일보가 했던것 처럼 우리도 일본찐따들이 댓글단것 부터 모든 중국과 관련된 일본글들을 중국어로 각색해서 자극적으로 중국에 뿌려야 합니다. 얼마전에 이번 무역보복은 중국을 타겟으로 했다는 믿거나 말거나 뉴스가 나오던데….바로 이런거 극대화 해서 중국으로 날라야 합니다. 우리일본어 잘하잖아요. 일본인것 처럼 해서 댓글 쓰는거지. 일본놈들 한국인척 하는것 보다 훨씬 쉽습니다. 지금 일본은 중국에게 까지 빰맞으면 진짜로 가라앉습니다. 일본이 실제로 지금이 제일 약할때입니다. 일본 빛이 GDP 대비 240프로 세계최고입니다. 지금 환률장난으로 안간힘을 쓰고 있으나 수출 계속마이너스, 올해도 마이너스 성장확실합니다. 중국하고 외교문제만 일으키게 할수 있으면 일본은 상상도 못하게 큰 어려움을 겪을 겁니다.

      둘째는 내년에 올림픽을 공격해야 합니다. 좋은 기회이고 이유도 충분합니다. 원폭피해지역이죠. 지들이 지들 입으로 말했습니다. 거기서난 방사능 곡물들 관광객들 먹인다고. 우린 일본에서 증가하는 암환자, 그리고 다른 유전병에 데이터를 찾아서 집요하게 전세계에 뿌려야 합니다. 미국에도 당연히 알리고, 일본안가는건 당연하고. 특히 중국. 가뜩이나 먼지많이 먹고있는 사람들에게 방사능 피해를 계속 날라야 합니다.

      자 좃선을 배웁시다.

    • 76.***.20.223

      문 재앙한테 뭘 바라냐? 박근혜 대통령님 다시 복귀해야 한다

    • 멸문 166.***.240.100

      솔까 이건 시작에 불과함. 미국, 일본 말고 북, 중, 러, 베트 등등 다른 나라들은 한국이 망하기만 바라는 거임. 거지나라 –> 부자나라 –> 거지나라의 과정은 인류사, 세계사에 길이 남을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