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보복과 드라마 미스터 쎤사인

  • #3358182
    246576sdfgn 99.***.218.46 851

    반도체 소재 부품을 한국에서 구입 하지 못하게 막음으로써, 일본정부는 삼성과 같은 한국산업의 주요기업들을 곤란에 빠트리고 있다. 문재인정권을 비롯한 대다수 한국언론들은 마치 내일 당장 한국의 경제가 심각해질것 같은양 호들갑을 떨면서 일본을 맹비난하고 있지만, 실제적인 대 일본 응징방법은 별로 없어 보인다. 겨우 할 수 있는 대응방법은 일본보다 더 큰 형님뻘인 미국에 통사정 하는 것이 전부인듯 하다.

    그동안 세계 10대 경제규모 대국이라 사뭇 자랑스러워 하던 한국정부가 고작 일본의 반도체 부품 수출중단이라는 부분적 경제보복에 맞대응 할 수 있는 수단이 미국에 고자질하고 징징대는 방법 말고는 별로 없다는 팩트는 과연 “세계경제 규모 10대국가”라는 의미가 도대체 무슨 의미를 그동안 내포하고 있었는지 의심이 들 지경이다.

    더구나, 나는 솔직히 경제에 문외한이라서 그런지, 반도체 생산에 꼭 필요한 부품소재를 구입하지 못하는 삼성이라는 기업이 겪는 곤란이 한국 서민들의 삶에 얼마나 관련이 있는 지 잘 모르겠다. 삼성같은 대기업들을 잘 육성하여 가난으로부터 한국이라는 사회를 잘사는나라, 더이상 밥 굶지 않는 나라로 발전시켜준 박정희 장군의 공로가 과연 일본정부의 반도체 부품 수출중단으로 하루아침에 무너져 내릴것 같지는 않아서이다. 일본의 반도체 부품 수출중단이 몇주만 지속된다면 과연 대한민국 대다수 국민들은 과거 박정희 장군 집권이전처럼 보리고개를 다시 걱정하게 되는 것일까? (그래도 세계 경제규모 10위 국가라는데).

    그게 아니라면, 일본의 경제보복은 기껏해야 한국인구의 5%가 될까말까한 연봉 1억이상 소득자들의 명품구입 소비추세가 다소 주춤하는 결과로밖에 나타나지 않을지 나는 경제학적으로 따져볼 능력은 없다.

    하지만, 적어도 역지사지 방법을 동원하여 앞으로 장기적으로 지속될 지도 모를 일본의 경제보복 영향이 한국의 일반서민들 밥벌이에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란 정도는 짐작을 하고 남음이 있다. 왜냐하면, 일본의 경제보복이 실행되기전까지, 장사잘하던 삼성같은 대기업들이 자신들의 수익을 과연 한국의 일반 국민들에게 얼마만큼 나누어 왔는지를 따져보면 일본의 경제보복의 영향을 금방 갈음해볼수 있다는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한 삼성같은 대기업이 한국의 일반서민들의 밥벌이에 그다지 영향을 주거나 긍정적 기여를 해오지 않았다는 판단이라서, 일본이 반도체 부품을 더이상 삼성같은 대기업에게 판매하지 않은들, 한국서민들이 밥을 굶을까 걱정할 일은 없다는 뜻이다.

    오히려, 문재인 정권의 최저임금 정책이야말로 한국 일반서민들의 밥벌이에 심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란 생각이 갈 수록 강력하게 들고 있다. 따라서, 일본의 경제보복을 애써 모든 미디어를 동원하여 (한계레나 경향같은 친 문재인정권 언론사들) 반일 정서를 최대한 극대화 시키고 있는 현재의 문재인 정권은 자신의 정부운영 실패를 반일감정으로 가려보려는 수작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들고 있다.

    작년인가 한참 재미있게 보았던 한국 드라마 “미스터 션쌰인”의 명대사중 이병헌이가 여자 주인공 고애신에게 진지하게 물었던 아래질문을 나는 100년도 더 지난 현재에서, 비정규직 문제와 최저임금 이슈를 내팽개쳐 버린 (촛불정권) 문재인 정권에게 물어보고 싶은것이다.

    귀하가 구하려는 조선에는 누가 사는거요? 백정은 살수있소? 노비는 살수있소?

    1분 50초 즈음에 위의 대사가 나옵니다.

    • Foster 199.***.64.3

      궁금해서 여쭤보는데요.

      1. ” 미국에 고자질하고 징징대는 방법 말고는 별로 없다는 팩트” – 근거가 있나요?
      2. “미디어를 동원하여 (한계레나 경향같은 친 문재인정권 언론사들) 반일 정서를 최대한 극대화 시키고 있는 현재의 문재인 정권” – 근거가 있나요?
      3. “비정규직 문제와 최저임금 이슈를 내팽개쳐 버린” – 근거가 있나요?
      4. 그리고 하나만 더 여쭤볼게요. 지금 글쓰신 분은 아베 정권이 하는 행동은 옳다고 보십니까?

      • 1010 98.***.70.39

        물타기 알바글이네요. 걍 무시하세요.
        퍼 날르는거라서 알바들도 무슨뜻인지도 몰라요.

    • 문빠 이상해 137.***.255.31

      원글 주장이 별로 틀린말도 없는것 같은데, 문빠들은 신경질적이네요. 오늘 날씨가 춥다라고 지나가는 문빠들에게 말을 걸때는 반드시 근거를 대면서 오늘 날씨가 몇도니까 춥다라고 해야하나봅니다. ㅋ

      온도에 대한 확인 없이 그냥 춥게 느끼니까 춥다고 하면, 잘못된것인가요. 문빠들은 참으로 웃기는 집단들입니다.
      그럼 문빠들은 왜 문빠가 됐는지 근거를 듣고 싶어지네요.

      문재인씨가 잘생겨서?
      군대도 갔다 왔으니까?
      노무현씨와 친했기 떄문에?
      ㅎㅎㅎ

      • 9999 170.***.86.2

        질문에 대답은 못하고 이상한 억지만 부리네.. 헐.
        제발 이해좀 할수 있게 논리적 근거를 대가면서 논조를 펴라. 짜증난다.

        • 문빠 이상해 137.***.255.31

          짜증이 바로 너같은 문빠들이 할줄 아는 유일한 능력아닐까?
          오히려 업무능력이나 실력은 토착왜구들이 더 나은것 같아. 너희 문빠들은 촛불시위와중에 숟가락 얹어서 정권을 잡았는데, 할줄 아는것은 짜증말고는 별로 없자나.

          아, 하나있네 지네들 무능력을 반일감정이나 북한과의 평화통일 운운하면서 감추는 능력. 보통 일할 능력 없는애들이 유일하게 가지고 있는 능력이지. 남에게 뒤집어 쒸으거나 또는 자신이 무슨 대단한 능력이 있는 것 처럼 포장하는 능력 말이야.

          문빠들 (과건엔 노빠들)은 어떤면에서 토착왜구보다 더 질이 떨어지는 집단들 같아서 하는 말이야. 짜증 그만 내고 실력좀 키우라고.

          • 메롱 73.***.187.112

            니 입으로 방금 문빠가 촛불시위로 정권잡았다면서 바로 짜증내는거 말곤 할 줄 모른다는게 무슨 말이냐?ㅋㅋㅋㅋㅋㅋㅋㅋ 지가 무슨 말을 하는 줄도 모르고 마구 내뱉으니깐 말의 앞뒤가 안맞지ㅉㅉ 문빠 어쩌고 하면서 북한과의 평화통일 운운 하는거보니까 딱알겠다 너 왜놈앞잡이지? 문빠가 토착 왜구보다 질이 떨어진다면서 은근히 올려치지마라 ㅋㅋㅋ 한반도에서 전쟁 일어나기만 물뜨고 기원하다가 문 정권 들어서고 안풀리니까 여기서 시비털고 있네…

    • ty90 96.***.20.114

      대기업들이 곤란한 상황이 되어도 서민들은 전혀 상관이 없으면 좋은데 그게 그렇질 않습니다.

      IMF 사태를 겪고도 모릅니까?

      환율 오르니 대부분의 주요 농산물부터 공산품까지 수입하던 한국 경제는 그야말로 나락으로 떨어지고 몇몇 대기업이 공중 분해 되니 자동적으로 수많은 중소기업들 그리고 자영업자들도 한순간에 사라지고 수많은 서민들이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택하거나 해외로 이주하고 거리에는 실업자가 넘쳤습니다.

      지금 한국의 기득권을 갖고 있는 정치인이나 경제인들 그리고 대기업 임원들이야 경제가 다소 어려워도 오히려 재태크하기 좋은 기회가 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일반 서민들은 즉각적으로 생활고, 실업등의 몸으로 체감하는 불경기를 맞게 됩니다.

      한국이 세계 10대 경제국이라고 하지만 주요 수출품은 반도체가 상당 부분 차지하고 있는바 일본의 반도체 소재가 꼭 필요한 부분이 많다는 점입니다.

      대체품으로 다른 국가에서 살 수도 있고 자체적으로 만들 수도 있겠지만 당장 주문 물량을 소화하기에도 시간이 없다는게 한계이지요.

      애플이나 기타 회사들이 타회사 반도체 제품이나 칩을 사는 이유와 비슷한 겁니다.

      물론 애플같은 회사도 자체적으로 메모리나 칩 공장 돌려서 자체적으로 필요한 부품을 조달할 수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별로 실효성이 없기 때문에 시도하지 않는 겁니다.

      정치 외교적으로 풀어야할 사안이지 자체적으로 기업들이 스스로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 문빠 이상해 137.***.255.31

        님의 말씀대로라면, 그럼 더더욱 원글 주장대로 최저임금 올리고,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 랙트 96.***.20.114

          최저임금 시간당 한 십만원씩 올리면 전국민 부자되냐?

          바보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을 개돼지로 알고 정치인들이 이용하지

    • 팩트 216.***.148.135

      참고로 저 드라마에 나오는 구한말은 거의 판타지 수준입니다. 실제로 외국사람들은 한양을 똥냄새와 시체썩는 냄새로 진동하는 지옥이라고 표현했습니다.
      https://blog.naver.com/alsn76/220384737569
      https://blog.naver.com/alsn76/220413171608

      • 랙트 96.***.20.114

        현재 북한을 보면 조선말의 상황이 어떠했을까 짐작이 갑니다.

        그나마 발전한 현대 사회의 북한은 우리가 보기에 세상에 없는 거지같고 더럽고 굶주리고 헐벗고 개고생하는 곳인데 조선말은
        이보다 더 심했다고 보는게 타당합니다.

        일부 왕족, 양반들이야 세상에 천국이 따로 없을 정도로 잘 살고 수많은 노비를 부리며 살았지만 대다수의 백정,노비, 상민들이야 그야말로 초근목피로 굶주리고 보리고개를 넘지못해 굶어 죽어나가고 간단한 약이 없어 어린애들 열명 낳으면 절반이상은 죽어나가는 생지옥이라고 보면 딱 맞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썩은 북한 체제를 찬양하는 정신나간 자들이 정치를 한다고 설치고 현 대한민국 정부를 농단하고 있으니 참으로 대한민국의 앞날이 캄캄하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