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찾고있는 mech Senior 학생 고민있습니다

  • #3503864
    prep 98.***.178.199 1089

    안녕하세요 이번에 senior 올라가는 기계공학전공 영주권자 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원래대로라면 마지막학기에 수업을 좀 적게듣기때문에 인턴을 병행하고, certificate 계속 쌓아가면서

    졸업후에 중소기업에 취직이 된다면 실력쌓아서 이직을 할 계획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인턴경험이 없어서 무작정 구해봐야지 생각만 있었는데, 학생인턴을 하려면 휴학을하고 해야된다,

    인턴이 끝나고 공부를 한학기 더하고 오라고 한다 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인턴을 그냥 구하는것도 어떻게해야 구해지는건지도 감이 안오고요..

    질문은 아래에 있습니다.

    1) 학생인턴 조건에 졸업을 안하고 한학기이상 남아있어야된다는 조건이 있나요 보통?

    2) 전반적인 계획을 어떻게잡는게 좋을까요? 휴학을 하고 인턴을할지, 아니면 봄에 일단 구해서 병행하는 방법이 나을까요?

    3) 대기업들의 인턴은 보통 어느정도 스킬이 있어야 뽑힐수있나요?

    공대 출신이신 분들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코로나로 대면수업이 76.***.34.62

      없어진 마당에 무슨 인턴을 찾고있는지? 코로나로 다들 재택근무중임. 월마트나 기타소매업종들은 몰라도 다들 재택근무. 인턴 일없네요. 재택근무하니까 나이 70세 드신 분들도 회사 파트타임으로 온다고 아들이 알려주더라고요. 코로나로 재택근무 쭉 하여서 젊은 사람들 뽑지 말고 갑시다.

    • 에고 136.***.30.199

      윗댓글 뭔 개소린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시니어 되도록 인턴을 아직 안해봤고 어떻게 하는지도 모른다는 게 조금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니. 학생 인턴 조건은 대부분 인턴이 끝난 후 학교에 돌아가야 합니다. 그래서 인턴 끝난 후에 한 학기라도 학교를 다녀야 해요. 다양한 케이스가 있지만 주로 여름에 풀타임 인턴을 하니 가을이나 봄에는 인턴 자리가 많지 않죠. 일단 가능한 지원 자리들을 지금부터 다 써보세요. 여름 인턴 자리도 지금부터 구하는 겁니다. 인터뷰 보는대로 다 보고 좋은 자리 구해지면 그 상황에서 휴학을 할지 병행이 가능한지 고민을 해요. 대기업은 대부분 다른 곳에서 인턴한 경험을 높이 사서 이미 일경험 있는 애들이 인턴으로 많이 옵니다. 그렇게 와서 풀타임 오퍼 노리는 거구요. 지금 글쓴이 상황에서는 아마 쉽지 않을 거예요. 일단 가능한 곳에서 겨울/봄쯤 인턴하고 여름에 대기업도 또 할 수 있다면 베스트겠네요.

      • prep 98.***.178.199

        질문한것들 꼼꼼히 답변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 d 73.***.176.185

      아이고, 지금까지 뭐 하면서 대학 다녔나요? 남들은 freshman때 구글 애플 이런 곳에 인턴 지원하고 합격해서 다니기도 하는데 시니어 올라가시는 분이 인턴쉽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어떤 자격을 요하는지도 모르면 상황이 많이 안좋은 겁니다. 게다가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인턴들 뽑는 수도 정말로 적어요. 정신 제대로 차리셔야 합니다. 지금 상황이 많이 안좋아요 졸업 하고 엔지니어링 디그리는 있는데 취업은 안되는 최악의 상황이 올 수가 있단 말입니다. 저는 지금 당장 대학 gap year를 갖는 한이 있더라도 인턴쉽 찾는데 온 힘을 기울여야 한다고 봅니다. 자기가 무슨 인턴쉽을 원하는지 생각을 해 보고 잡 포스팅이나 인턴쉽 찾아주는 싸이트, 학교 인턴쉽 관련 싸이트 등을 뒤지면 나옵니다. 거기서 필요한 능력도 알아볼 수가 있고요. 건승을 빕니다. 정말 1년 휴학하는 한이 있더라도 필사적으로 찾으세요. 인맥을 총동원해서 알아봐야 합니다.

      • prep 98.***.178.199

        제가 편입을 하기도했고 이런저런 이유로 벌써 4학년이 되버렸습니다 ㅠ 그런데 학생인턴요건중에 휴학을 하고 해야한다 또는 다시 학교로 돌아가야한다 이런요건을 본적이 없는데 어디에 나와있는가요 혹시??

        • d 73.***.176.185

          원래 인턴쉽은 학생일때 하는 겁니다. 그래서 보통 여름방학때 하는데, 지금 벌써 여름방학 다 지났잖아요? 그러니까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글쓴분이 인턴쉽을 할 방법이 거의 없는 겁니다. 인턴쉽 포스팅 찾아 보시면 알겠지만 2020 Summer Internship 이런 식으로 뽑습니다. 학기 중에 인턴쉽을 병행한다고 하는데, 지금 인턴쉽 찾기 부터 해야 하는 상황이잖아요. 인턴쉽 못 찾았는데 시간은 지나가고 이러다가 졸업하게 됩니다. 그래서 휴학을 고려하라는 겁니다. 원래 정상적인 상황이라면 인턴쉽 한다고 휴학 안하죠.

          • prep 98.***.178.199

            보통 다른애들은 편입후 2년만에 졸업못하던데 제가 오히려 수업을 땡겨듣는게 안좋은 선택이었던걸까요… 혹시나 졸업때까지 인턴을 못구한다면, 졸업후에라도 인턴부터 시작하게 되는건가요?

            • d 73.***.176.185

              수업을 땡겨듣는게 안좋은 선택이었던게 아니라, 남들은 랩에서 리서치 달리고 클럽활동 하고 인턴쉽 하고 다니는데 글쓴분이 그런 것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던게 큰 실책인 겁니다. 대학에서도 고등학교에서 했던 것 처럼 수업이나 듣는 그런 마인드로 다녀서 그래요. 근데, 지금 와서 후회해 봐야 소용 없는 일이고,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이른 법이니, 대학에서 커리어 페어 그런거 열리면 휴학을 했건 안했건 가서 열심히 얼굴 팔아 보시고, 학교에 분명 인턴쉽 찾는걸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을 것이니 그런 곳도 찾아가 보세요. 지금 질문하시는 모습도 정보 취득에 매우 수동적인 모습이신데, 사회에선 그렇게 해서 안됩니다. 인터뷰를 보는 것도 반은 경험과 연습인데, 한번도 해보시지 않았으니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실 겁니다. 그걸 다 감안 하시고, 마라톤 달린다 하는 기분으로 지금부터 인턴쉽을 전력으로 찾아 보세요. 그리고 말씀드렸듯이 인턴쉽은 학생때 하는 겁니다. 졸업하면 인턴쉽에 원서조차 넣지 못합니다.

            • d 73.***.176.185

              덧붙이자면 2021년 봄에 졸업이 예정이신 경우 2021년 인턴쉽은 지원을 못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때 되면 회사에서 다들 풀타임 잡 알아보라고 합니다. 따라서 어떤 방식으로 졸업을 늦추시거나 해서 인턴쉽을 찾아보는 방법이 있고요, 학교와 병행할 수 있는 인턴쉽을 찾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입니다. 근데 지금 말씀하시는 모양이 어떤 회사에 지원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시는 것 같아서 gap year 얘기를 한 겁니다.

    • UTLOVE 73.***.237.64

      학업에 몰두 하다 보면, 시간이 참 빨리 가죠. 인턴쉽 관련은 구글링으로 더 방대한 정보를 취득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73.***.1.170

      d라는 친구는 맞는 말을 하기는 하는데 엄청 훈계하고 잘난척하네.. 이왕 조언할거면 좋게 좀 얘기해주쇼.

    • 에고 136.***.30.199

      인턴십 공고들은 본적이 있나요? 거기 보면 전부 적혀있어요, 인턴을 하려면 학교로 돌아가야 한다고. 그리고 인턴부터 시작하고 풀타임 가고 그런 게 아니라, 인턴은 학생때 하는 게 인턴이고 풀타임은 풀타임이에요. 그냥 너무 모르는 게 많은 상황이네요. 당장 학교 커리어 센터 찾아가서 도움 요청하세요. 상황보니 레주메 쓰는 법도 잘 모를 것 같은 느낌인데 혼자 지금 해볼까 말까해서는 안될 상황 같군요. 석박사 갈 거 아니면 지금 빨리 인더스트리에서 잡 찾는 법을 익혀야 해요. 링크드인 어카운트는 있나요? 네트워킹은 해봤나요? 잘 모른다면 구글링해서 잡 찾는 법 부터 차근차근 보고 남들 하는 거 빨리 따라해요. 아마데미아로 가지 않고 취직을 할 거라면 대학은 그냥 수업 듣고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곧 있을 사회경험을 위해서 수많은 활동들을 해야하는 곳이에요.

    • ㅇㅇㅇ 172.***.132.160

      Internship은 늦엇으니 교수들 두들겨서 undergrad research position이라도 하는게 좋습니다

    • rotation program 98.***.167.211

      영주권이 있다 하시니 큰 제약은 없으시겠네요. 큰 회사들 경우 2~3년정도 진행하는 rotation program이 있습니다.
      회사의 성향에 따라 오픈된 전공이 다르니 잘 찾아보시면 되겠구요 제가 있는 회사에서 보면 경험 없는 학생들을 졸업 후 바로 데리고 와서 키우는 프로그램이더군요. 작은 회사에서 일하는 경험도 좋고 인턴을 찾는 것도 좋지만 인턴 경험이 필수는 아니니 풀타임을 찾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인턴이 오히려 학생들끼리의 경쟁이 더 심하기도 하구요.

    • 매니저 98.***.233.52

      인턴은 2학년때부터 합니다.
      그리고, 인더스트리 가실거면 필수인데,
      많이 늦었네요.
      그런데 저도 인턴 학생들 뽑을 때 4학년은 부담스러워서 잘 안 뽑게 되더군요.
      다들 풀타임으로 잡 잡으려고 오는거라, 채용안하면 좀 힘들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