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종차별? 그리고 내가 처음 미국 갔을 때…

  • #3282588
    지나가다가 27.***.0.95 1016

    인종차별, 진짜 그런 의미가 있는지 의아스럽습니다.
    인종차별이 아니라 이따금 공격중에서도 가장 유치하고 미숙한
    생긴걸로 공격하거나 놀리고 싸우는 것이 인종차별입니까??

    아니면 우월성때문에???
    인종차별있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대부분 주위에서 그런 소리를 들어서 움추려있거나
    자신이 열등하다고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런말하면, 안되면 알지만 저는 정말로 한국인이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겉모습으로 차별하는 것이 인종차별이라면 한국인이 정말정말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근성과 일하는 것 모든 것을 봐도 한국인이 단연 우수한 민족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미국에 갔을 때, 헐리웃 무비에서 본 멋지고 예쁜 사람들 천지이겠구나 했지만
    도착하니 완전 비만에 뚱뚱보들, 정말 전 세계를 가도 한국인들처럼 자기관리 하고
    아름답고 예쁘고 멋진 사람 많지 않습니다.

    일하는 것도 한국인처럼 똑부러지고 부지런히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줄 압니까?
    그렇게 성실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들 많지 않습니다. 제 주변 가족과 친구들만 봐도 한국인들은
    정말 열심히 최선을 다하고 성실합니다.

    농땡이 피우고 못생긴 사람들이 예쁘고 멋진 사람들을 차별한다고요?
    저는 늘 제가 한국인이라는게 자랑스럽고 제가 아주 예쁘고 똑똑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따금 다른 사람들이 무식하고 게을러터지고 못생겼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인종차별을 하고 있는건가요.
    물론 우월감을 느껴도 안되지만 소수민족이라서 차별을 당한다니..
    그런 경우 정말정말 없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다른 이들과 벽을 만드는 것이지요.
    다인종의 나라에서는 모두가 다 그냥 사람입니다.
    그 사람의 피부가 아닌 생각과 아이디어의 보이지 않는 모형이 서로를 판단하고 이끄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건 사실 다른 나라에서만 일어나는게 아니라 모든 곳에서도 마찬가지이죠!

    • fda 71.***.175.90

      원글님 의견에 동의합니다. 제가 아는 유태인 분 하나가 한국에 대해 잘 아는 분인데 그분은 한국인을 ‘아시아의 유태인’이라고 봅니다. 자기 자랑이기도 하겠지만 ㅎㅎ discipline, work ethics가 한국인 정도면 세계 원탑 맞아요.

    • jola 96.***.20.240

      미국인들 개중에는 극단적으로 타 인종에 혐오감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있긴 합니다.

      단지 대다수의 미국인들은 상식적인 선에서 미국이 다인종 사회라는 인식을 갖고 살기에 내면적으로는 몰라도 겉으로는 표현을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타 인종에 대한 극도의 혐오감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단지 미국에만 있는게 아니라 전세계 어느 나라에 살던 만날 수 있습니다.

    • 1234 174.***.26.222

      인종차별 당연히 있지. 흑인들은 타 인종이 비해 경찰 총 맞아죽기 참 쉬운 나라가 미국인데.

      미국에 인종차별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고 싶으면 어디 confederate flag 걸린 deep south 한 번 가보세요. 눈물 쏙 빠지게 경험할 수 있을 터이니.

    • 인생선배 96.***.60.38

      차별은 서로간 상식 차이가 극단적으로 다르면 벌어집니다. 여기서 상식이란 서로가 불편하지 않는 사고와 행동 범위내가 상식입니다. 인종간 차별이 벌어지는 이유는 비주류가 이런 상식 범위를 벗어나면 많이 발생합니다. 같은 백인 동네라도 그 지역만의 상식이 존재하므로 그 상식을 벗어나지 않는 한 능동족 차별은 안당합니다.
      일부 차별주위자들로 수동적 차별 받는 경우, 본인 평판에 따라 주변 주류 사람들 도움 받아 극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지역만의 상식을 지키고 비주류임을 인정하면 차별을 피할수 있습니다. 차별은 어디나 존재합니다. 같은 민족끼리도 차별하는대 심지어 피부색 언어 문화가 다른 비주류가 자기만의 상식을 지키며 주류 사회서 주류가 되는건 본인이 주류 사회 대주주일때 가능한거 같습니다.

    • NYT 오늘자 기사 50.***.63.219

      전문직에 종사하는 마이너리티들이 털어놓고 있는 이야기들이 오늘자 뉴욕타임스에 실렸군요. 기사에 대한 댓글들도 생생한 현장을 얘기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