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탄압국 39연패..

  • #406876
    몽실녀 61.***.183.211 2985

    미국의 인권단체 프리덤 하우스는 1973년부터 매년 ‘세계의 자유’를 발표해 오고 있는데, 북한이 39년째 최악의 인권탄압국으로 선정되는 불명예를 얻었다고 발표했다.

    북한 정권은 지난 60여년 간 김씨 왕조의 장기독재통치로 최악의 상황에 직면해 왔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 1990년대 중반 극심한 식량난으로 2,300만명이 영양실조와 기아로 숨지는 고통을 겪었다.
    하지만 그런 고통을 겪었어도 지금까지 뭐 딱히 변화된것이 하나도 없다.

    김부자는 지난 60여년 동안 선군정치, 강성대국 등 군사제일주의로 핵과 미사일 등 비대칭전력 증강에만 혈안이 되어 있고, 또한 자신들의 독재정권과 체제연장을 위해 주민들의 인권과 자유를 무자비하게 탄압, 말살해오고 있따.
    북한의 참혹상은 이뿐만이 아니다.
    미 월스트리트저널이 발표한 2011년 경제자유지수에서도 무역, 금융, 노동 등 8개 분야에서 빵점을 받아 인권에 이어 경제면에서도 최악의 국가로 뽑혔다.

    빵점이 그렇게도 좋은지.. 하는 족족 빵점이다..
    그속에서 생활하는 북한주민들만 불쌍하지.. ㅉㅉ

    • 바른말 71.***.132.210

      글을 보니 북한이 백성을 억압하느라 바뻐서 무역도 하지 않은 것으로 묘사했는데, 실제로 북한은 김현희 사건 이후에 테러지원국이 되었기 때문에 무역과 금융거래에 큰 제재를 받았던 것은 모르셨나 봅니다. 북한은 계속 핵무기를 만드는 데도 작년엔 테러지원국에서 해제되었죠, 하긴 핵무기는 테러지원하고는 상관없었나 봅니다.

      예전에는 공부안하는 학생들 공부하라고 성적이 향상되면 노력상이라는 것을 주었습니다. 덕분에 성적이 높은 학생일 수록 노력상을 받기가 힘들었죠. 실제로 시험보고자 하는 노력만 있으면 아무거나 찍어도 25점 받고 25% 성장인데 이제 성장만 남은 거 아닌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빵점이라면 계속 백지 답안지를 내는 것 이거나 실력이 좋아 고의로 빵점을 맞는 것이겠죠.

    • 우리나라는? 149.***.7.28

      그럼 우리나라는 몇등이던가요?

      물론 지금 중국못지않게 탄압과 고문이 일상이던 박정희, 전두환시절보단 나아졌겠지만,

      인권위를 관영기관으로 만든 현 정권의 점수도 궁금해지는군요.

    • 우리나라는… 149.***.7.28

      그리고 요즘 보수언론 인터넷 신문의 헤드라인들을 보면서 느끼는 생각이,

      DJ, 노무현시절에는 반이상이 좋은말로는 정권견제, 정책비판 기사가 다수였으나,

      지금은 그런 기사 보기 힘들고, 대신 반이상이 북한 기사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반의 반정도는 ‘입에 침이마드도록 해외가 격찬’식의 자뻑기사입니다.

      자신의 실책과 과오를 숨기기 위해 북한을 이용하는 모습이, 지난 50년 세월의 반복이라는 느낌을 지울수 없더군요.

      북한은 북한이고, 우리나라는 우리나라입니다.